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품질관리 직무에 지원했는데요.
자격증이 운전면허2종보통과 ITQ 여러개가 있는데 오히려 이런것들은 적으면 안좋을까요??
그리고 독특한 자신만의 능력을 말씀하시는데 저의 강점이 성실성. (초중고 개근)과 경청 이런점인데 독특하다고 생각이 들지 걱정입니다.. 다른사람에 비해 튀는 것이 생각이 나지 않아서 그냥 저의 장점을 적으려는데 괜찮을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정말 꼭 합격하고 싶어서 하루종일 생각중입니다. 꼭 도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ㅠㅠㅠㅠ!!!
아시다시피 취업은 상대 평가입니다. 자격증 하나라도 더 써넣고 싶은 것이 구직자들의 마음이겠지요. 하지만 자격증은 정말 희소성이 있는 정도가 아니라면 크게 의미는 없습니다. 이 지원자의 지원직군에 대한 관심도를 간접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평가수단이 됩니다. 2가지 자격증 모두 쓰든지 안쓰든지 합격 불합격에 크게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고 생각됩니다.
2. 자소서 항목-장점
성실성과 경청 모두 정말 좋은 장점이며 회사생활에서 가장 요구되는 태도일 것입니다. 다만 해당 내용을 장점으로 쓰면서 직무와 어떻게 연관지을 수 있을지가 관건입니다. 예를 들면 직무와 연관된 활동을 성실히 수행했었고 그게 앞으로의 회서생활에서도 직무에 어떻게 좋은 영향을 끼칠지에 대해서 서술 할 수 있어야 합니다.
지원직군과 지원회사에 대해서 공부하고 고민한 흔적를 최대한 녹여내어 좋은 결과 있기를 기원합니다.
2018.02.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