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상반기 공채가 얼마남지 않은 시점에서..
안녕하세요. 이번 상반기 공채를 준비하고 있는 27살 남자입니다.
궁금한 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1순위 지원희망 직무인 영업지원을 실제로 공채에서 영업으로 채용하는 기업에 지원해도 되는지입니다. 솔직히 말씀드리면, 기업의 엔진으로 사업전략 혹은 전략기획을 추진하는 기획직무에 좀 더 관심이 있지만 스펙상의 문제와 영업지원으로서 현장에 대한 이해를 키우고, 향후 커리어에 있어 기획직무로 옮길 수 있을 것 같아서 지원하였습니다. 다만 대부분의 영업직군이 해야하는 기존 거래처 관리 및 신규 개발 혹은 채권관리 등 동적이고 직접적으로 이해관계자들과 여러가지 협상을 해야하는 일은 정말 성격상 맞지 않을 것 같아 영업지원 직무 지원에 있어서도 고민되는 부분입니다.
2) 인사직무 지원에 있어서 중견기업 혹은 대기업을 지원할 때, 저의 스펙(성대경영, 학점 3.4, 토익 900, 토스6)이 지원서류에 있어서 부족하여, 전략적으로 다른 직무를 지원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성향이 어떠하신지는 모르겟으나, 가지고 계신 전략이 나쁜 방향은 아닌 것 같습니다. 영업 --> 전략기획 테크토리가 흔한 편이오니 지원 해보십시오.
2. 인사업무가 굉장히 뭐라하기 어려운게.. 직접적으로 스펙 외에는 볼게없습니다. 때문에 고스펙자가 많습니다. 하지만 신입(처음입사)에 국한한 내용이구요, 타 부서로 전입 후 인사팀 지원을 하는것이 훨씬 더 나은 전략이겠습니다. 실제로 그렇게 가시는 분들도 많구요 . ^^
2018.02.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