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안녕하세요, 이번에 LG전자 라트비아 법인에서 마케팅 직무 채용을 하던데 외국 법인과 한국에서의 채용은 어떤 면에서 다른지 혹시 아시나요? 예를 들어 라트비아법인에서 채용되었다 하면 어느 정도 근무 후 다른 나라나 한국으로 transfer가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 LG전자 라트비아 법인에서 마케팅 직무 채용을 하던데 외국 법인과 한국에서의 채용은 어떤 면에서 다른지 혹시 아시나요? 예를 들어 라트비아법인에서 채용되었다 하면 어느 정도 근무 후 다른 나라나 한국으로 transfer가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이건 마케팅 직무 관련 질문입니다. 무역영어, 국제무역사와 같은 자격증이 해외마케팅 직무에도 지원하는 데에 도움이 될까요? 해외 마케팅/영업에 대한 제 관심도를 회사에 보이고 전문성을 기르기 위해 이번 달 말에 있을 무역영어 시험을 준비 중입니다. 자소서에서 마케팅 관련 역량이나 준비를 어떤 식으로 해왔는지 써야 할 때 무역영어 이야기를 써도 도움이 될지 알고 싶습니다. 바쁜 시간 내어 답변해주신 것 미리 감사드립니다.
가장큰 차이는 처우 등이 아닌가 싶습니다. 법인 채용은 한국 기준이 아니라 현지기준입니다.
협상하기 나름이겠지만 예를 들어 주재원의 경우는 한국에서 받는 처우를 그대로 가져가지만 현지 채용은 현지 기준으로 받습니다. 그리고 어느정도 근무후에 다른나라로 넘어가는게 가능은 합니다만 쉽지 않습니다.
일을 잘한다고 한다면 법인에서 놔주지 않을 것이라서 퇴사하고 다시 입사해야 할것이고 일을 잘 못하는 것이라면 추천해주지 않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해외영업에 있다보니 이런 케이스를 몇번 보긴 했습니다만 솔직히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물론 잘되서 원하는 국가로 갔던 분들도 계셨습니다만..
무역영어 없는것 보다는 좋겠습니다만 마케팅 업무와 연관이 크지는 않을 듯 합니다.
법인에서 하는 마케팅 업무는 말 그대로 자사가 판매하는 제품에 대한 광고, 홍보를 위한 행위인데, 막상 생각해보면 무역영어와 연관점을 찾기는 쉽지는 않아보입니다.
2019.06.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