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한국무역보험공사 / 기업신용, 여신

Q. 금융권에서 기업금융, 여신 쪽에서 기업신용분석 등

위 직무로 지원하고 싶은데요,
원래 도시행정학과인데 무역학을 복수전공하다가 금융권에 관심이 생겨 뒤늦게 4학년 올라가면서 시작했습니다.
1. 금융에 대한 지식이 부족하다고 생각하여 직무와 관련된 신용관리사와 여신심사역 등 자격증을 고민중인데 준비하는게 좋을까요?

2. 무역학이랑 위 자격증이 무역보험공사 입사에는 도움이 좀 될까요??

3. 제 두 전공이 주택도시보증공사 등에 유리할까요? 도시재생관련해서는 석박사급 경력직채용만 있더라고요..
(도시재생,계획,정책 등을 주로 수업에서 다루었습니다.)

답변 3
멘토49970
코주임 ∙ 채택률 67%

1. 자격증은 당락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지는 않습니다. 대신 해당 업무에 대한 관심과 노력은 간접적으로 보여줄 수 있을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자격증 공부하면서 얻게된 지식은 면접 등의 채용절차에서 활용될 수 있는 내용이니 좋은 시도라고 생각되지만, 자격증인 전부인 것처럼 취득에 올인하는 것은 위험하다고 생각됩니다.

2. 1번과 유사한 내용으로 이해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무역보험공사는 전공 시험이 별도로 있어 그 준비를 열심히 하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3. 3번은 다른 분께서 더 좋은 답을 주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채택
1
1341241
코전무 ∙ 채택률 77%

1. 시간이 많이 남으시면 준비하세요. 제 생각엔 필기 준비하시는 게 더 좋을 것 같네요.
2. 일정부분 도움은 되리라 생각합니다. 다만, 필기 장벽을 넘을 때의 얘기고 당락을 결정지을만큼 유의미한 영향을 끼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3. 도움이 됩니다. 예전 취준생때 설명회를 간 적이 있었는데 자소서부터 시험, 면접 과정에서 왜 주택도시보증공사 인가에 대한 내용을 심층적으로 물어 허수 지원자를 상당히 걸러낸다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멘티님의 합격을 기원합니다!


채택
휴면계정

1. 자격증 공부하는 것은 긍정적인 것 같습니다. 지원자 본인께서 해당 직무에 관심이 있다는 걸 어필하는 게 취업문을 뚫기에 가장 중요한데 / 복수전공 + 자격증 이면 충분히 관심을 보여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전문성도 보유할 수 있죠.
게다가, 금융권 지원자들은 자격증을 많이 보유하고 있을 수 있습니다. 경쟁에서 이기려면 자격증 보유도 어느정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2. 도움이 됩니다! 직무와 관련도 높은 자격증은 공기업 취업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특히 면접에서요!

3. 학부에서 다룬 내용이랑 회사와 어느정도 관련이 있는지 의문스럽습니다. 도시행정학이라는 학문과 주택도시보증공사에서 다루는 사업이 관련이 있는지 우선 찾아보세요. 그리고 관련된 접점에서 본인이 드러낼 수 있는 역량을 어필한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입니다.

준비 많이 하시는 것 같은데 꼭 좋은 결과 있길 바랍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