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삼성전자 / SW개발

Q. 일반 SW 전형 vs SCSA

안녕하세요. 모기업의 시스템 운영 업무를 8개월 동안 수행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경영정보학을 전공으로 SAP 운영 업무를 수행하고 있지요.
학부시절 부터 삼성에 가고 싶다는 꿈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직을 결심했고
일반 SW 전형으로 지원 할 것인지 SCSA로 지원을 할 것인지 고민입니다.
참고로, 코딩실력이 부족해 학부시절 부터 SCSA를 지원 하고 싶었고, 실제 지원했으나 인적성에서 탈락했습니다.
이번 상반기도 SCSA로 지원해보려고 했으나 SCSA 전형이 TO가 10미만으로 줄어들었다는 이야기를 듣게 되었습니다. 또, 합격자들의 스펙을 보니 대부분 명문대를 졸업하고 고스펙자더라구요..
또, 일반 SW 전형으로 지원하자니 주 언어가 C나 JAVA가 아니라 ABAP을 사용하지요...
소프트웨어 역량 평가가 1달도 남지 않은 상태에서 직장을 다니면서 공부를 해서 가능성이 있을까..
GSAT를 할까요.. 소프트웨어 역량평가를 볼까요..
두서 없이 써서 죄송합니다.

답변 3
채택
황금두꺼비
코이사 ∙ 채택률 79% ∙
회사 산업
일치

사실 SCSA는 10명 미만으로 굉장히 적은 인원만을 채용하고, 싸트 컷도 굉장히 높습니다. 아시는 것처럼 거의 대부분이 SKY일 정도로 고스펙자들과 명문대 출신을 선호하기 때문에 스펙이 좋은 편이 아니라면 현실적으로 힘들 것 같습니다. 1달 안에 소프트웨어역량평가를 준비하기에도 현실적으로 어려운 것은 사실이나 기본적으로 코딩 베이스가 어느정도 있으시다면 백준, 정올 같은 알고리즘, 정보올림피아드 사이트에서 문제풀이를 열심히 해 보시면 그나마 가능성이 조금 있지는 않을까 싶습니다. 하지만 말씀을 들어보니 두 가지 옵션 모두 현실적으로 어렵다고 생각되는 것은 사실이네요.


살라딘
코전무 ∙ 채택률 66% ∙
회사 산업
일치

SW 시험을 어느 정도 수준으로 보는 지를 정확히 몰라서 확실치 않지만, 코딩을 하실 수 있고, 기본기가 있으시다면, SW쪽으로 준비하시는게 조금은 합격률을 높일 거 같긴합니다. SCSA는 적은 인원을 뽑는다고 하니, 아예 코딩을 못하시면 몰라도, 이미 실무도 하시고 계시니 S/W쪽을 추천드립니다.


멘토63337
코주임 ∙ 채택률 67%

SW 역량 평가를 준비하신다면 코딩 테스트를 준비해야합니다.
기존에 알고리즘이나 자료구조와 같은 과목들이 익숙하다면 충분히 준비할만 하지만
그게 아니라면 6개월에서 1년 정도 시간을 투자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