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 SK하이닉스 / 모든 직무
Q. sk하이닉스 석사 졸업예정인데, 졸업논문을 아직 작성중에 있는데 이럴 때는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현재 석사 졸업 예정인 상태로 sk하이닉스에 지원하고자 하는데, 졸업논문은 아직 작성하지 못했습니다. 다른 질문에 답변을 보면 비워두라는 분도 계시던데, 논문 형식이 아니라면 비워두는 것이 나을지 아니면 연구진행과정을 전공소개서처럼 ppt로 요약하여 업로드하는게 나을지 선배님들의 의견이 궁금합니다.
2025.09.24
답변 5
행복이뭐길래SK하이닉스코과장 ∙ 채택률 57% ∙일치회사안녕하세요! 제 생각에는 졸업논문이 아직 진행 중에 있더라도 ppt로 요약하여 업로드 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됩니다. 공란인 것은 마이너스 요인으로 판단될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저라면 연구진행과정을 너무 길지 않게 임팩트 있게 정리하고 예상되는 결론까지 몇 가지 정리해서 마무리 할 것 같습니다.
Top_TierHD현대건설기계코사장 ∙ 채택률 96%후자를 추천을 드립니다. 석사의 경우에는 어떤 연구를 했는지가 산업군과 직무를 정할시에 가장 크리티컬한 부분이 됩니다. 멘티분이 하신 연구활동의 결과물의 수준이 낮거나 희망하는 산업군, 직무와 핏하지 않다면 불가능은 아니겠지만 취업에 상당한 어려움이 있을 것입니다. 따라서 어떤 연구를 하고 있는지를 보여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 대대한민국취준생파이팅포스코코부사장 ∙ 채택률 68%
안녕하세요 후배님, 취업 준비에 수고가 많으십니다. 질문 사항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본인께서는 석사 졸업 예정자이므로 현재 진행중인 졸업논문 관련 자료를 올리시는 것이 좋습니다. 졸업논문은 2년간 석사 생활을 진행하면서 본인께서 연구 분야에 집중해오신 모든 노력이 담긴 산출물로서 이를 통해 직무역량을 충분히 어필하셔야 합니다. 현재까지 진행하신 졸업논문 연구과제의 진행 관련 사항을 ppt, pdf 파일 형태로 요약하여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참고하십시오.
프로답변러YTN코부사장 ∙ 채택률 86%멘티님 SK하이닉스 석사 졸업예정인데 졸업논문 미작성 상태라면 논문 제출란은 비워두거나, 진행 중인 연구 주제·목표·진행상황을 간단한 요약(PPT·보고서 형태)로 업로드하는 것이 좋습니다 논문 원본이 없을 때 무의미하게 비워두기보다 연구내용·성과예상·방법론 등 핵심 정보를 최대한 정리해보이게 작성하면 성실성과 결과 중심 태도를 어필할 수 있습니다 공고·안내에 명시된 형식이나 제출물 요구에 맞추되 논문 제목·연구 내용은 요약본으로 대응하세요 포트폴리오·소개자료 활용도 가능합니다 채택부탁드리며 파이팅입니다!
- 공공장 노동자SK하이닉스코이사 ∙ 채택률 70% ∙일치회사
안녕하세요. 어떤 분들이 비워두라고 하시는 것인지 모르겠네요... 진행 과정이라도 충분히 어필할만 하다면 요약해서 작성하시는 것이 백 번 낫습니다. 애초에 회사는 지원자들이 어떤 논문을 어디에 냈는지 별 관심도 없습니다. 다만, 공부하고 연구한 내용이 회사 그리고 직무와 얼마나 연관성이 있는지 보고 싶을 뿐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아직 작성 중이신 논문이라도 요약해서 첨부하시는 것이 옳겠습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하이닉스 이천 신입 기숙사/자취
하이닉스 이천 신입은 보통 기숙사 사는 편인가요? 기숙사 여건이 어떤지 궁금하고, 주말에 나갈 때 분당/수원 등 가기 편한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자취를 한다면 분당/수원/용인 라인 중 통근버스 노선 위에 있으면서 가장 빠르게 가는 곳이 어디인가요? (신입이 살기에 수지구청 쪽 어떤지 궁금합니다)
Q. sk 하이닉스 product engineer a!sk 직무 질문
SK하이닉스 PE 직무 A!SK를 봐야하는데, 직무 질문 관련하여 공부를 어디까지 해야하는 지가 궁금합니다! 일단 8대 공정, 메모리 동작 원리 등을 공부 중인데, 추가로 공부해야하는 범위가 더 있을까요?
Q. 반도체 직무부트캠프 선택
설비/공정 쪽 희망하고 있습니다. 별다른 스펙이 없어 직무부트캠프를 들으려고 하는데 https://comento.kr/edu/learn/%EC%83%9D%EC%82%B0%EC%A0%9C%EC%A1%B0/%EA%B3%B5%EC%A0%95%EC%A0%9C%EC%A1%B0%EA%B8%B0%EC%88%A0-G3816 https://comento.kr/edu/learn/%EC%83%9D%EC%82%B0%EC%A0%9C%EC%A1%B0/%EC%84%A4%EB%B9%84%EA%B8%B0%EC%88%A0-G1470 둘중 어떤게 좀 더 메리트 있을까요? 마음은 설비만 진행하시는쪽이 좀 더 끌리는데 공정직무 지원할 때 해당내용을 쓰지못하지않을까 하는 마음도 있고 공정/설비 진행하는쪽은 내용이 깊지않고 이도저도 아닐까 고민되어 어떤걸 듣는게 좀더 나은 선택일지 잘 모르겠습니다. 조언 부탁드립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