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UI/UX 디자인 과정을 배우고 싶습니다.
경제학 전공으로 올해 8월에 졸업한 취준생입니다. 하고 싶은 직무에 대한 분야가 스스로에게 확신이 없어서 하반기를 여기저기 찔러보다가 허송세월만 보내고 끝이났습니다.
그러다 최근 우연한 기회로 웹퍼블리셔라는 직무에 관심이 생기게 됐는데요. 국비지원 프로그램으로 UI/UX 디자인 과정을 찾아보다가 이게 과연 비전공생이 6개월만 배워서 실제 업무에 투입이 가능한 것인지 궁금해졌습니다.
물론 각자의 역량과 포트폴리오에 따라서 달라지겠지만 디자인이나 IT관련 학과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실제로 취업이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현업에서 웹퍼블리셔 분야에 비전공생이 근무 중인 경우가 있는지요?
물론 첫술에 배부르랴, 처음부터 대기업은 바라지 않고, 스타트업, 벤처기업부터 차근차근 커리어 쌓고 올라가려 합니다.
현업에 계신 선배님들 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퍼블리셔는 아니지만 비전공으로 6개월 교육 과정 후 취업해서 일하고 있습니다.
언급해주신 대로 각자의 역량과 포트폴리오 중요합니다. 6개월이라는 시간을 어떻게 활용하는 지에 따라 이후의 방향이 달라집니다.
국비지원교육 과정을 듣다보면 중간에 낙오하는 사람도 생깁니다. 수료 한 후에 취업이 안 되서 다른 일을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대기업이 아니라 스타트업, 벤처기업까지 생각을 하고 계시다면 가능성이 조금 더 높아지겠네요.
6개월 배워서 취업을 하더라도 아마 많은 어려움을 겪게 되실 수도 있습니다. 저또한 기초가 튼튼하지 않은 집을 짓는 느낌을 받을 때도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선택한 길인 만큼 제 여가 시간을 활용해서 전공자들을 따라 잡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2017.11.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