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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이크플러스·사벤시아 | 글로벌 식품제조업 BM 실무 경험에서 채용까지

현직자와 함께하는 브랜드마케팅직무 3주 익스턴십

브랜드마케팅 10년차 이상 현직자 코니 멘토입니다. 저와 함께 마케팅 실무자로 일해보시겠어요?

기업소개


"국내외 최고의 제품을 공급하는 제과·제빵 식품분야 외국계 중견기업"


제과·제빵 재료를 전문으로 취급하는 베이크플러스는

특급호텔, 체인베이커리, 백화점 내 인스토어 베이커리, 스타벅스와 같은 대형 커피전문점, 항공사 등의 주요 납품처를 두고 있으며,

소비자용 재품개발을 위한 주 거래처의 R&D 활동을 지원합니다.


2018년부터 프랑스 유제품 전문기업 사벤시아 프로마쥬 데어리에와 손을 잡아

현재는 연 매출액 990억의 외국계 중견기업으로 성장 중에 있습니다.


자기개발비(100만원) 지원, 글로벌 교육 제공 등을 통해 임직원의 성장을 지원하고,

인센티브, 우수사원 포상 제도를 통해 성과에 대한 보상을 통해 동기부여하는 환경을 지향합니다.

더불어 육아휴직, 여름휴가 지원, 식대 지급 등 임직원 복지를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매년 괄목할만한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저희와 함께

브랜드의 애정을 가지고 ABM을 거쳐 BM으로 성장하고 싶은 훌륭한 인재분들을 만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많은 지원 부탁드립니다!


멘토소개

안녕하세요, 저는 국내 식품 대기업 △사와 ☐사에서 브랜드 매니저와 마케팅 전략 기획 및 수립 업무를 담당했었고,

현재 외국계 식품 FMCG사에서 마케팅 디렉터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현재 저희 회사는 마케팅팀을 빌딩하고 있는 상황이지만, 총 팀원은 4명인 작지 않은 팀입니다.

외국계 식품회사에서 ABM으로 시작해서 BM으로 성장하기를 원하는 팀원을 찾고 있습니다.

회사가 성장 중에 있는 만큼 함께 성과를 만들어 가면서 성장할 수 있는 잠재력과 역량이 있는 팀원을 만나고 싶습니다.


BM은 브랜드 매니저의 약자이지만, 브랜드 마더라고 하기도 하죠...

그런 만큼 나의 브랜드에 대해 애착과 사랑이 기본이 되어야 하고, 마케팅과 연결이 안 되어 있더라도 브랜드에 관련된 모든 내용에 관심을 가져야 하는 업무입니다.


식품 마케팅은 정말 재미있는 분야입니다. 우리 생활과 문화에 가장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는 분야이고, 기존에 없던 제품들을 시장에 내놓고, 고객들의 반응을 살피고, 개선해 나가는 과정들은 희열을 느끼게 합니다.


저희 팀에서는 마켓 트렌드 분석, 시장 조사, 신제품 출시, 브랜드 운영, 광고/홍보/프로모션까지 브랜드에 대한 모든 업무를 하게 될 겁니다.

(A)BM은 책임이 많이 따르는 업무이지만, 그만큼 권한도 많이 주어지는 역할입니다.

여러분들과 한 단계 한 단계씩 이러한 재미있는 경험들을 함께 만들어가고 싶습니다.


