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셀트리온 / 품질보증

Q. 제약회사 Qc/Qa지원

저는 제약회사 qa/qa 쪽을 지원하려합니다
학교는 국숭세단 생명공학쪽 전공하였고 학점은 3.4에
토익 805점 토스 130(lv.6) 이고
해양수질관리부 인턴같은 경험이 4개월 정도 있습니다


제약 품질에 지원하기 위해서는 어학성적이 중요하다는것과
분석기기에 대한 기본개념과 경험이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졸업을 2016년 2월에 하고 1년 반정도 동안 전공과 무관한 미술전시기획사에서 일하게되어 8월쯤 그만두고 지금까지 만료되 어학점수도 겨우 다시 만들어 805점을 만들고 나머지 기간에는 너무 희망없이 지내왔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제약회사에 자소서는 쓰고있지만
너무 스펙이 뒤떨어지고 졸업후 다른직무에서의 경험으로 인한 공백, 저만의 강점이 없다고 생각하여 현실적으로 지금의 스펙으로 위의 직무를 지원해 봐도 될지 모르겠어서 질문드립니다 !!

답변 4
메카닉 테디
코부장 ∙ 채택률 70%

안녕하세요.
우선, 간략히 말씀드리면..지원해도 될지 말지 고민이신 듯한데...지원조차 하지 않으면 후회가 남더라구요. 거기에 기회도 함께 날아가 버리는..불상사가...합격 / 불합격을 떠나..도전해보심을 추천드립니다. 건승하세요.


휴면계정

안녕하세요.
신입사원 채용시 고려되는 사항은 전공학과와 경험을 보게됩니다.
보통 QC에서도 생명공학분야 분들도 많습니다. 그리고 자소서 걸르는 기준은 회사마다 다르겠지만, 학점과 토익이 낮다고 해서 떨어뜨리지 않습니다. 멘티님은 낮은편도 아니구요.
일단 도전해보세요. 전 가능성이 있다고 봅니다. 단 공백에 대한 이유(타당성)은 준비해가시고 자신있게 대답하시면 큰부분은 아닐것 같습니다. 화이팅하세요.


민트집사
코과장 ∙ 채택률 73%

일단 지원 사 QC QA에 대한 정확한 개념을 알고 지원하시는게 좋습니다. 보통 화공학 혹은 생공이 많으며, 인턴 경험 시 배우게되고 실제 학교에서의 교육과 필드에서의 차이를 체험해서 면접시 잘 대답하는 것이 좋을듯합니다. 멘티분의 스펙은 평균이상이라고 생각합니다. 학교 생활 시 실험실 혹은 동아리활동 시 직무 연관성도 어필한다면 좋은 경험이 될것 같습니다.


채택
그린세포
코차장 ∙ 채택률 93% ∙
회사 산업
일치

영어 점수만 조금더 높이시면(최소 850) 스펙적인 부분은 큰 문제는 없다고 봅니다. 지원하시는 QC/QA가 어떤 직무인지 더 알아보시고, 솔직하게 지금까지 어떤 삶을 살았는지 말하면 됩니다(어느 정도의 포장은 필요하겠죠).

회사에 비슷한 삶을 사셨던 분들도 많습니다. 너무 고민하지마시고 최선을 다해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