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산업 · 한국콜마 / 품질관리

Q. 한국콜마, 제약회사 스펙과 갖춰야할 것들 !

안녕하세요, 현재 자대(유) 임상병리학과에 재학중인 학생입니다 최근 병원 취업보다는 회사 취업에 더, 관심가지고 알아보고있습니다

생명과학, 화학과가 아니라 고민이 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이제 3학년이 되며 진로와 관련된 스펙을 알아보고싶어 멘토님들께 여쩌봅니다

1) 자격증 : 무엇이필요한지
2) QC, HPLC / 어디서 수료를 하면 되는 것인지 또는 어떻게 관련 직무를 배울 수 있는 것인지
3) 석사와 학사
4) 기타

취업과 진로에 대한 고민이 많아지는 시기인 것 같습니다 부탁드립니다

답변 4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한국콜마와 같은 제약회사에 취업하기 위해 고려해야 할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자격증: 제약회사에서 유용한 자격증으로는 임상병리사, 생물학적 안전성 평가사, 화학분석사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자격증은 관련 분야의 전문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QC, HPLC: 품질 관리(QC)와 고성능 액체 크로마토그래피(HPLC) 관련 교육은 전문 교육기관이나 대학의 관련 과정에서 수료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인턴십이나 실습 프로그램을 통해 실무 경험을 쌓는 것도 중요합니다.

3. 석사와 학사: 석사 학위는 연구개발(R&D) 분야에서 경쟁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학사 학위로도 충분히 취업이 가능하므로, 개인의 경력과 목표에 따라 선택할 수 있습니다.

4. 기타: 인턴십 경험, 관련 프로젝트 참여, 네트워킹 등이 취업에 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최신 연구 동향과 산업 트렌드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것도 중요합니다.

진로에 대한 고민이 많으실 텐데, 충분한 정보 수집과 경험을 통해 목표를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5%

우선적으로 어떤 교육을 이수를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멘티분이 희망하시는 직무로 중견급 이상의 회사에서 인턴을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인턴의 유무가 취업시에 크리티컬한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이를 추천드리며, 연구개발을 희망하는 것이 아니라면 굳이 석사까지 할 필요는 없습니다.


멘토486
코이사 ∙ 채택률 54%

일단 어느 분야로 가실 것인지 결정하고 나서 해당 부분 자격증이나 스팩 쌓으시면 될듯 합니다. 제약의 품질이라면 분석 관련 스킬 쌓으시면 좋을 듯하네요


8
828282
코상무 ∙ 채택률 75%

일반적으로 분석장비는 연구실에서 실험을 통해서 배울수 있습니다. 요즘은 다양한 교육 시스템이 마련되어 있어 관련 직무에 대해 접할 기회가 많은것 같습니다.

직무부트 캠프처럼 교육을 통해 이수할 수 있는 기회를 찾아 보시는것도 하나의 방법일듯 싶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