멘토 사진
멘토 연차 정보
10년차 이상 현직자
멘토 닉네임
코니
인증 멘토
인증 멘토

현) 외국계 식품 FMCG ☐사 마케팅 디렉터

- 연간, 중장기 마케팅 전략 수립,HQ 신제품 런칭(신제품 출시 프로세스 세팅), 기존 제품 활성화 전략 방향 수립

- B2B, B2C시장 관련 각 브랜드에 대한 디지털, 오프라인 마케팅 활동 기획 및 실행


전) 식품 대기업 O사 신사업 기획, 브랜드 매니저, 전략 마케팅 업무 담당

- 식품 대기업 △사 브랜드 매니저, 시니어 브랜드 매니저(팀장) 역임

- 신제품 기획/출시/운영


- 마케팅 및 BM업무에 대한 업무 외부 강의: 숙대, 국민대 강의 다수

- 신규 사업 2회, 국내 최초 XX00000 출시, 그 외 브랜드 BI/CI 개발 및 리뉴얼 다수

- 옴니채널 등 디지털 플랫폼 기획 외 다수 프로젝트 PM 진행

- ♤사 미래10년 그룹 프로젝트 진행

- 멀티 브랜드 포트폴리오 전략 수립

베이크플러스·사벤시아 | 글로벌 식품제조업 BM 실무 경험에서 채용까지를 통해 멘티님의 역량으로 평가받고 취업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브랜드마케팅 3년차 실무자인 멘티님은 팀장님에게 아래와 같은 업무를 부여받게 됩니다.
직무부트캠프 과제 예시 멘토님 프로필
마케팅 팀장

ABM님, HQ(Headquarter)에서 내년도 및 중장기 신제품 출시 계획 발표 회의가 있습니다.


글로벌 팀 전체가 내년도 제품 계획에 따라, 지역별로 어떤 제품에 올인하고, 도입할 것 인지에 대해 발표하는 자리니까 꼭 참석해주세요.


또한 그 중에서 우리 시장에 가장 적합한 제품들이 무엇인지, 한국 소비자들에게 어떻게 어필하고 커뮤니케이션 할 것 인지에 대해서 고민해 주기 바랍니다.

그리고 신제품 전략에 대한 본인 생각을 설득하기 위해서 why에 대해 먼저 생각하고, 근거를 항상 이야기 해 주세요...


고객 구분이 정말 중요합니다! B2B와 B2C에 고객에 대해서 정의하고, B2C 고객들도 라이프 스타일을 기반으로 고민해 주세요.


프로모션은 TPO에 기반해서 전략 방향을 짜 주시는 것 잊지 마시고요!

본 과정을 통해 여러분들은 식품업계 BM으로서 신제품 런칭 업무 프로세스를 경험하게 됩니다.


1차과제를 통해,

시장에 대한 정량적인 데이터 수집과 정성적인 트렌드 분석을 통해

신제품 전략에 대한 근거와 아이디어를 수립하게 됩니다.


2차과제를 통해

1차과제에서 진행한 내용을 토대로 실제 신제품 런칭 보고서를 작성합니다.


1,2차 과제를 토대로 작성한 내용은 3주차 세션에서 최종 전략 보고 발표를 진행합니다.

상세한 스케쥴을 설명드리겠습니다.

3회의 강의와 2회의 업무를 통해 현업자 수준의 직무 이해도를 얻게됩니다.

과정 시작일
1주차

5월 16일(월) 14:00~16:00
세션
현직자 직무 에센스 강의 및 Q&A
- 직무 입문 방법
- 직무담당자가 실제로 하는 일
- 직무담당자로 일하는 장, 단점과 요구 역량
- 주차 별 프로젝트 소개 및 선정 이유
- 직무 커리어 패스
5월 20일(금) 00:00까지
1차 업무
업계 시장 분석(정량) 및 트렌드 분석(정성)


보고서 작성의 가장 기본이 되는 기초 자료 수집 과정입니다.

기본이 되는 데이터는 정량적(매출, 판매량, 경쟁사 비교 등) 조사와 정성적(트렌드 서칭 후 분석)조사가 함께 진행되어야 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narrow down하여, 우리의 신제품이 시장성 또는 잠재성이 있다는 것을 증명하고,

출시 근거 및 출시 세부전략에 대한 아이디어를 낼 수 있습니다.


