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산업 · 삼성전자 / 영업관리

Q. B2B영업 희망하는 학생의 산업/기업 고민

안녕하세요.
곧 삼성전자 채용이 열릴 것으로 아는데, 계열사 고민이 되어 여쭙니다.

저는 B2B 영업직을 희망하고, 관련 경험 (기업을 상대하고, 사람을 상대하며 판매 및 협업해본 경험) 들은 있는 편인데 영어가 약한 편입니다 (오픽 IH, 토익점수는 없는데 당장 보면 800후반 예상합니다) 물론 영어권 학생들과 경쟁 PT하며 연수받아본 경험은 있습니다. 그런데 그 당시에도 직접 발표를 한건 아니라서 이걸로 영어를 잘한다고 하기에는 좀 무리가 있는 것 같습니다.

이에 CE/IM 국내영업 중 B2B 영업을 저격해서 지원하거나 DS 영업마케팅에 관심이 갔습니다.
그래서 조금 찾아본 결과, DS 영업마케팅의 경우, 해외영업을 따로 뽑지 않는대신 산업 특성상 해외 바이어들을 상대하고 관리할 일이 많아 외국어 역량은 해외영업만큼이나 베이스로 볼 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저와 맞는 계열사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할 것 같은데.. 이런 경우에는 DS가 아니라 국내영업쪽이 확실한 계열사를 찾아서 지원하는 것이 맞을까요? 전기/전자 산업에 지원하면서 외국어 경쟁력이 없는게 크리티컬한 것 같은데 ㅠㅠ 어떤 전략을 취하면 좋을지 고민이 되어 여쭙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3
채택
l
lIIIIl
코사장 ∙ 채택률 79% ∙
회사 산업
일치

CE IM은 어떨지 모르겠지만 DS의 경우는 고객사의 거의 대부분이 외국 회사입니다 영마에 지원하는데 영어가 안되면 뽑을 의미가 없습니다


채택
합격 메이트
코전무 ∙ 채택률 82% ∙
회사 산업
일치

국내영업 직무는 영어성적을 거의 보지 않는 정도입니다. 실무에성 영어를 쓸 일이 거의 없습니다. CE/IM 국내영업(한국총괄) 지원을 추천드립니다.


채택
d
ddubi_
코부장 ∙ 채택률 88%

국내영업이 확실한 쪽으로 선택하세요.
외국어 역량은 베이스가 될 수 있는게 맞는말입니다.
CE/IM 국내영업 저라면 지원합니다.
생각보다 본인 역량도 충분할거에요.
들어가서 배우면 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