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브랜드와 패션비즈니스 - 패션업계에 한발자국 다가가기
비즈니스와 사업 구조, 패션 비즈니스 운영의 이해
26:17
주요 패션 유통 채널 소개와 손익 관점의 유통 채널 포트폴리오 구성
18:33
직접 수행하는 패션 회사 조직 운영과 패션 비즈니스 모델링
6:24
02 상품기획업무는 왜 패션의 꽃이라 불릴까? - 상품관리 프로세스를 이해하고, 데이터 분석을 활용하여 구성기획안 잡기
패션 상품기획 프로세스 이해: 아이템 구성, 수량 & 가격 & 사이즈 구성 결정
28:56
담당 아이템의 데이터 분석 활용한 구성안 작성하기
13:34
03 영업기획자의 판단에서 좌우되는 판매 효율! - 엑셀 분석을 통해 상품운영(유통) 시뮬레이션 해보고, 판매 효율을 올리는 비법을 배우자
사업계획 → 상품기획 → 유통공급계획 → 실물 유통채널공급 → 재고관리 프로세스 이해
17:18
정량적 데이터 기반 매장별 최초 공급(출고) 실습
42:04
상품 운영 FLOW 이해 및 전략적 상품운영 방법
9:07
04 패션MD라는 전문가로써 업계에서 성공하는 비결 - 잘하는 기획자는 데이터 분석을 통한 차별화된 전략이 있다
차별화된 상품기획과 물량 운영 - 판매량 결정의 핵심
18:40
데이터 분석을 통한 기획, 운영이 패션회사 경영지표에 반영되는 과정 이해하기
17: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