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턴 · 증권 / 금융사무

Q. 증권사 부동산금융부문 인턴 면접 관련 질문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증권사 인턴 면접 앞두고 있는데 제가 해당 직무에 대한 지식과 면접 준비를 어떻게 하면 좋을지 여쭤보고자 합니다.
제 스펙을 간단히 말씀드리면
나이 : 26살(98년생)
학력 : 서울소재 부동산 학과 졸업, 서강대 경제대학원 8월 졸업예정
자격증 : 공인중개사 투운사
경력 : 분양대행사 인턴 10개월 / 부동산신탁사 계약직 1년10개월 (재직중)
입니다.

1. 증권사 채용형 인턴으로 넣었는데 전반적인 면접 대비를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2. IB와 PF에 대해 면접에서 간략히 말하려면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답변 1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1. 증권사 채용형 인턴으로 넣었는데 전반적인 면접 대비를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면접 준비는 전반적으로 다음과 같이 하는 것이 좋습니다.

- 자기소개: 업무관련 경력과 인맥을 간략하게 자세히 설명합니다.
- 증권사 부동산금융부문에 대한 지식: 부동산금융에 대해 기본적인 개념과 구조를 이해하고 있어야 합니다.
- 상대방에 대한 준비: 면접관의 이름과 직함을 알아두고 면접 전날에 정보 조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 면접 내용 준비: 면접 내용을 최대한 잘 준비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면접 내용을 가능한 많이 읽어보고 상황별로 어떤 대답이 적절한지 고민하는 것이 좋습니다.
- 기타 준비: 면접 장소를 알고, 면접 시간에 적당한 옷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2. IB와 PF에 대해 면접에서 간략히 말하려면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IB는 Investment Banking의 약자로, 기업이나 국가 등의 고객에게 금융 거래를 중개하는 증권사의 부문입니다. IB의 주요 업무는 고객에게 주식 및 보상증권 등의 증권화된 투자 상품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PF는 Private Banking의 약자로, 개인 또는 기업의 고급 고객들을 대상으로 하는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증권사의 부문입니다. PF의 주요 업무는 고객에게 개인화된 금융 상품을 제공하고, 고객의 자산 관리, 자금 배분 등의 방법에 대해 상담하는 것입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