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산업 · 라인플러스 / 글로벌 사업/마케팅

Q. Line 회사 채용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이번 채용공고를 보니 Line 사업/마케팅 부분은 모두 글로벌로 뽑더라구요. 한국에서의 산업보다 베트남,태국등 해외사업에 주력하고있는것 같아서 글로벌 위주로 뽑는것같습니다.
제스펙은 26살 이화여대 중어중문/경영복전, hsk5급(추후 6급취득예정), 토익910, 오픽IH 입니다. 18년 하반기를 노리고있는데, 라인 글로벌에 넣기엔 어학이 많이 부족할까요? 글로벌 지원하시는 분들 다 영어점수는 만점일 것 같아서 제 스펙이 초라한거 같아서요.. 지금부터라도 점수를 올려놔야 지원경쟁력이 있을지가 궁금합니다. 그리고 hsk6급을 취득하면 도움이 될지 궁금합니다. 공고에는 태국어, 인도네시아어 가능자면 더좋다고 되있긴 한데 hsk6급도 메리트가 될란지요..
만약 Line에서 메리트가 안되더라도 hsk6급은 다른기업 지원시에도 메리트가 있을까요? 해외영업부서가 아니더라두요!

답변 2
채택
멘토46472
코과장 ∙ 채택률 89% ∙
학교
일치

라인의 경우 중국문화권 시장의 비중도 큰 편이기 때문에 중국어 실력도 중요하게 보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또 라인의 경우 특정 시장별로 요구하는 언어 스펙의 기준이 타사 대비 비교적 상세한 편입니다. 이전의 공고 내용의 언어 점수 기준을 보고 (예. ㅇㅇ급 이상 등), 그에 맞는 수준에 근접해 있는지 판단한 후 점수 계속해서 높이면 좋을 듯합니다.

후배님,
수능 볼 때, 영어 허나 만점 받았다고 대학에 들어가지 않듯이. 문학을 만점 받았다고 해서, 모두가 기자나 작가와 같은 수준의 글쓰기를 하지 않듯이. 언어 실력은 하나의 채용 기준/기본 조건 중에 하나입니다. 즉, 다른 요건들이 어느 정도 수준으로 충족이 되었을 때 어학 점수가 높으면 그 때는 메리트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해당 직무에서 요구되는 역량, 경험들을 보시고 그에 맞는 내 역량과 경험이 있는지 먼저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절대적으로 점수가 높으면 서류 과정에는 다소 유리할 수 있지만, 직무에 대한 관련 요구 사항이 갖춰져있지 않으면 무용지물입니다.

아무쪼록 뭐든 다 끌어올려서! 꼭 취뽀하시길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


채택
L
Luke1
코차장 ∙ 채택률 71%

어학은 어느 수준이상으로 기준에 충족할 경우,
남과 다른 경험들에 대해서 더 고민을 하시고, 준비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어학을 잘한다고 회사에서 일을 잘하는 것은 아니거든요. 이 사람의 인성, 일을 추진하는 리더십, 전문성에 대한 부분, 동료들과 잘 어울릴 수 있는지, 회의시 적극적으로 의견을 논리적으로 개진할 수 있는지를 더 많이 볼거에요.

정리하자면, 어학에 대한 부분은 충분하다고 보여지고,
라인에 들어가서 하고 싶은게 무엇이고, 그 것을 어떻게 해나갈 것인지를 더욱 고민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화이팅하세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