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 한국수력원자력 / 원자력

Q. 한수원 한전을 목표로 하고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20대후반 원자력공학과 학생입니다.
도중에 학업을 중단하고 다른일을 몇년간 하다가 UAE BNPP 현장에서 BOP 품질일을 1년간 하게되면서 다시 전공에 관심이생겨 복학해서 공부중입니다.
3학년 현재 학점은 3점초반대 이고 어학은 오픽 AL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혹시 제 1년간의 BNPP 근무경험이 입사시 간접적으로나마 도움이 될지, 지금현재로서 어떤것을 준비해야하는지 알고싶습니다.

답변 4
멘토킹
코차장 ∙ 채택률 80% ∙
학교
일치

안녕하세요 멘티님 답변드립니다. 한전과 한수원에 초점을 맞춰 답변할게요
일단 공기업은 학점 안봅니다. 블라인드 채용이라 학점 쓰는란 자체가 없어요. 어학은 한전같은경우 스피킹과 토익이 환산이 되기때문에 지원자격은 되겠으나 송배전직으로 지원하려면 기사자격증이 있어야해요. 기사1개당 10점이라서 사실상 무기사면 광탈한다고 보면 되요. 지금 스펙으론 기사1개 있어도 한국사나 컴활같은 자격증 없으면 서류전형 통과가 힘들어 보이네요.
한수원 같은경우 기술직 지원이 가능합니다. 근데 한수원도 토익없이 스피킹 환산점수로 지원이 되는지는 모르겠네요. 토익700이상이면 기술직지원 가능해요. 한수원 기사 없어도 됩니다. 가산점도 아니에요.
일단 지난 채용공고를 보고 다시 확인해보세요. 개인적으로는 정말로 공기업 입사를 희망한다면 아직 20대니까 토익과 전기기사(전기직) 또는 일반기계기사(기계직) 취득후 노리는걸 추천해요. 원자력직군은 한전에서는 안뽑고(최근 10년동안 극소수로 뽑음) 한수원은 뽑긴하지만 역시나 소수채용이라서요. 장기적으로 봤을때 직군을 바꾸는걸 추천해요.


대기업간판깨기
코부사장 ∙ 채택률 85% ∙
회사 산업
일치

현장경험은대단한장점이라고 봅니다. 해외원전전형으로도 요즘뽑고있습니다. 지금 준비하실것은 잘다듬어진 자소서와 엔씨에스준비라고 생각합니다.


채택
알토
코차장 ∙ 채택률 65%

안녕하세요 멘티님
충분히가능합니다 일단 어학이우수하시네요 한수원은 현재 많은 우수한 인재를 가지고 있지만 영어때문에 해외에 보낼 인력이 많이 없습니다 또한 자체 영어면접이 다른 공기업에비해 차등점수가 높습니다 햐외사업때문이죠 그렇기 때문에 차분히 학점은3.5정도유지하시고 원자력공학이면 RI면허따세요 토익점수가 필수라면 따셔야지만 필수가아니라면 오픽점수가 높기때문에 굳이 준비를 안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3학년이시니 RI면허와 ncs준비 2년동안 잘하시면 무리없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입니다


채택
계기
코대리 ∙ 채택률 68%

실무경력이 있고 어학성적이 뛰어나시니 면접까지만 가시면 거의 합격일 것 같은데, 다만 학점 때문에 서류영역에서 조금 힘드실 수도 있겠네요.
(일반 취준생들은 BOP라는 용어자체도 모름)
요구되는 영어성적이 오픽이 맞는지 확인해 보시고, 아니라면 해당 시험 성적도 준비하시길 조언드립니다.
기사도 있으면 좋지만 시간이 여의치 않으니 ncs를 준비하시는 걸 권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