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 LG디스플레이 / 영업

Q. 도전과 열정의 자소서 소재2개 중 어떤 게 좋을지 판단해주세요

자소서 소재 어느게 나은지 추천받고 싶습니다. 멘토님들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My Story] 도전적인 목표를 정하고 열정적으로 일을 추진했던 경험을 구체적으로 기술해 주십시오
(500자)

1번째
독일교환학생문화학 수업에서 캐나다 친구와 문화이론발표 수업을 자발적으로 지원.
업무 분담을 함. 근데 발표날 의사소통 실패로 문제가 생긴걸 알게됨.
저는 그 친구가 발표를 전부 담당하는 줄 알고 준비를 안 했다가, 발표당일 친구가 발표하다가 갑자기 제게 마이크를 건넴. (저는 발표 준비안했으니 당연히 실패)
이후 학기말 재도전으로 좋은 반응을 일굼.

2번째
독일 교환학생 도착후, 개강전 현지적응과 외국인적응을 위해 나홀로 축구경기 투어를 다님.
안면부지의 외국인과 소통하며 두려움을 없애기 위해.
방문하려는 축구팀에 공부도 하고 사전조사함.
교통이나 호텔예약, 티켓매진 등 문제가 발생하기도함.
18개 팀 중 6팀 방문성공
이 경험을 통해 현지에서 성공적인 생활하는데 이바지.

답변 3
R
R&D
코부장 ∙ 채택률 88% ∙
학교
일치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을 보기 위해 그런 식의 자소서를 작성하는 것입니다. 첫 번째의 경우 문제 해결 과정을 잘 못 쓸 것 같네요. 그래서 두 번째가 좋다고 생각하는데 직무와 연관된 또 다른 경험이 있다면 더 좋을 것 같네요 ㅎㅎ


채택
c
cloud11
코부장 ∙ 채택률 74%

개인적으로는 비교적 두번째가 낫다고 생각합니다만은 글자수의 제한인지는 몰라도 너무 짧막짧막하게 쓴것 같아서 조금은 성의가 없어보일수도 있습니다. 내용은 축약하되 접속사나 조사를 적절하게 사용해서 부드럽게 이어보시기를 바랍니다. 기승전결의 구조를 만들어서 마지막에 드라마틱한 본인의 성공스토리를 면접관의 뇌리에 박아보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채택
멘토5719
코상무 ∙ 채택률 78%

저는 삼성디스플레이 멘티님과 다른 의견입니다. 도전과 열정을 포커스로 하여 작성한다면 첫 번째 사례가 더 적합할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는, 마지막 줄에 있는 "학기말 재도전으로 좋은 반응을 일굼"이라고 행동의 결과를 알리셨기 때문입니다.

더 나은 내용으로 완성하시려면, 좋은 반응을 일굼이라는 내용을 구체화하셨으면 하는 것입니다.
좋은 반응이란 내용의 의미가 구체적으로 어떤 반응이었는지, 읽는 이가 한 번에 알 수 있게 하셨으면 님의 도전과 열정을 드러내실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