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산업 · 삼성전자 / 영업마케팅

Q. 삼성 전자 인턴 지원 vs 신입 지원 중에 고민입니다!

삼성전자에 입사하고싶은 27살 여자 취업준비생입니다
제가 지원하는 직무의 경우 싸트 컷이 상당히 높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ㅜㅜ
이런 이유로 싸트 컷이 조금 낮을 것이라고 예상되는 인턴으로 지원하고자 하는데 나이가 걱정되어 고민입니다..
하반기에 신입 지원으로 서류는 합격했었는데
인턴 지원시 나이가 불리하게 작용할 수 있을까요?
아직 졸업을 하지 않아 인턴 지원자격에는 부합하는 것으로 확인이 된 상황입니다!

답변 3
버락
코과장 ∙ 채택률 82% ∙
직무
일치

안녕하세요 멘티님, 물론 인턴으로 사트를 준비하시면 보다 낮은 컷으로 인적성합격을 노릴 수는 있으나, 반드시 면접에서 정규직이아닌 인턴으로 지원한 이유를 물어볼것입니다. 그것만 대비하신다면, 큰문제는 없을거라고 생각되네요 건승하세요!


a
aggy chae
코부장 ∙ 채택률 76% ∙
회사 직무 산업
일치

안녕하세요 멘티님, 개인적으로는 지금부터 싸트를 준비하셔서 부족한 점을 보완하시고 공채에 지원해보시기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싸트 컷'이나 'T/O', '채용규모'와 같은 카더라 정보는 취준 시기에 굉장히 민감한 정보일 수 있으나, 모든 시기가 지나고 보니 결국 제가 잘 할 수 있고 좋아하는 직무와 회사에 지원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자신감을 가지시고 준비하셔서 정면돌파 해보시기를 응원하겠습니다!


황금두꺼비
코이사 ∙ 채택률 79% ∙
회사 산업
일치

인턴보다는 공채에 도전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인턴 컷이 비교적 낮다고는 하지만 그 정도가 굳이 공채 대신 인턴을 쓸만큼 낮다고는 생각하지 않고, 인턴은 추후 전환면접이라는 리스크도 존재합니다. 또한 컷이라는 것은 매번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단순히 싸트 컷이 조금 낮다는 이유로 인턴에 지원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싸트 공부를 좀더 열심히 하시고 공채에 지원하시는게 나을것 같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