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지금 제가 갖추고있는것에 대한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화학공학과로 이번학기를 초과학기로 8월 졸업예정입니다. 현재학점은 3.33이고 토익 700, 토익스피킹6, 인턴1회(반도체계측), 반도체공정실습이수, 반도체 전공정 교육이수, 디스플레이공정실습이수, 디스플레이 공정 교육이수,6시그마 GB 자격증, 각종 MD,영업,마케팅 대외활동을 1년간 경험, 축구부회장 등의 이력을 갖추고있습니다.
가고자하는 목표는 디스플레이,반도체 계열 (LG디플,삼성전자)입니다.
여기서 질문!
1)지원하고자하는 회사의 이력서에 저의 직무외 경험 대외활동도 넣어도 될까요?
2)사실토익 점수가 낮은데 지금 시기에 토익보다는 인적성,면접 준비를 하는게 맞을까요? 학점이 낮아 여러경험을 메꾸기위해 노력은 했고, 저에게 맞는 직무를 찾기위해 조금이라도 그에 맞는 직무를 찾으려고 노력했습니다.
질문에 대한 제 의견을 드리자면
1) 직무외 경험 및 대외활동 기재 -> 자소서는 회사마다 양식이 조금씩 다릅니다. 질문하신 내용은 보통 자신의 장단점이나 대외활동 경험 등의 질문에 대한 답변에 기재 하시면 되겠습니다.
단, ~했다. 가 아니라 ~을 함으로써 ~을 느꼈고, 그 결과 ~하였다. 이런 패턴으로 경험을 통한 배움의 전계가 좋을 것 입니다.
2) 서류 통과가 걱정이시라면, 마음의 평안을 위해서 더 좋은 역량을 갖추시길 바라겠습니다.
저의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그리 나쁜 점수는 아닙니다. 요즘 스펙 쌓기 열풍에 공대생들도 다들 토익이 800이상이라고는 하나, 회사는 토익 점수로 인재 채용을 하지 않습니다.
이렇게 생각하시면 이해가 편하실 껍니다.
질문자와 모든 면에서 동일한 후보자가 있는데 결국 차이나는 부분이 토익이더라... 그럼 상대편이 선택되는 것입니다.
지원서 검토는 지원분야, 출신학교, 자소서 내용에서 대부분 판가름이 납니다.
질문자 께서는 스펙보다는 어던 사유로 졸업이 늦어 졌는지에 대한 신뢰성 있는 답변을 준비하시는 것이 더욱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2018.02.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