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산업 ·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 사무/행정

Q. 중소기업진흥공단

일반행정에 지원할 예정입니다.
중진공 사업의 수행기관에서 인턴근무를 한 경험이 있습니다.

중소기업 글로벌화와 같은 일을 하고 싶은데, 수출 및 해외마케팅 업무는 외국인 특기자가 모두 수행하는 거나요? 아니면 이러한 사업을 기획하는 것은 일반행정 직무가 수행하나요?

인턴기간 중 느낀 바가 커 우리나라 중소기업들을 수출기업화하는데 기여하고 싶습니다.
일반행정 직무에 지원해도 해외관련 업무를 할 수 있을까요?

(추가로, 중진공 채용 지원에 관해 조언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4
멘토30520
코사장 ∙ 채택률 73%

사실 채용시에는 외국어특기자와 일반행정을 구분하지만, 입사하고 나서 첫 배치가 된 이후, 즉 다음 배치부터는 크게 구분을 안합니다. 일행 직무에서도 수출마케팅사업처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이 많아요. 참고로 중진공은 정책자금 집행에 집중되었고 수출업무는 부수적이며, 오히려 인력양성 사업이 뜨고 있습니다


홍대승우
코대리 ∙ 채택률 30%

대부분의 공공기관, 공기업이 순환근무를 하고 있으며 중진공 역시 순환근무를 기본 원칙으로 하고있습니다. 물론 특기자로 지원하시면 해당 분야에서 근무할 확률은 높지만, 무조건적으로 해당 부서에서만 근무하는것은 아닙니다. 상황에 따라 전혀 다른일을 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채택
a
asdffd
코이사 ∙ 채택률 80%

안녕하세요. 중소기업진흥공단 멘토입니다.

수출지원업무의 경우에 어떤때는 기술직도 수행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당연히 일반행정직도 수출지원 업무를 수행할 때가 많습니다. 그런부분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수출지원업무의 경우 본사의 3개의 부서, 그리고 전국 31개의 지역본지부의 수출협력팀에서 추진하기 때문에 순환근무 특성상 언젠가는 싫어도 맡게 되실겁니다.
중진공 채용관련해서는 최근에는 경력사항이 매우 중요해진 것 같습니다. 자소서나 면접 때 자신의 직무역량을 어떻게 풀어내는가가 관건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채택
공기업사무직전문
코이사 ∙ 채택률 83%

안녕하세요.
때에 따라 일반 <-> 글로벌 직무 이동 가능하고 수행도 가능하다고 들었습니다.
중진공은 자소서가 굉장히 까다롭기로 유명합니다 본인 경험을 바탕으로한 직무 능력 어필과 지원동기에 초점을두고 쓰시는걸 권해드립니다.
3년마다 지사순환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