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제약 과 배터리 중에서
화학과 이며 유기합성 연구실 경험이 있습니다. 학교 수강 과목은 유기화학 위주로 수업을 듣고 전기화학 몇 과목 수강했습니다.
제약 qc 직무 브이로그를 보니까 유기합성 연구실에서 진행한 실험들과 비슷한 실험이 있었고 실험기기들 또한 경험해봐서 익숙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단순히 제약 qc가 끌렸지만 제약 산업의 연봉 및 워라벨이 화학과가 갈 수 있는 다른 산업 분야 보다 좋지 않은 것 같아서 배터리 품질관리에도 관심이 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배터리 분야가 생소하다 보니까 거부감이 듭니다..)
묻고 싶은 것은 혹시 멘토 분들은 취업하실때 어떻게 산업 분야를 고르셨는지 궁금합니다!
현업에 종사하시면서 제약 산업과 배터리 산업 중에서 어느 분야가 좋은 것 같다고 느끼시는지 또는 혹시 나였다면 어디 산업을 추천하고 싶다는 생각이 드시나요??
하지만 배터리 산업도 제약 산업과 비슷한 점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화학과 관련된 분야이기 때문에 제약 산업에서 배운 기술들을 적용할 수 있고, 성장 가능성도 높은 분야입니다. 또한 최근에는 전기차 등의 수요가 늘어나면서 배터리 산업의 수요도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더욱 매력적인 분야가 되고 있습니다.
제약 산업과 배터리 산업 중 어느 산업이 더 좋다고 말씀드리기는 어렵습니다. 제약 산업은 안정적이고 성장 가능성이 높지만, 경쟁이 치열하고 연구 개발에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반면 배터리 산업은 성장 가능성이 높지만, 불안정한 요소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두 산업 모두 매력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산업 분야를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이 하고 싶은 일과 관련된 분야를 선택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자신이 하고 싶은 일에 열정을 가지고 노력하면 어떤 분야에서든 성공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어떤 산업 분야를 선택하더라도 열심히 일하고 공부하면 더 좋은 기회가 찾아오고 성장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저는 제약 산업과 배터리 산업 모두 매력적이라고 생각하지만, 현재 제약 산업에서 일하고 있으니 제약 산업을 더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자신이 하고 싶은 일에 대해 깊이 생각하고 고민한 후에 결정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힘든 선택일 수 있지만, 자신의 미래를 위해 잘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화이팅하세요!
2024.03.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