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한국전력공사 / 사무/행정

Q. 공기업 서류 통과

안녕하세요.
공기업 준비하고 있는 27살 여자입니다.
제가 행정직으로 준비하고 있는데 교육 이수사항 관련해서 문의드리고 싶어요.
제가 어문계열로 나왔고, 복전이나 부전은 하지 않았어요.
그래서 교육이수사항 부분을 쓸 때 많이 힘든데요...
혹시 많이 중요한가요?
특히 대규모로 뽑는 한전, 수자원도 있지만 다른 2-3명 정도만 뽑는 그런 공기업(예를 들어서 체육진흥공단)에서도 많은 부분을 차지하나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4
투자이익콜렉터
코전무 ∙ 채택률 78% ∙
회사 산업
일치

멘티님.안녕하세요~! 한전의경우 특히 사무의 경우는 별로 중요치않는것으로 압니다. 사무의 경우 전공무관인점도 그렇고 크게 전공을 어떤걸이수했나라는점은 중요하지않습니다. 공대출신 사무직군직원도 더러 있구요 참고하세요


채택
C
Comento41
코상무 ∙ 채택률 78% ∙
직무
일치

아무래도 해당 직무와 관련된 교육이수사항이 많을 수록 유리한 것은 사실입니다.
그러나 전공과목이 아니어도 입력이 가능한 경우도 많습니다. 따라서 최대한 직무와 관련된 교양과목을 중심으로 입력하셔도 괜찮습니다.
또한, 교육이수사항이 많아도 최대 입력 갯수가 정해져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는 크게 변별을 두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교육이수사항은 단순 이력사항이고, 참고사항이므로 이 부분보다는 자기소개서에 집중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한가지 좋은 소식과 나쁜 소식이 있다면 최근 공기업, 공사, 공단의 채용비리가 드러나면서 채용 과정이 투명하게 바뀌고 있는 것이 좋은 소식이지만, 나쁜 소식은 투명하게 바뀌게되자니 아무래 자기소개서와 관련된 주관적인 인상 평가 점수의 비중보다는 이력과 교육 이수 사항 등이 과거보다 중요해질 수 있다는 점입니다.


채택
1
1341241
코전무 ∙ 채택률 77%

기관마다 다릅니다. 다만, 교육사항이 많으면 선택의 폭이 넓어지는 게 사실입니다. 공기업을 준비한다고 한 기업만 준비하지는 않으니까요.
한전 같은 경우는 가점만 맞추면 되겠지만 교육사항이 반영되는 공기업의 경우 해당 내용을 최대한 써주시는 게 서류 합격에 도움이 됩니다.
멘티님의 합격을 기원합니다!


채택
두둥두이
코부장 ∙ 채택률 58% ∙
회사 산업
일치

기관마다 다르지만 한전같은 경우에는 크게 중요하지않습니다. 면접에서는 유리한부분이 있을수있겠네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