직무 · 삼성전자 / 생산

Q. 4차산업혁명과 반도체의 연관성에 대한 질문입니다.

4차산업혁명으로 가까운 미래에 시스템 메모리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만큼 메모리 반도체의 중요성도 그에 비례하게 증가할까요?? 또, 메모리 반도체의 중요성도 커진다면 그 이유가 궁금합니다.

답변 2
살라딘
코전무 ∙ 채택률 66% ∙
회사 산업
일치

4차산업의 주요 기술 중, AI, 스마트 팩토리, IOT 등 많은 부분에서 전자제품이 주가 됩니다. 모든 전자제품, 정확히 말하면 모든 임베디드 제품에는 당연히 반도체가 들어갑니다. 컨트롤 하는 기기들이 임베디스 시스템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렇기에 반도체의 소비, 특히나 시스템 반도체의 소비는 점점 커질 수 밖에 없는 시기입니다. 그리고 시스템 반도체와 메모리 반도체는 다릅니다. 시스템 반도체는 시스템을 동작하게 하는 CPU같은 것이고 메모리 반도체는 저장장치 입니다. 무엇이 되었든 앞으로 더 많이 쓰일 수 밖에 없습니다.


채택
휴면계정

안녕하세요
4차산업혁명은 3차산업혁명인 IT산업의 한계를 극복하고자 대두된 것입니다. 엄청난 기술과 속도로 발전된 IT는 인간에게 편리함을 극대화 한 반면에 인간소외현상,물질만능주의 등 역기능이 사회의 심각한 문제로 발생되고 있습니다.이에 컴퓨터와 인간의 조화, 탈 중앙집권화 등을 모토로 AI,인간친화로봇기술, 스마트컨트렉트,암호화페,전기차 등 신기술들 등장하고 있습니다. 보시다시피 이러한 기술을 구현하는데에는 많은 데이터를 빠르게 저장 처리할 수 있는 반도체 기술이 필수라 할 수 있으며 그 사용빈도 및 중요성은 크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