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26살 여자.. 졸업한지 3년..커리어 패스 관련 고민 ㅠ
안녕하세요..
19살에 입학하여 조기졸업까지 하다 보니 벌써 졸업한지 3년이 넘은 26살 여자입니다..3년간 제 경력은:
1. 국내 통신사 인턴 두달- 정직 전환 실패
2. 아르바이트 (백화점, 의류벤더) 일년
3. 중소기업 의류벤더 해외영업 사원 8개월
4. 대기업 의류회사 인턴 두달 - 정직 전환 실패
제가 가지고 잇는 스펙은 토스 8급 hsk 6급이 전부입니다
작년 3월에 모 의류회사 인턴에서 정직 전환 실패 이후 2017년 상,하반기 대겹 공채 준비 하였으나 모두 전탈 하였습니다ㅠㅠ (상반기 는 인적성 4개탈, 1차면접 1탈, 하반기는 최종 5개탈)
이후 현재까지 상반기 공채를 한번 더 해볼 생각으로 알바 하면서 지내고 잇는데.. 졸업이 3년이나 넘은 여자인 제가 승산이 있나 싶네요.. 심지어 계속 탈락한 전적도 있어서ㅠㅠ..
그래도 상반기에 도전 할지 혹은 외국계 파견직이나 스타트업으로 커리어 패스를 정할지 고민이 됩니다..ㅠㅠ 선배님들의 현실적인 고견 부탁 드립니다
영업쪽에 강세가 있다면 백화점 및 의류벤더에서 했던 경험을 살려서, 백화점 공채나 대형 의류회사(LF/삼성물산 패션/코오롱 등)에 지원해보시면 좋겠군요. 특히 백화점의 경우 멘티님께서 영어에 강점을 보이고 있으니 면세점 쪽으로 지원한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겁니다. 당장 저희 회사(현대백화점)도 올 하반기에 면세점 오픈이 예정되어 있어서 지금 팀 세팅이 한창이거든요. 이번에 공고에도 면세점 영업관리 직무를 뽑고 있습니다. 백화점 영업 관리와 동일 한데 영어나 중국어를 잘한다면 우대를 한다는 점에서 멘티님에게 어울려 보입니다. 졸업한지 3년이 지났지만, 3년의 시간 동안 여러모로 일들을 하고 계셨으니 공백기에 대한 우려는 크지 않아 보입니다.
대형 유통사를 노리면서, 혹시 모르니 건실한 스타트업도 같이 보십시오. 최근에는 우후죽순 생겨나던 스타트업이 한 번 물갈이가 되면서 안되는 애들은 도산하고 어느 정도 경쟁력 있는 애들만 살아 남은 것 같습니다. 스타트업은 해외 영업이 크게 필요하지는 않으니, 국내 영업쪽으로 지원하면서 본인의 영업적 성향을 어필한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것 같습니다. 멘티님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화이팅!!!
2018.03.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