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업 · 한국공항공사 / 모든 직무

Q. 공항공사 통신전자직 직무 질문드립니다

공항공사에서 통신전자직 어떤 업무를 하는지 알고 싶습니다.

특히 항행시설 관련 교대근무 현장 근무 형태가 많다고 알고 있는데
만약 교대근무를 배치 받는다면 현장 설비 정기 점검을 보통 진행하는 것이 주요 업무인가요?

또한 장애 발생 시 조치는 비전공자도 할 수 있는 부분인지 궁금합니다.

답변 2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공항공사 통신전자직은 항공기 안전 운항을 지원하기 위해 통신 및 전자 시스템을 관리하고 유지하는 업무를 수행합니다. 주요 업무에는 항행시설의 설치, 점검, 유지보수, 그리고 시스템의 성능 모니터링이 포함됩니다.

교대근무의 경우, 현장 설비의 정기 점검이 주요 업무 중 하나입니다. 이 과정에서 장비의 정상 작동 여부를 확인하고, 필요한 경우 수리나 교체 작업을 진행합니다.

장애 발생 시 조치에 관해서는, 비전공자도 일정 부분의 조치를 수행할 수 있지만, 복잡한 문제나 전문적인 기술이 필요한 경우에는 전공자의 개입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기본적인 점검 및 간단한 조치는 비전공자도 수행할 수 있으나, 심각한 장애에 대해서는 전문적인 지식이 요구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채택
화니화니12
코대리 ∙ 채택률 75% ∙
회사 산업
일치

항행시설의 유지보수 및 개량사업등 전부 대학전공은 일부 도움이되는 부분이고 나머지는 회사 내 교육을 통하여 배우시게되는 부분으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론과 실무는 다른영역에 있기 때문에 크게 걱정안하셔도 될 부분입니다.

통신전자 직렬의 경우 교대근무 배치의 비율이 절반이상으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신입의 경우 큰 이변이 없는한 현장 투입돼 교대근무를 먼저 하다가 경력이 쌓이고난 뒤 현장에서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사업부서로 넘어간다고 보시면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