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산업 · 한전KPS / 생산

Q. 한전 kps G3,G4,채용형인턴 차이점 궁금합니다

내년 상반디 kps 해외발전설비(기계) 취업 목표로 공부중입니다! 현재 수도권 4년제대학 마지막학기 재학중이고 어학성적이없어서 g4 및 해외발전 체용형인턴은 지원이 불가능한 상황입니다.

1. G3,G4등급 두개의 차이점이 뭔가요? 입사 후 직위나 연봉 하는일 등이 다른가요?
2. g3는 산업기사이상 자격인데 보통 고졸/초대졸이 가는 전형인가요?
3. 내년상반기에 해외발전설비를 들어가는게 목표인데, 현재 어학성적이 없다면 이번공고에 g3로 일단 지원하는게 괜찮은 선택인가요? 입사 후 토익 오픽등 자격을 맞추면 해외진출이 가능한가요?

답변 2
채택
알토
코차장 ∙ 채택률 65% ∙
회사
일치

1. 3와4는 연봉차이가 납니다 원레 이름이바뀌기전 초대졸전형 대졸전형이었습니다 2호봉만큼의 급여차이가나고 직급 하는일은 똑같습니다
2. 네 원레 초대졸 전형 이었습니다
3. 입사후 어학점수만 취득하시면 충분히 해외에 나가실수 있습니다


채택
바라카
코과장 ∙ 채택률 68% ∙
회사
일치

1. 차이점 X, 직위 같고 하는일 같고 기본급(근로 계약서에 써저 있는 금액)에서만 차이가 납니다.

2. 말하신 대로 그냥 산기만 있으면 학력 제한 없지 누구나 지원 가능합니다. (대체적으로 대졸자들이 많이 지원합니다. 초대졸 분들 자체가 지원을 잘 안하십니다. 왜 안하는지는 이유를 모르곘습니다.)

3. 괜찮은 선택이고 아니고는 당사자의 선택의 기준에 따라 다를거 같습니다. 해외 근무를 하고 싶으시다면 해외 전형을 목표로 하시는 것이고 아니라면 그냥 일반 전형을 지원하시면 되겠습니다. 입사 후에 해외를 가시려면 공모가 뜨는데 이때 지원하시면 됩니다. 토익이나 오픽이 아닌 아이엘츠를 따시는것을 권장드립니다.

***해외 원전 전형의 보다 자세한 사항은 입사하시어 해외 원전 사업처에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