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IT 기술 표현...어떻게 해야할까요?
인턴 시절 맡았던 프로젝트에서 포털사이트를 개발한 경험을 자소서와 포트폴리오에 녹여 쓰려고 하는 데 기술을 좀 더 전문적으로 쓰고 싶은데 지식이 부족해서 힘드네요ㅜㅜ
[
기존 회사의 모니터링 사이트A, 제가 만든 포털사이트 B라 할때,
B에서 로그인을 한 후 B에서 버튼을 클릭해야만 A에 접속 가능하게 했습니다.
(A를 Url로 접속불가, 무조건 B를 통해가야함)
이 모듈에서 Ajax를 이용하여 접근권한을 설정하였고, 크로스 도메인 이슈를 spring CORS 정책을 이용하여 해결하였습니다.
]
이 모듈이 제가 수행했던 개발에서 주 기술이라고 생각하는 부분인데...
주 기술이라고 할 만 한가요??제일 어렵게 개발한 모듈이라...
그리고 이거를 전문적으로 포장하고 싶은데... 어떻게 말하는 게 좋을까요??
지식이 얕아 개발해놓고도 표현하지 못하는 제가 한심합니다ㅜㅜ
피드백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자소서에서 기술 내용을 전문적으로 적는 것은 그다지 좋지 않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이유는 서류심사를 하는 평가자가 보통 HR팀에서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그 사람들은 물론 그러한 프로젝트 내용이 담긴 자소서를 읽는 것이 일인 사람들이기 때문에 어느정돈 알아듣겠지만 그것이 얼마나 전문적인 기술인지 깊이까진 모를 가능성이 큽니다.
물론 HR쪽이 아니라 현직자가 읽는 경우도 있겠지만, 현직자라고 해서 모든 기술을 다 아는 것이 아닙니다.자기 업무 분야만 아는 경우가 많죠..
그러므로 기술을 전문적으로 포장하기보다는 해당 기술로 구현한 기능을 포장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기술이 어려운 기술이면 그 기술로 구현한 기능도 간단한 기능은 아닐 것입니다. 구현한 기능을 기존에 있는 리능과 다른 혁신성이나 그 기능을 구현하기 위해, 그 기술을 활용하기 위해 고생했었던 도전정신, 그리고 그 프로젝트 결과로 얻었던 구체적인 결과(1등 혹은 우수 인턴사원으로 뽑혔다던지요)를 제시하는 편이 가독성도 훨씬 좋고 내용도 알찬 자소서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2018.03.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