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한수원 한전을 목표로 하고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20대후반 원자력공학과 학생입니다.
도중에 학업을 중단하고 다른일을 몇년간 하다가 UAE BNPP 현장에서 BOP 품질일을 1년간 하게되면서 다시 전공에 관심이생겨 복학해서 공부중입니다.
3학년 현재 학점은 3점초반대 이고 어학은 오픽 AL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혹시 제 1년간의 BNPP 근무경험이 입사시 간접적으로나마 도움이 될지, 지금현재로서 어떤것을 준비해야하는지 알고싶습니다.
일단 공기업은 학점 안봅니다. 블라인드 채용이라 학점 쓰는란 자체가 없어요. 어학은 한전같은경우 스피킹과 토익이 환산이 되기때문에 지원자격은 되겠으나 송배전직으로 지원하려면 기사자격증이 있어야해요. 기사1개당 10점이라서 사실상 무기사면 광탈한다고 보면 되요. 지금 스펙으론 기사1개 있어도 한국사나 컴활같은 자격증 없으면 서류전형 통과가 힘들어 보이네요.
한수원 같은경우 기술직 지원이 가능합니다. 근데 한수원도 토익없이 스피킹 환산점수로 지원이 되는지는 모르겠네요. 토익700이상이면 기술직지원 가능해요. 한수원 기사 없어도 됩니다. 가산점도 아니에요.
일단 지난 채용공고를 보고 다시 확인해보세요. 개인적으로는 정말로 공기업 입사를 희망한다면 아직 20대니까 토익과 전기기사(전기직) 또는 일반기계기사(기계직) 취득후 노리는걸 추천해요. 원자력직군은 한전에서는 안뽑고(최근 10년동안 극소수로 뽑음) 한수원은 뽑긴하지만 역시나 소수채용이라서요. 장기적으로 봤을때 직군을 바꾸는걸 추천해요.
2018.03.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