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BCG / 신입

Q. 컨설팅펌 합격여부/필요스펙/구체적인 준비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중경외시 경영학부 남학생입니다. 학점 3.7, 경영전공은 거의 A나 A+입니다. 봉사활동 4개입니다. (영어편지번역봉사(1년)/교환학생도우미(6개월)/고아원 교육봉사(18개월)/연탄은행연탄봉사(1회)).
토익은 준비없이 봤는데 870점 나왔고 한자자격증 3급, 군대에서 비행단 대표로 선발되어 영어캠프 다녀온적 있습니다. 현직 인담자 주관 면접캠프에서 2등했습니다. 인턴경험, 자격증 없습니다.
작년, 9개월간 금융공기업 준비를 했고 회계/재무를 CPA2차수준으로 알고있습니다.

제 학벌로는 절대 BBM을 못 간다는것을 알고 있고, 2티어 이하 컨설팅펌 서류전형 역시 너무 낮은 학벌로 인해 통과하기 쉽지 않을 것임을 알고 있습니다. 그래도 금융공기업 준비와 함께 병행하고 싶은데, 현 상황에서 어떻게 노력해야 서류통과를 할수 있는지 현실적인 방법이 궁금합니다. RA를 짧은거라도 1~2개를 어떻게든 따내고 로컬로 지원해야 하는 것인지.. 구체적인 방법이나 조언이 궁금합니다.

답변 2
채택
1
1341241
코전무 ∙ 채택률 77%

무조건 인턴을 따셔야죠. 최소 3개 이상 하시는 게 좋을 것 같네요. 제가 아는 베인 ac 분도 로컬에서 하신 분 있습니다.
ra 생활 하면서 홍대 출신까지 봤었는데 결국에는 컨설팅 자체에 대한 열정이 핵심입니다. 인터뷰 때도 끈질기게 물고 늘어지는 걸 보는 사람들이 정말 많고요.
컨설팅과 금공은 병행하기 어렵습니다. 진짜 컨설팅에 가고 싶은 건지부터 결정하시는 게 낫겠네요. 구글에 컨설팅 무용론이라고 검색해보시면 컨설팅에 대한 비관적인 전망들도 접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고요.
멘티님의 합격을 기원합니다!


목표가되는삶을지향
코차장 ∙ 채택률 88%

컨설팅펌 인턴에 먼저 도전 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컨설팅펌에 대한 장단점도 알수있고, 갖고계신 환상도 깨뜨리거나 혹은 다 커질 수 있겠죠. 또한, 컨설팅펌 인턴 경험은, 타 회사 지원시 스팩으로써도 좋지만 진정으로 회사에서 필요한 기술과 사고방식을 배울수 있는 기회가 되어줄 수 있습니다.

컨설팅펌을 희망하시는 분은 보통, 대기업 또는 중소기업의 전략기획, 재무, HR에도 관심이 많으십니다. 그것은 필요한 역량이 비슷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멘티님도 회사의 범위를 너무 좁히지마시고, 유수 IT, 플랫폼 회사 등 다양한 회사도 알아보고 고민해보시길 조언 드립니다. 건승을 기원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