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 사무/행정

Q. 공공기관 6개월 계약직 어떨끼요?

27살 여자입니다. 공공기관 육아휴직 대체 6개월 계약직에 합격했는데 가야할지 말아야할지 고민입니다ㅠㅠ
일단 나이가 나이인지라 공백기가 길어지는 것보단 경력을 쌓는게 나을 것 같고, 행정업무라 경력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인사,총무 업무 희망)
고민이 되는 점은 2시간 거리라 출퇴근을 해야할지 집을 구해야할지...짧은 기간이라 방을 구하기도 좀 애매할것 같습니다. 그리고 원래 공공기관 쪽이 아니라 일반기업 취업 준비를 했어서 이게 시간을 낭비하는 것일지 경력에 도움이 되는 일인지 고민입니다.육아휴직 대체라 계약연장도 불투명한데 계약이 끝나면 나이 때문에 일반 기업은 지원 못하는게 아닐지..
이런 점을 감수하고서라도 가는 것이 나을까요?? 많은 도움이 될까요? 의견 부탁드립니다.

답변 3
공기업사무직전문
코이사 ∙ 채택률 83%

안녕하세요 멘티님.
우선 나중에 입사 희망하시는 기업 유형이 사기업인지 공기업인지 생각해보시는 게 필요할 것 같습니다.
만약 공기업이라면 6개월 계약직이나 3~6개월짜리 체험형인턴 모두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기업에 따라 다르지만 정규직 공채에서 체험형인턴, 공기업 계약직(보통 6개월 이상)을 우대하거나 가점을 주는 곳이 있기도하고 무엇보다도 '공사 공단'에 관심을 갖고 준비해왔다는 것을 보여줄 수도 있기 때문이죠.
어차피 향후에는 정규직 입사를 원하실테이니 계약연장에는 신경쓰시지 않으셔도 됩니다. 계약직 업무 하시게 되면 업무량이나 난이도는 정규직에 비해 적고 낮기 때문에 퇴근 후 기본 자격증 취득이나 ncs공부 병행하실 수 있다고 봅니다.

고민 해보시고 최선의 선택하시길 바라겠습니다!


C
Comento41
코상무 ∙ 채택률 78% ∙
직무
일치

애매한 입장이시기는 하네요. 일단 기본적으로는 인턴경험은 공기업, 공사, 공단 혹은 사기업을 희망하든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만,
가장 걸리는 것이 나이이십니다.
현실적으로 27살이시고 인턴을 하시면 28살 가까이 되시는데, 28살 여자분이시라면 쉽지 않은 나이임은 분명합니다.
그러나 역으로 생각하면 올해 상반기 취업이 안되시면 27살에서도 경험이나 경력 없이 28살에 가까이 가시는 것이 됩니다.
기본적으로 다른 기업에서 합격 연락이 없다면 계약직을 하시면서 NCS 등을 준비하시는 것이 좋지 않을까 싶네요.

현재 본인의 스펙이나 NCS 성적이나 경험 등을 비추어서 판단하셔야 할 것이라고 생각이 되네요.


뽀로롱타요
코사장 ∙ 채택률 78%

개인적으로는 안하시는 걸 권합니다. 지원자님은 추후 일반기업에 지원하실 것이고 6개월동안의 짧은 경력보다는 차라리 채용준비를 더 열심히 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일반기업은 결국은 인적성 시험을 통과해야 하기 때문에 인적성 준비를 열심히 하시는게 더 효율적이라 봅니다.
또한 집과의 거리도 멀기 때문에 썩 좋은 자리는 아니라고 봅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