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정보

1. 인삿말과 목차 소개


2. 마케터와 마케팅에 대한 이야기

현재 온라인쪽이 활성화되면서 다양한 종류의 마케터가 생겼습니다. 다양한 마케터의 종류 소개 및 마케팅 직무에 대한 일반적인 오해를 말씀드립니다.

  - 3가지 오해: 마케터는 광고 업무를 주로 한다? 창의력이 대단히 중요하다? 재미있는 일을 할 것이다?

  - 다양한 마케터의 종류: 브랜드 매니저(프로덕트 매니저), 콘텐츠 마케터, 퍼포먼스 마케터, 트레이드 마케터


3. 리드멘토 소개(경력, 대학생활)

리드멘토의 전공, 현재까지의 커리어를 소개하고 취업을 위해 대학생활에서 중요하게 생각했던 요소들을 공유합니다.


4. 마케터가 되는 방법 소개

마케터가 될 수 있는 다양한 방법 및 각 방법에 대한 리드멘토의 생각을 공유합니다. 또한 마케터가 되기 위한 팁을 알려드립니다.

- 마케터로 취업하는 방법, 영업에서 직무이동 하는 방법, 광고회사 근무 후 헤드헌팅, 기타(스타트업 마케터, 창업, 사내 리크루팅)

- 마케터가 되기 위해 하면 좋은 것: 전공무관, 마케팅지식, 여행경험, 생활습관(TV광고 자세히 보기) 등


5. 필요역량

일 잘하는 마케터가 되기 위해 필요한 역량들은 무엇이 있을까요? 필요역량 및 그 역량을 갖기 위한 팁을 알려드립니다.


6. 업무의 장단점

마케터로 일하면서 느낀 마케팅 직무의 장점 및 단점을 공유합니다.


7. 커리어패스

마케터의 커리어 패스 및 영업과 마케팅의 차이를 말씀드립니다.

- 마케터의 커리어패스

- 영업과의 차이점

- 진정한 마케터란 어떤 일을 하는 사람들인가요?


8. 마케터의 일

마케터가 하는 일은 무엇이고 어떤 것들을 고민하는지, 그리고 제 평균적인 일과는 어떻게 되는지 소개합니다.

- STP, 3C, 4P의 관계?

- STP, 4P에 대한 설명: 포지셔닝 맵, 제품전략, 가격전략, 유통전략, 촉진전략

- 리드멘토의 일과: 하루 일과, 일주일, 일년


9. 마무리

- 마케팅을 알기 위한 추천 도서

브랜드마케팅 3~5년차 현직자 박OO 멘토입니다.
저와 함께 진짜
브랜드마케팅
실무에 대해 알아보실래요?

멘토 사진
멘토 닉네임
박OO
멘토 연차 정보
3~5년차 이상 현직자
인증여부
︎ 인증 멘토

현) 국내 유명기업 소비재 파트 FMCG 브랜드 마케터

- 제품 기획, 개발, 프로모션 등 마케팅 전반 활동

- 매출, 손익 및 재고 관리

- 브랜딩 및 마케팅 전략 수립


전) Global IT 회사 Sales Department 근무

- 고객관리, 수요 파악

- 고객 파이프라인 발굴

- 각종 세미나 기획


전) 플랫폼 스타트업 기획 마케팅팀 근무

- 마케팅 콘텐츠 제작

- 퍼포먼스 수치 분석

- 각종 기획 업무

안녕하세요, 저는 브랜드 마케터로 일하고 있는 멘토입니다.


마케터가 된 이후 취업준비생 분들을 비롯한 많은 대학생과 마케팅에 대한 많은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여러분은 왜 마케팅이 하고 싶으신가요?

창의적이고 멋진 일을 할 것 같아서? 트렌디한 느낌이 들어서? 영업은 하기 싫은데 마케팅은 그나마 재미있어 보여서? 광고를 해보고 싶어서?

정말 다양한 이유로 마케팅을 하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저 역시 아무것도 모른 채 그럴 듯 해 보여서 마케팅을 희망했었습니다.


브랜드 마케터는 많은 학생들이 꿈꾸는 직무로 현재나 과거나 많은 사람들의 선망의 대상이 되고 있습니다만 실제로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브랜드 마케터에 대해 알고 있는지 의문입니다.


마케터는 설계자이자 전략가입니다. 어떤 브랜드나 제품에 대한 모든 책임과 권한을 가지고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 승리하기 위해 혹은 사회에 어떤

기여를 하기 위해 행해지는 모든 활동을 설계합니다. 그만큼 큰 그림을 그릴 수 있어야 합니다. 그 과정에서 디자인, 광고, 제조공정 등 다양한 경험을 해볼 수 있으며 여러분들이 환상을 갖고 있을만한 TV광고나 홈쇼핑 관련 업무를 할 수도 있습니다. 고민할 게 많지만 그만큼 재미있는 일도 많이 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 마케팅 혹은 마케팅 전반적인 내용을 알고 싶으신 분, 마케팅 직무 지원을 희망하시는 분, 면접을 앞두고 있는데 마케팅이 뭔지 전혀 모르시는 분들을 위하여 VOD를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보고 들은 수많은 강의와 책, 그리고 현장에서 수년간 치열하게 고민하며 깨달은 '마케팅의 기본'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 드리고 싶습니다.


강의를 듣고 난 이후 여러분들의 생각하는 법, 마케팅에 대한 접근방법에 대한 변화를 통해 여러분들의 인생이 좀 더 나은 방향으로 진행되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환불규정

단건 대여 환불 규정

  • [구매 후 7일 이하 경과시]

  • - 총 재생시간 7% 이내: 100% 환불

  • - 총 재생시간 7% 이상 10분 미만: 구매금액 x (총 재생시간 / 총 시간)

  • - 총 재생시간 10분 이상: 환불 불가

  • - 취소하면 결제에 사용된 할인 쿠폰은 소멸되며 재사용할 수 없습니다.

  • [구매 후 7일 이상 경과시]

  • - 환불 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