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편입을 준비하는 것과 전공평점을 올리는 것 중 어느 것이 현명할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2-1을 마친 화공과 학생입니다.
결론적으로 드리고 싶은 질문은 '연고대 화공과 편입을 준비하는 게 현명한지, 현 학교에서 평점을 올리는 게 나을지'입니다.
전 시립대에 재학중이며, 2- 1까지의 평점은 3.9/4.5입니다.
직무 관련 대외활동은 한 적 없고, 군대에서 토익을 준비 중입니다(편입 지원 자격 요건입니다). 편입고사공부는 2-2 진행과 함께 준비할 예정이기에 학점이 떨어질 수 있다는 걱정이 있습니다.
편입 준비 이유는 시립대 화공과의 아쉬운 학생 지원 시스템(중소기업, 국립연구소와 연결된 산학연계 현장실습이 한 학기에 5~10자리 나는 것 외에 직무 관련 활동은 따로 없습니다)과 연고대의 사회적 인지도 + 시립대보단 지원이 적극적일 것이라는 기대입니다.
저의 1순위 진로희망은 정유사 취업이며, 2순위는 삼전 등 반도체 대기업 취업입니다. 대학원 진학을 기피하지는 않지만, 학부연구생을 해봐야 판단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긴 질문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정유사를 노리고 있다면 편입을 강력 추천드립니다. 정유사에서는 학벌을 많이 보는 부분이 있으며, 최상위 대학 외에는 지역 대학 출신을 많이 뽑고 있는 편입니다. 이외의 대학에게는 자리를 잘 주지 않습니다.
그리고 더 좋은 대학이 더 좋은 인적 구성과 더 많은 기회(산학 협력 등)이 주어지는 편이기도 합니다. 더 많은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실 겁니다.
2023.03.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