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 삼성전자 / F직군

Q. 이력서란에 적는 내용에 관련하여.

자소서 작성하는 방법에 대한 강의를 컨설턴트로부터 듣게 되었습니다.
직무에 관련없는 이력이라도 우선은 적는게 맞다고 하였습니다. 이 이력이 마이너스가 될 것 같아서 빼는 것은 자신이 생각하기에 도움이 되지 않을 것이라고 판단해서 내린것이지 인사담당자 입장에서 생각한것은 아니라구요.
가령, 공정쪽 직무를 지원하는데 제가 경험했던 MD,마케팅,영업활동,세계발명대회에서 수상한 내용등을 수상경험이나, 대외활동란이나 동아리활동 경험란에 적는 것이 맞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답변 3
S
SCMan
코이사 ∙ 채택률 79%

안녕하세요. 직무와 관련성이 없더라도 지원자의 여러가지 면을 볼때 필요한 레퍼런스로 볼수 있는 판단 근거가 될 수 있는 자료가 될 것 같습니다. 물론 관련업무와 연관될 수 있게 적절하게 작성하는 것도 방법이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공정관리를 한다고 하더라도 여러사람과의 Communication이 필요한데 말씀하신 다른 직군도 이러한 communication에 대한 Skill이 필요하니 일반적이지만 본인의 문제해결을 하는 방식을 직간접적으로 볼수있는 자료가 될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채택
멘토50403
코과장 ∙ 채택률 78%

안녕하세요.

직무와 관련이 없는 내용이라 하더라고, 멘티님의 열정, 도전정신, 책임감 등을 보여줄 수 있는 중요한 스토리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적어주시면 좋습니다.
지원하고자 하는 회사가 가지고 있는 핵심가치와 잘 연결 지어서, 본인이 경험한 일로부터 배울 수 있었던 것, 잘 할 수 있는 것들을 자소서에 자연스럽게 녹여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채택
멘토5719
코상무 ∙ 채택률 78%

자기소개서에는 지원하는 직무수행에 우수한 부분을 알리는 것이 분명히 맞지만,
지원자를 평가할 때는 지원하는 직무수행 능력만 평가하는 것이 아니라 학력, 인성, 직무능력 등 지원자의 모든 면을 평가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 컨설턴트가 바르게 강의를 한 것입니다.
님이 잘 생각해 보십시요
주어진 일은 뛰어나게 수행하지만, 다른 면에서는 볼품이 없는 근무자인 경우를 말입니다.
물론 이건 매우 극단적인 경우지만, 쉽게 설명을 드리기 위해서 작성한 내용입니다.
그러므로 직무에 연관이 안되는 내용일지라도 지원자를 파악하게 할 수 있는 사례라면 작성하는 것이 낫습니다.
직무수행능력과 인성을 모두(다각적으로) 드러낸다는 생각을 하신다면 조금 더 쉽게 이해가 되실 것입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