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삼성SDI / 모든 직무

Q. 안녕하세요. 경상대학교 기계공학과 학부생입니다. 제 역량이 어떤 직무와 시너지를 일으킬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경상대학교 기계공학부의 내년 2월 졸업예정인 학생입니다. 제가 학부생연구생으로 연구를 진행중인데, 이번에 LG그룹의 계열사인 LT정밀과 배터리의 열교환에 대해서 연구를 하게 되었습니다. 배터리셀마다 쿨링플레이트가 존재하는데, 그 쿨링플레이트에 대해 냉각수를 흘려보냈을 때 CFD를 통해서 온도분포를 분석하는 프로젝트이고, 이를 바탕으로 논문을 쓸 생각입니다. 리튬이온배터리에 대한 지식이 전무하여 작동원리와 온도에 따라 어떤 거동을 보이는 지, 어떤 특성이 있는 지 여러 논문을 찾아보고 있습니다. 따로 정리를 해놓을 생각입니다. 이러한 프로젝트와 논문경험을 바탕으로 SDI에 지원하려는데 어떤 직무에 유리하고, 회사와 함께 시너지를 일으킬 수 있을까요? 또, 제가 공조냉동기계기사를 따려고 합니다. 대기업으로 마음을 굳혀서 기사자격증이 필요하지 않지만, 제 전공 관련 자격증이라 하나 따두려고 합니다. 설비기술 직무로 간다면 공조기사도 쓸모가 있을까요? 감사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삼성SDI 상반기 3급 신입사원 공채 직무 질문 드립니다!
SDI 상반기 공채 지원 직무 중 '배터리 공정/설비 개발' VS '배터리 평가/공법 개발' 두 직무의 차이가 궁금합니다! 공정 개발과 공법 개발의 직무의 차이를 간단히 설명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학사 TO는 어떤 직무에 더 많이 나오는지도 궁금합니다!

Q. 2차전지) 단위공정수율에 대한 질문이 있습니다.
이차전지 셀 제조 공정에서 단위공정 수율을 이야기할때는 믹싱공정, 노칭공정 이러한 세부공정 개별적으로 계산 되는건가요?

Q. 삼성sdi 직무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삼성sdi에 지원한 지원자입니다. 전자공학, 설비기술로 세부직무를 정했습니다. 후기를 찾아보면 기계공학, 화학공학이 많아서요.. 그래서 몇가지 질문이 있어 문의드립니다. 1. 설비기술에서 아무래도 기계공학과는 기계를 다루다보니 설비기술에 적합한 이유를 딱 알겠는데요.. 전자공학과는 설비기술 직무에 어떤 장점이 있을까요?! 2. 설비기술도 공정 지식이 필요한가요? 3. 설비기술도 맡는 공정이 있나요? 있다면 공정 설비에 어떤 설비 이슈가 생길지 문의드립니다. 답변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