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현대자동차 / 모든 직무

Q. 현대자동차 직무 고민(바디시스템/아키텍처개발)

안녕하세요. 저는 서울권 자동차공학과 재학 중인 4학년 학생입니다. 이번 현대자동차 직무에 지원하려고 하는데 아무리 생각해도 저의 스펙과 가장 맞는 직무가 뭔지 잘 모르겠어서 도움을 청하고자 멘토링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제 경험이 너무 중구난방이라 직무를 하나 확정하기가 너무 애매해서 고민입니다.ㅠㅠ

자작자동차 동아리 바디 파트(대회 수상), 마케팅 관련 데이터마이닝 연구 인턴 경력, 네트워크 관련 공모전(5G와 IoT관련 주제, 특허출원) 수상, ADAS 관련 캡스톤 수강을 했습니다. 그리고 현재는 차량 고장 진단 알고리즘을 Simulink로 개발하는 교내 프로젝트를 진행 중입니다.

제 스펙을 가지고는 어느 직무가 더 적합할 지 멘토님들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답변 2
채택
인턴하세요
코이사 ∙ 채택률 62% ∙
회사 산업 학교
일치

가장 하고 싶은 일은 어떤거에요?

다룰 수 있는 SW 툴은 어떤 것이 있나요? 멘티님이 어느정도 수준인지를 몰라서.. 자세하게 써주셨으면 좋겠어요.


뫼비우스 가위
코상무 ∙ 채택률 88% ∙
회사 산업
일치

안녕하세요

상기 직무에 있는 현직자로서 도움이 되고자 글 남겨봅니다.
자동차 공학을 전공하면서 다양한 경험을 하신거 같은데 우선 직무 선택을 이해서 무엇을 하고 싶은지를 먼저 고민해보셔야 할거 같습니다.
다른 현직자분께서 조언해주신 것처럼 다양한 분야를 살려 보고 싶으시면 시스템 쪽으로 지원하시는게 맞지 않나 싶습니다.
왜냐하면 아키텍처개발은 하나의 개발 체계이기 때문에 이름은 거창하나 큰 개념에서의 양산 개발 전 단계에서 설계와 같습니다.
아키텍처 개발 중 바디쪽은 차체/공조를 담당하며 특히 언더바디 차체 설계가 메인입니다. 그리고 샤시 쪽은 샤시에 대한 설계를 마찬가지로 진행합니다.
그래서 3D 모델링이 메인 업무입니다. 하지만 바디시스템 쪽은 시스템별로 나뉘어져 있기 떄문에 선택의 폭이 넓어서
선행쪽으로 가신다면 앞서 경험한 내용이나 기술들을 써볼 수 있는 부서들/파트들이 있습니다.
지금으로서는 막연하시겠지만 좀 더 하고 싶은 일들을 공고 모집을 보시고 줄여보는 작업을 추천드립니다.
그 후에 확정을 짓고 나면 관련 경험과 스펙들을 가지고 이야기를 만들어 보시면 충분히 할 거라 생각이 됩니다.
그럼 고민해 보시고 목표를 이루시길 바랄게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