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직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이직 고민

안녕하세요 중소기업에서 cs으로 일하고 있는 재직자 입니다.

23년도 2월부터 근무하여 1월까지 cs 으로 연봉협상 하여 일하고 있었는데요
3월부터 회사 포지션으로 기획개발로 팀 이동하여 기존 연봉 3600 ㅡ> 3700으로 상향
조정 하여 새롭게 일하고 있습니다만

요번에 대기업 전문직(정규직) 으로 cs 직무가 붙어 이직을 해야하나 고민중에 있습니다.

현재 연봉은 3700 (설추석 상여금 100 제외하면) 3500
대기업은 기본 연봉 3400 (ps,상여금별도) 다하면 대략 3600 정도 됩니다.

대기업으로 가는 게 맞기는 한데 현재 중소기업 업무도 나쁘지 않아 고민중에 있습니다.
어떤게 나을까요? 참고로 중소는 선임이 없어 혼자서 전부 다 처리 하고 있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웹 개발자가 하고 싶었는데 임베디드로 전향 어떤가요?
웹 개발자가 하고 싶었는데 현재 웹 포화상태로 취업이 어렵게 되었어요. 임베디로 분야로 합격한 상태인데 일단 취업하는 것이 좋을까요?

Q. 반도체 장비사
반도체 장비사 취업 희망하고 있습니다. 궁금한 것이 있어 질문 드립니다. 전자공학과에 다니며 실험 과목에서 했던 회로 설계 프로젝트들 (저항, 인덕터, 커패시터 등등 소자로 PCB 기판에 납땜한..)이 반도체 장비의 제품개발 직무에서 HW 개발하는 업무와 유사한가요? 아니면 아예 다른 설계인지 알고 싶습니다. 도움이 된다면 자기소개서에서 전자공학과에서 여러 회로 과목을 듣고, 회로 설계 프로젝트를 하며 회로를이해하고 있어서 HW 개발 업무에도 도움이 될 것 같다 이런 식으로 어필할 수 있을까요?

Q. 군휴학생 취업 고민
전역을 한달정도 남긴 군휴학생입니다 걱정이 잘 해결되지않아 멘토님들의 조언이 필요합니다. 제가 근무중에 졸다가 걸려서 근신3일 징계를 받게됐을 때 이게 내 취업에 타격이 있으면 어쩌지라는생각에 어떤 변호사분께 상담을 받았을때 공무원 취업할 때 징계 받은 전력이 있는지 조사를 하고 징계를 받았는지 무슨 서류? 를 제출해야하고 이로인해서 서류, 면접전형에서 불이익이 있을 수 밖에 없다 라는 답변을 받은적이있습니다. 멘토님들의 답변을 받고나서는 현역병 징계가 취업에 문제되는 처벌의 종류가 아니라는 점을 알아서 어느정도 고민이 해결됐는데요 하지만 아직 취업에 대해 걱정과 고민이 많은 시기고 변호사가 잘못된 말을했을까 라는생각이 들기도 하고 공무원 시험특성상 공부를 시작할 때 마음을 굳게 먹고 시작해야하는데 혹시나 현역병 징계가 치명적인 영향이 있진 않을까 계속 걱정이됩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어떤 마음가짐을 갖고 나아가는게 맞을까요 그냥 무시하고 열심히 공부하면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