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삼성전자 / 설계엔지니어

Q. 삼성전자 설비엔지니어

안녕하세요. 저는 삼성전자 설비엔지니어를 준비하는 전자공학도 학생입니다.
질문이 2가지있네요. 도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전자공학을 전공하다 보니까 포괄적으로 회로 sw 공정 등을 배웠고. 기계를 다루는 설비엔지니어에 어필하기 위해서는 전자공학이 어떤 부분을 어필해야하는지가 궁금합니다.
공정은 대충 큰 흐름잡는 느낌으로 보면 될것같은데. 설비를 다룰떄 sw나 회로 같은 지식 및 역량이 전자공학도로서 어떻게 쓰일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2. 그리고 설비관련된 글을 많이 보다보니까 도킹, 크리티컬파트인스톨, 로봇 캘리브레이션과 같은 단어들을 접했는데요. 이게 뭔지 설명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부탁드립니다 !!!

답변 2
살라딘
코전무 ∙ 채택률 66% ∙
회사 산업
일치

위의 분이 잘 설명해주셨는데, 전자과이면서 설비엔지니어를 지원하시는 다른 이유라도 있나요?? 아무래도 맞는 전공으로 지원하심이 합격률을 높일 거 같습니다.


채택
날틀
코과장 ∙ 채택률 90%

1. 엄밀히 따지면 학부때 전자공학과 설비엔지니어링과의 관계는 거의 없습니다.
설비제어sw같은 경우에는 요즘 C를 기반으로 하는 PC제어와 PLC제어가 99% 이상이고, PLC제어가 신뢰성 및 안정성이 높아 좀 더 많은 편입니다
(딥러닝이나 비전관련을 제외하고는 대부분의 설비는 PLC를 통해 제어 가능합니다)
PLC제어도 기본 로직은 래더를 이용한 코딩을 사용하고 잇어서 sw를 배우고 오시면 빠른 적응은 가능할겁니다.
PLC제어를 조금이라도 공부하셔서 면접때 어필한다면 다른 지원자보다 큰 관심을 받을 수 있을겁니다
2. 도킹은 설비와 설비간에 제품을 주고 받는 것을 말하고,
모든 설비내 모터를 비롯한 작동부위는 기본 원점이 있습니다. 원점을 기준으로 프로그램된 벡터값을따라 동작하기때문에 설비 전원동작시 기본 원점으로 모든 작동점이 이동해 원점을 확인하는 단계가 있습니다.
이걸 캘작업이라하는데 로봇캘도 같은 의미입니다.
크리티컬 파트 인스톨은 일반적으로 쓰이는 단어는 아닌것 같네요. 6년째 설비 업무를 하고 잇지만 들어보지 못한 단어입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