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 SK하이닉스 / 공정관리

Q. sk하이닉스와 sk이노베이션 두개의 진로에서 고민이 됩니다

이번 상반기에 이력서를 쓰게 될 화학공학과 27세 취준생입니다.
상반기 이력서 방향을 석유화학쪽을 주로 두고 추가로 제약쪽으로 지원하려고 했습니다. (직무는 생산기술, 생산관리 입니다)
때문에 sk그룹에 지원할때도 sk이노베이션에 지원할 생각이었습니다. 하지만 근래들어 반도체산업이 급성장함에 따라 sk하이닉스의 채용규모가 엄청나게 커져서 고민입니다.
저의 전공, 들었던 수업, 취득한 자격증(화공기사, 위험물산업기사)를 생각하면 이노베이션쪽이 맞는것 같고 채용규모를 생각하면 하이닉스쪽이 가능성이 높아보이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선택하는데 있어서 많은 정보를 얻고자 현직자분들께 여쭤보려고 글을 쓰게 됐습니다.
sk하이닉스와 sk이노베이션 현직자들 뿐만 아니라 반도체업계와 석유화학분야에서 일하시고 계시는 현직자분들께서 현 기업의 분위기와 주로 하고 계시는 업무, 미래 성장가능성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 그리고 저에게 해주시고 싶으신 조언을 남겨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3
휴면계정

sk 이노베이션을 추천드립니다.
저도 반도체업계에 있지만 반도체는 생각이상으로 힘듦니다.
또한 반도체 호황이 언제까지 갈까요?


채택
h
hongjmin
코부사장 ∙ 채택률 75% ∙
회사
일치

안녕하세요 멘티님
질문을 읽다보니 무언가 멘티님께 보고를 드려야 할 것 같은 느낌이네요 ㅎ
알고계신대로 하이닉스는 이번에 채용하는 인원의 규모가 많습니다.
그만큼 취업할 가능성도 높아질거라고 예상되네요 회사를 따라가면 나중에
힘든시기가 올때 견딜수 있는 힘이 부족해집니다 반면 자신의 적성 및 좋아하는 분야로 회사를 선택하시면 힘든시기가 와도 견뎌낼수있는 힘이 있지요 본인의 생각과 의지가 중요하다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참고하세요


채택
멘티스링
코대리 ∙ 채택률 100% ∙
회사
일치

저는 본인이 하고싶은 분야를 선택하길 추천드립니다. 어떤 선택을 해도 결국 후회는 하겠지만, 그래도 하고싶은 걸 하고 하는 후회가 더 긍정적이지 않겠어요?

반도체 회사 재직자인 만큼 반도체 시장에 대해 말씀드리자면 현재는 호황이고, 따라서 취업문도 넓습니다. 다만 호황은 다년간 길게 이어지진 않을 전망입더. 그렇다고 해서 반도체가 망할 일은 없습니다. 적어도 1등, 잘 버티면 2등기업 까지는요. 어느 정도 안정적인 직종이 되었습니다. 다만 공정통합을 노리신다면, 24시간 가동하는 공장 특성상 업무가 실시간이고 다양하게 많으며 기술직인 만큼 난이도나 강도가 꽤 높습니다. 돈은 그만큼 많이 주니, 본인이 잘 생각하시고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