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공공기관 6개월 계약직 어떨끼요?
27살 여자입니다. 공공기관 육아휴직 대체 6개월 계약직에 합격했는데 가야할지 말아야할지 고민입니다ㅠㅠ
일단 나이가 나이인지라 공백기가 길어지는 것보단 경력을 쌓는게 나을 것 같고, 행정업무라 경력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인사,총무 업무 희망)
고민이 되는 점은 2시간 거리라 출퇴근을 해야할지 집을 구해야할지...짧은 기간이라 방을 구하기도 좀 애매할것 같습니다. 그리고 원래 공공기관 쪽이 아니라 일반기업 취업 준비를 했어서 이게 시간을 낭비하는 것일지 경력에 도움이 되는 일인지 고민입니다.육아휴직 대체라 계약연장도 불투명한데 계약이 끝나면 나이 때문에 일반 기업은 지원 못하는게 아닐지..
이런 점을 감수하고서라도 가는 것이 나을까요?? 많은 도움이 될까요? 의견 부탁드립니다.
우선 나중에 입사 희망하시는 기업 유형이 사기업인지 공기업인지 생각해보시는 게 필요할 것 같습니다.
만약 공기업이라면 6개월 계약직이나 3~6개월짜리 체험형인턴 모두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기업에 따라 다르지만 정규직 공채에서 체험형인턴, 공기업 계약직(보통 6개월 이상)을 우대하거나 가점을 주는 곳이 있기도하고 무엇보다도 '공사 공단'에 관심을 갖고 준비해왔다는 것을 보여줄 수도 있기 때문이죠.
어차피 향후에는 정규직 입사를 원하실테이니 계약연장에는 신경쓰시지 않으셔도 됩니다. 계약직 업무 하시게 되면 업무량이나 난이도는 정규직에 비해 적고 낮기 때문에 퇴근 후 기본 자격증 취득이나 ncs공부 병행하실 수 있다고 봅니다.
고민 해보시고 최선의 선택하시길 바라겠습니다!
2018.03.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