  1. 정량: 전체 시장 규모, 해당 카테고리 매출, 유사 제품의 매출 규모, 판매량(볼륨), 경쟁사 조사 등
  2. 정성: 해당 카테고리 트렌드, 소비자 트렌드 등
  3. 주의사항: 1,2 부분에서는 논리와 근거를 가지고 이야기 해야 함. 일관성 있는 흐름이 중요함, 숫자 및 기사 등은 레퍼런스 반드시 넣어야 함


*참고자료 : 참고할 만한 예시 자료 및 템플릿 제공 예정

*과제 결과물 : ppt 5 page 이내로 작성(본문 4페이지 이내, 유첨자료는 많아도 상관없음)

2주차

5월 23일(월) 16:00까지
세션
과제발표 및 리드멘토 1차 과제 피드백
5월 27일(금) 00:00까지
2차 업무
신제품 런칭 보고서 작성(Market analysis, Trend research, 4Ps, etc.)


실제 보고서 작성을 시작하는 단계로, 목차를 잡고, 각 해당되는 내용들을 채워 넣습니다.

1주 차에 진행한 시장 및 트렌드 분석을 통해서, 4Ps, 포지셔닝을 잡고 그에 대한 근거를 설명할 수 있어야 합니다.


Product은 내외부 경쟁관계를 기반으로 작성, 차별화 포인트 반영

Price와 Place(FMCG에서 플레이스는 판매 채널)은 숫자를 기반으로 작성

Promotion은 소비자 커뮤니케이션이 핵심이므로, 디지털, 오프라인 방안 모두 작성, 얼마를 써야 할 지에 대해

조사해서 근거를 가지고 작성 필요


1,2차 과제를 토대로 3주차 세션에서 최종 전략 보고 발표를 진행합니다.


*참고자료 : 참고할 만한 예시 자료 및 템플릿 제공 예정

*과제 결과물 : ppt 6page 이내로 작성(유첨 자료는 많아도 상관없음)

3주차

5월 30일(월) 14:00~16:00
세션
과제발표 및 리드멘토 2차 과제 피드백

익스턴십에 참여하면
이런 점이 좋습니다.

실무과제로 직무역량 검증

서류와 면접으로 보여주기 어려운 실력과 잠재력을 실무과제로 보여줄 수 있어요.

실무과제로 직무역량 검증

채용 기업의 현직자와 소통

채용 기업의 현직자와 일해보고, 조직과 직무가 적성에 맞는지 확인할 수 있어요.

채용 기업의 현직자와 소통

복잡한 채용 절차 간소화

번거롭고 긴 채용절차를 간소화하고, 단 3주 만에 쉽게 취업할 수 있어요.

복잡한 채용 절차 간소화

자주 묻는 질문

  • Q.

    익스턴십을 왜 들어야 하나요?

    직접 경험하는 것이 직무를 이해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익스턴십은 실무 과제를 풀어보며 직무경험을 할 수 있고, 우수자는 해당 기업의 채용 제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채용 대상 기업에 실제 재직 중인 리드멘토를 통해 회사 내 실제 업무 상황, 기업 문화 등도 상세히 파악해 볼 수 있는 기회입니다.

  • Q.

    익스턴십에 참여하면 참여 기업에 무조건 취업이 가능한가요?

    참여 멘티 중 우수자는 채용 제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성실히 과정에 참여한다면 충분히 가능성 있으니, 도전해보세요!

  • Q.

    익스턴십 수강 대상의 레벨이 어떻게 되나요?

    설명에 작성된 선수지식을 보유하고 있거나 선수지식이 없더라도 그에 준하는 역량이 있다면 참여할 수 있습니다.

  • Q.

    궁금한 것이 있으면 아무 때나 멘토에게 물어볼 수 있나요?

    과정 기간 동안 오픈채팅방을 통해서 언제든지 멘토님과 대화할 수 있습니다. 다만, 재직 중인 현직자 분들이시기 때문에, 실시간 답변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질문은 과정이나 취업에 대한 일반적인 내용은 어떤 것이든 가능하지만, 기업의 규정상 답하기 어려운 비밀이 포함된 질문이나 자기소개서 첨삭 등 과정 범위 밖의 질문은 할 수 없습니다.

유의사항

  • 프로그램 분위기를 흐리거나 불성실하게 행동하는 분이 있을 시 참여 제재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최소 인원 모집 미달 시 과정 일정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