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CJ그룹 / 무역사무원
Q. 수출입 관리 업무 중소기업 수습 2개월차
안녕하세요 멘토님들
저는 크루즈승무원을 하다가 올해 7월부터 이직을 하여 중소기업 무역부에 들어오게 된 2개월 차 신입입니다.
무역은 직무경험이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그렇게 알고 있는데 저는 학교 다닐 때 경영학과를 복수전공하면서
들었던 무역관련 강의와 한국무역협회에서 주최한 청무사에서 교육받고 무역관리사를 따본 게 다였습니다.
어쩌다가 중소기업에 들어와서 배우고 있는데
체계가 없고 인수인계 해주실 분이 제가 오기 전에 나가셨고 하다보니 조금 막막합니다.
사수 한 분이 계시긴 한데 무역을 하다가 경영지원으로 넘어갔기 때문에 저를 신경써서 봐주실 수 없습니다.
그래서 지금 잘하고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여기서 경력을 쌓아서 이직을 하고 싶은데 어떤 자격증을 따야 할 지 어떤 역량을 더 키워야 할 지
고민입니다. 언어는 잘 늘지 않아 답답하네요ㅠ
일단 제 스펙은 토익 870/오픽 IH/ 스페인어 중국어 생활회화 정도 무역영어 1급 준비중입니다.
조언 부탁드릴게요
리
그런 부분이 참 중소기업나 규모가 있는 기업일지언정 간에 고질적으로 발생을 하는 문제이기도 하죠.
업무적인 능력 부분에서 가장 고질적으로 발생하는 힘든 부분이기도 하고요. 알아서 살아남아야 한다라는 그런 느낌?
지금 현재 무역부에 다니고 있으시다고 했는데, 정확히 어떤 업무를 하시는지 감이 안 잡히는데, 일반적으로 무역부는 선적 및 출하 서류 대금 결제 이런것들을 하는데 혹은 그 업무 + 해외영업도 하고 계시는지요?
지금 현재 하고 계시는 업무에 따라서 준비를 해야 하는 방향이 정해져야 할 거 같습니다만.
2020.09.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