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 옶음 / 학생

Q. 진로

제가 학교에서는 조리과인데 제가 미용을 너무 배우고 싶은데 부모님이 반대를 하시고 있어요

답변 3
멘토5719
코상무 ∙ 채택률 78%

부모님께서 왜 그리고 어떤 이유로 미용을 반대하시는지 모르지만, 님이 잘 할 수 있고, 다른 사람들보다 엄청 더 잘 할 수 있는 일이 미용이라고 말씀드리고, 다른 일보다도 훨씬 더 잘 할 수 있고, 즐기면서 할 수 있는 일이 바로 미용이라고 말씀드려 보십시요

그리고, 님의 선배 중이나 님이 하는 사람 중에서 하고 싶은 일을 못하고 억지로 일을 하는 사람의 예를 들면서 그 사람들이 정말로 힘들게 살아가고 있다는 사례를 말씀드리면서

님은 정말로 하고 싶은 일, 잘 할 수 있는 일인 미용을 해야만 그 사람들처럼 힘들게 살지 않을 것이라고 설득을 드리십시요


비글멘토
코이사 ∙ 채택률 77%

안녕하세요 멘티님,
아직은 고등학생이기 때문에 충분히 기회가 많은 시기입니다. 신중히 생각해보시고 본인이 하고싶은 것이 미용쪽으로 분명하게 정해졌다면 결국 멘티님의 선택입니다.
다만 부모님도 조금씩 납득할 수 있게 그 의지를 충분히 보여드리고 설득을 하는 기간이 필요하겠네요.

조리와 비슷하게 미용분야도 매우 경쟁이 치열하기 때문에 마음을 정하셨다면 빨리 시작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좋은결과있으시길 바랍니다.


멘토51852
코과장 ∙ 채택률 72%

안녕하세요 멘티님~ 앞으로의 진로로 부모님과 많은 걱정과 갈등 고민이 많으시겠어요.
혹시 멘티님 미용에 대해서는 얼마나 알아보셨나요? 막연하게 하고싶다는 생각만으로 도전하는건 아닌지 일단 스스로 확신을 가져야겠네요. 확신이 드신다면 계획을 면밀히 짜서 부모님을 설득하는 기간이 필요하겠네요.

다만 말씀드리고 싶은것은 멘티님도 미용실을 가보시면 아시겠지만 쉽지만은 않은 일입니다.
진짜 미용사가 되려면 수천수만번의 샴푸와 보조를 해야하고 그만큼 남몰래 실력을 쌓아야겠죠
또한 미용계도 파벌이 심해서.... 뭐 이부분은 좀 알아보시면 금새 깨닫게 되실거구요.

아직은 나이가 어리시니 시간이 충분합니다. 잘생각하고 고민하시어 꼭 만족할만한 성과를 얻길 기원합니다! 화이팅!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