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숙명여대 원전공 문헌정보학과, 복전공 IT공학과입니다. 6학기 마쳤구요. 휴학중입니다. 3.5/4.5 성적 - 토익 905 - 컴활1급 정도입니다. 원전공을 하다보니 프로그래밍에 흥미가 생겨 복전을 하게되었는데요. 주변에 공대생도 없고, 복전생이다보니 아는 사람이 없어 그저 수업만 따라가고 유투브로 혼자 해보는 것 뿐입니다. 인턴과 공부(프로그래밍)가 필요할 것 같아 휴학했습니다. 이번에 토익을 치뤘구요, 이제 뭘 목표로 공부해야할지 막막합니다. 재미가 있어서 선택한 전공인데, 시작해보니 취업하신 분들은 너무나도 높게 보이네요. 원전공과 복전공을 둘다 살리는 길도 아직 모르겠고 막막합니다. 어떤 스펙을 준비 해야하는 걸까요? 제가 인턴을 할 수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프로그래밍 언어들이라면 한가지를 완벽히 파는게 나은지, 여러 언어를 두루 사용할 수 있어야 하는지도 궁금합니다. 대학원에 갈 생각은 아직 없습니다.
2.먼저 가고싶은 회사를 검색하세요 그게 안되면 가고싶은 분야라도 정하세요
3.게임을 하고싶다면 게임회사인 넥슨 엔씨소프트 넷마블등 게임회사의 경력취업공고를 찾아보세요
4.거기에 필요한 스킬이 뭔지 나오는데 처음에는 무슨뜻인지 하나도 모를겁니다.
5.그다음 관련 서적을 하나씩 찾아보면서 스킬을 익히는겁니다 참고로 이과정은 학교에서는 안가르쳐줍니다. 스스로 혼자해야됩니다.
6.스킬을 익힌후 프로젝트를 해봅니다. 간단한 오델로게임부터 만들어보는겁니다.
7.이러한 과정이 곧스펙이 될것이고 추후 실무를 할때도 많은 도움이 될겁니다.
8.마지막으로 혼자하면 안됩니다. 반드시 친구와 같이해야합니다. 안그러면 하다가 포기할겁니다.
2018.03.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