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산업 · LG전자 / 데이터분석가

Q. SK아이이테크놀로지, LG전자 중 어디 응시할까요

둘 다 서류를 붙었는데, SK아이이는 비즈니스_O&I(Optimization & Innovation)기획직무이고, LG전자는 빅데이터 직무입니다!
LG는 인적성이 1년간 유지되고, SK는 분기마다 유지된다고 합니다.
문제는, LG코테랑 SK인적성이 같은 날 같은 시간이라는건데, 어디를 응시해야할지 고민입니다!
어디를 응시하든, LG인적성은 볼 생각입니다!(미응시 기록이 남으니까)
제 복수전공이 데이터사이언스라서 파이썬이 가능하지만, 코테 준비를 한 번도 해본 적이 없어서 희망5%, 경험95%로 코테 응시하려고 했었는데, SK인적성을 아예 응시하지 않으면 기록이 안 좋게 남을까봐 걱정입니다.

차피 코테에서 떨어질거, SK인적성 보는게 나을까요?
기업&직무 같이 비교하면 두 기업 중에 어디에 집중하는게 나을까요? 만약 SK아이이보다 LG전자의 빅데이터 직무가 훨씬 더 낫다고 의견주시면 코테에 집중해보겠습니다.

여러 의견 부탁드립니다 ㅠㅠ 첫 취준이라 너무 정신이 없네요

답변 5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ㅠㅠ

기업과 직무를 비교하기 전에 먼저 본인의 관심사를 고려하시길 바랍니다. 두 기업 모두 다른 분야를 담당하고 있기 때문에, 어느 기업에서 본인이 좋아하는 분야를 더 잘 이해하고 더 잘 할 수 있을지 생각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또한, 두 기업 모두 응시하기 위해서는 본인의 기술과 경력을 고려해야 합니다. LG전자 빅데이터 직무는 데이터 사이언스 관련 기술과 경력이 필요하고, SK아이이테크놀로지의 비즈니스_O&I 직무는 기획과 창업 관련 기술과 경력이 필요합니다.

만약 본인이 두 기업의 모든 분야에 대해 충분한 기술과 경력을 가지고 있다면, LG전자에서 빅데이터 직무를, SK아이이테크놀로지에서 비즈니스_O&I 직무를 응시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 두 기업 모두 본인이 적극적으로 준비하여 응시할 가능성이 있다면 두 기업 모두 응시하시길 바랍니다. 두 기업 모두 역량을 입증하고 인적성을 기록하는 것이 좋기 때문입니다. 가능하다면, 두 기업 모두에 집중해서 준비하여 본인의 역량을 입증하는 것이 좋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얼룩얼룩말
코대리 ∙ 채택률 84% ∙
회사 학교
일치

안녕하세요 멘티님. 일단 두군데 모두 합격하신것 축하드립니다. 개인적으로 일단 당장의 합격을 노린다면 SK인적성이 나아보입니다. 코딩테스트의 경우 주변에 준비하는 분들도 많이 봤지만 단기간에 준비가 안되는 부분도 많더군요. 물론 개개인의 역량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멘티님도 취업준비를 하시면서 코딩테스트 보다는 인적성에 대한 대비를 좀 더 많이 하신 것처럼 보입니다. 따라서 개인적으론 SK쪽이 나아보이네요. 물론 개인적인 의견인만큼 판단은 멘티님의 몫입니다. 어느 선택을 하든 좋은 결과가 있으시길 바랍니다.


채택
니꿈은뭐니
코사장 ∙ 채택률 85% ∙
학교
일치

취업 자체가 목표시라면 코테 합격 가능성을 냉정하게 따져보세요.
SK아이이도 이노베이션계열 최고의 처우를 자랑하는 회사라 상당히 좋은 곳입니다.
단순히 기업 자체만 봣을때도 우열은 큰 의미가 없고, 직무 자체도 SK는 기획이지만 기술기획 성격이라 본인이 해온 부분을 어느정도 많이 살리실수 있을거라 봅니다.


채택
하짜
코차장 ∙ 채택률 76%

우선 모두 합격하신 것 정말 축하드립니다.
사실 인적성의 경우에는 응시를 하지 않으시면 기록에 남기 때문에 무조건 응시하시는 것이 좋으나 여건상 가능하지가 않으시는군요.
코테 준비를 한 번도 해본 적이 없으시다면 아마 합격하실 확률이 높지 않다고 생각됩니다.
LG전자 빅데이터 직무라면 기본적으로 컴공을 전공하시고, 복수전공으로 하셨더라도 흔히 말하는 코테 괴몰들이 나올텐데 한 번도 준비하신 적이 없다고 하면 솔직히 불합격이나 다름 없다고 생각됩니다.
제 생각에는 SK 인적성을 보시는 것이 더 낫다고 판단됩니다.
보시기 전에 SK 인적성 책 사서 보시구요.
사실 요즘 SK도 회사마다 인적성 유형이 달라서 완전히 똑같이 나오지는 않지만 전반적으로 준비하시는 데에 도움 될 겁니다.
참고로 SK 인적성 기록은 분기가 아닌 반기동안 유지됩니다.


채택
F
Final page
코부사장 ∙ 채택률 69%

안녕하세요, 멘티님!!
LG전자와 SK아이이테크놀로지 중 어디에 응시해야 하는지에 대해 고민 중이시군요. 먼저, 두 기업의 직무와 기업문화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LG전자는 글로벌 전자기업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빅데이터 직무에 지원하신다면 데이터 분석 능력과 머신러닝, 딥러닝 등에 대한 이해도가 필요합니다. 또한, LG전자는 현재 인공지능, 자율주행, 스마트홈 등 IT 기술을 활용한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으므로, 이러한 분야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 지원하기 좋은 기업입니다.

SK아이이테크놀로지는 SK그룹 계열사로, 경영컨설팅, IT, 디자인, 마케팅, 인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O&I 기획직무는 비즈니스 최적화와 혁신을 위한 기획 업무로, 데이터 분석과 통계적 기법에 대한 이해도가 필요합니다. SK아이이테크놀로지는 디지털 전환을 주도하는 기업으로서, 미래형 비즈니스 개발과 변화에 대응하는 역량을 갖춘 인재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어느 기업에 지원하시느냐에 따라서 기술스택과 직무 적합성 등을 고려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만약에 두 기업 중 하나에 집중하고 싶으시다면, 해당 기업과 직무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파악하고, 자신의 역량과 경험을 잘 살릴 수 있는 자기소개서와 면접 준비를 하시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LG전자와 SK아이이테크놀로지의 코테와 인적성 시험 일정이 겹치는 경우에는 자신의 관심과 역량에 따라서 선택하시면 됩니다. SK인적성을 응시하지 않았을 경우에도 꼭 나쁜 기록으로 남지는 않습니다. 선택하신 기업과 직무에 대해 충분한 준비를 하시고, 자신감을 가지고 시험에 임하시면 좋겠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