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포워딩 / 해외영업

Q. 직무 선정에 고민이 됩니다

이번에 이름만들으면 대부분 사람들이 알정도의 포워딩 회사에 합격하게되었습니다.
회사는 정말 안정적이고 편하게 일할수 있다고 생각은 합니다.
하지만 저는 원래 일본유학도 갔다오며 일본 해외영업직무에 맞는 회사에 입사를 하기 원했는데
이렇게 합격해버리니 고민이 됩니다
해외영업이라는 직무가 바쁘고 힘들기도 하겠지만 지금까지 배운 일본어를 활용하면서 저를 성장시킬수있는 경력이 될수있다고 생각을 하면서도 급여는 많지는 않지만 안정적이고 편한 일을 하고싶다고도 생각합니다
다른 멘티분들도 이런경우가 있을꺼라고 생각하는데 어떻게 생각하는지 알고싶습니다.
그리고 혹시 이직을 하게될경우 해외영업직에 포워딩 경력이 도움이 되는지도 알고싶습니다.

답변 3
비와당신
코대리 ∙ 채택률 67%

포워딩 경력이 일반 제조업 입사에 도움은 크게 되지 않습니다. 당연히 해외영업직에도 경력은 안될 것입니다. 포워딩으로 입사를하게 되시면 동종계열이나 아니면 선사로 이직은 가능합니다.


채택
비글멘토
코이사 ∙ 채택률 77%

해외영업직에는 경력이 안될 것입니다.
하지만 업계에서 이름만 들으면 알정도의 기업이면 멘티님 말씀대로 안정적일것인데 요즘에는 항공사보다 포워딩업체 대우가 더 좋다는 말이 있을정도로 나름의 메리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잘 생각해보시고 경력을 쌓아서 동종업계로도 이직할 수 있으니 좋은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


채택
굿
굿럭!!
코대리 ∙ 채택률 81%

안녕하세요! 멘티님!

포워딩업체에서 해외영업직으로 이직은 일반적이지만 않지만, 포워딩에서 경력 쌓으면서 사업 아이템을 발굴하시는 분은 봤어요.

안정적인 업무에 익숙해지면 아무래도 다른 쪽 생각하지 않게 되겠지만 업무 하시면서 본인 적성 찾아가는 것도 방법일 것 같아요.

일본 유학도 하셨으니 일본 관련 업무 하시면서 본인 역량 발휘해보면서 길을 찾는 것도 좋을 것 같고요.

좋은 결과 있길 바래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