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 삼성전자 / 해외영업

Q. 자기소개서에 전환형 인턴 전환 여부를 써도 되나요?

삼성전자(A) 자소서에 다른 기업(B) 전환형 인턴에 전환되었다는 것을 써도 되나요?

비슷한 직무였고, 이번 겨울 B기업 전환형 인턴을 하며 정규직으로 합격하였습니다.
B기업 인턴 당시 수행했던 과제의 이야기를 A자소서에 쓰고 있는데,
그를 잘 수행한 결과 전환에 합격했다 라는 이야기를 성과로 적어도 괜찮을까요?
아니면 그냥 그 얘기를 안꺼내는 것이 좋을까요?

답변 3
살라딘
코전무 ∙ 채택률 66% ∙
회사 산업
일치

어느 업체인지 모르겠으나, 적어도 손해볼 일을 없을 거 같습니다. 이미 그곳에 합격하고도, 이 곳에 지원했다는 것은 이곳에 오고 싶어서 그렇구나 하는 의미를 줄 수 도잇기 떄문에요. 혹시 어느 기업인지 모르나, 비슷한 대우이거나, 더 좋은 곳이라면 안쓰는 것이 나을 수도 있습니다. 그냥 지원해보나, 하고 걸러낼 가능성도 있습니다.


a
aggy chae
코부장 ∙ 채택률 76% ∙
회사 산업
일치

저는 전환까지는 굳이 써야될까 싶습니다. 본인의 경험을 기입하시고 인턴 전환보다 또 다른 의미있는 성과를 써주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채택
e
earlybird
코차장 ∙ 채택률 79%

인턴활동을 하면서 경험하였던 것을 잘풀어 내시는 것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합격 한 이후에 그 업무에 집중하지 못하고
다른 곳에 지원해서 면접보고 하는 일련의 행동들이 좋지 않게 볼 가능성이 조금더 높지 않을까 싶습니다.
비슷한 직무의 인턴내용의 키워드를 나열하셔서 좋은 자소서 쓰시길 바랍니다.

합격보다는 수상 혹은 인정받은 내용을 토대로 어떠한 것을 얻었다 정도로 풀어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건승하세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