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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 뷰티 스타트업 콘텐츠 마케터
[콘텐츠 마케팅]
- SNS 광고 소재 촬영/기획/제작
- 브랜드 공식 인스타그램 에디팅/관리
- 뷰티 방송프로그램 기획/스크립트 참여
[디지털 마케팅]
- 브랜드 신제품 홍보 프로모션 기획/콘텐츠 제작
- 라이브 커머스 서비스 기획, UI/UX 포함 기능 개선 참여
[회사 소개]
'세상 사람들의 피부를 더욱 건강한 피부로 바꾸어 행복한 삶을 살도록 돕는 것'
UBI Corporation은 현재 3가지 브랜드를 운영중이며,
그 중 대표 브랜드인 네추럴더마프로젝트 라인은 무신사 및 와디즈에 입점 되는 등 계속해서 빠르게 성장 하고 있습니다.
‘영감을 주는 것, 그 이상의 브랜드를 만들기 위해’ UBI Corporation(주식회사 유비아이코퍼레이션)은 설립되었습니다.
그 시작은 우리가 잘 할 수 있는 화장품입니다.
우리가 직접 사용하고 효과를 느끼고, 그래서 건강한 피부를 통해 사람들을 행복하게 만드는 화장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합니다.
더 자세한 소개는▶https://bit.ly/38R0nuj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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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드멘토 인사말]
안녕하세요, 저는 뷰티 스타트업에서 콘텐츠 마케터로 2년째 일하고 있는 멘토입니다.
저는 대학교 재학 시절 마케팅 관련 수업을 몇 가지 수강하고, 광고 동아리와 같은 외부 활동을 하면서 마케팅이라는 분야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어요. 아시다시피 마케팅이라는 분야가 워낙 방대하고 직무 종류도 다양하다 보니, 나에게 맞는 건 어떤 직무일까 고민이 많았어요.
운이 좋게도 현재 재직 중인 뷰티 스타트업에 학교 연계 인턴으로 일하게 되었어요. 사실 그 당시에는 저의 정확한 역량과 선호에 대한 확신이 없는 상태라, 디지털 마케팅에 지원했다가 콘텐츠 마케터로 업무 변경하여 일하게 되었는데요. 콘텐츠 마케터로서 실무를 해보면서 정말 이 직무가 내게 맞는지, 그리고 필요 역량 등에 대해 알 수 있었습니다. (옆에서 실제 디지털 마케터가 일하는 것을 보면서, 내 성향에는 콘텐츠 마케터가 잘 맞구나라는 생각도 들었고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서, 콘텐츠 마케터가 하는 일과 역량 등에 대해 고민해보고, 이 일이 정말 본인에게 잘 맞을지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콘텐츠 마케터 직무부트캠프가 여러분의 앞으로의 커리어 선택에 도움이 되길 바라요!
현) 뷰티 스타트업 콘텐츠 마케터
[콘텐츠 마케팅]
[디지털 마케팅]
- 브랜드 신제품 홍보 프로모션 기획/콘텐츠 제작
- 라이브 커머스 서비스 기획, UI/UX 포함 기능 개선 참여
[과제 소개]
1차시
고객 (Who), 무엇을 (What), 어떻게 (How), 커뮤니케이션 메시지, Key Claim 정의 및 도출: 우리가 타겟하고자 하는 고객을 정의하고, 우리 제품의 어떤 특성이 고객에게 어떤 혜택을 가져다줄 수 있을 것인가 정의합니다. 이에 따라 커뮤니케이션 메시지와 광고 슬로건 (Key Claim) 을 도출해봅니다.
2차시
위 사항을 바탕으로 콘텐츠의 가설을 수립하고, 직접 기획 및 제작해봅니다. 실제 광고 제작할 때의 팁도 얻어갈 수 있어요!
3차시
실제 제작한 콘텐츠의 성과, Learning Points 를 함께 자유롭게 논의해봅니다.
[과제를 통해 얻어갈 수 있는 것]
여러 광고 플랫폼들 가운데서도 페이스북/인스타그램은 여전히 강력한 광고 플랫폼입니다. 온라인에서 주요 매출을 내는 회사들에게는 당연히 중요한 채널이고, 오프라인에서 주요 매출을 내는 회사에게도 브랜딩 차원으로라도 필수적인 채널이죠.
3주 간의 캠프가 끝나고 나면, 여러분의 콘텐츠 아이디어가 실제로 어떻게 실현되는지, 콘텐츠가 실제로 얼마만큼의 매출을 내는지 등의 성과를 측정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아이디어를 실현하는 과정에서 실제 콘텐츠 마케터의 고민과 역량을 갖춰갈 수 있을 것입니다 :)
3회의 강의와 2회의 업무를 통해 현업자 수준의 직무 이해도를 얻게됩니다.
콘텐츠를 기획 및 제작하기 전에, 다음 사항들에 대한 고민이 선행되어야합니다. 어떤 비즈니스적 성과를 이루기 위해(Why), 어떤 고민이 있는 사람들에게(Who), 우리의 어떤 제품으로 (What), 그 고민을 어떻게 충족해줄 수 있는지 (How), 마케팅적 메시지 (Communication Message), 광고 슬로건 (Key Claim) 을 고민해봐야합니다. 미션카드의 Why 와 스킨케어 제품을 보고, 아래 사항을 작성해주세요.
1. 스킨케어 제품의 Who, What, How 도출
2. 위 사항을 바탕으로 한 Communication Message, Key Claim 도출
*참고자료 : 참고할 만한 예시 자료, 템플릿, 광고 소재 제공 예정
*과제 결과물 : ppt/word 등 자유 형식, 2 page 이내로 작성 (이미지 또는 영상 레퍼런스 포함)
어떤 콘텐츠를 만들지가 대략적으로 정리되었다면, 이제 한 번 만들어볼 차례입니다! 이런 크리에이티브도 괜찮을 것 같고, 저런 크리에이티브도 괜찮을 것 같고, 어떤게 더 큰 효과가 있을지 확실하지 않은 상황일텐데요. 이 때 광고 가설을 수립해봅니다. 이런 콘텐츠는 페이스북/인스타그램에서 효율이 좋을 것 같다 (채널), 이런 비주얼에는 특정 단어가 효과가 좋을 것 같다 (문구), 이런 소구점에는 특정 비주얼이 좋을 것 같다 (장면) 등 본인만의 기준을 세워서 가설을 수립해보세요. 가설을 여러개 수립을 하고 우선 순위 별 (가장 잘될 것 같은 순위 별) 로 나열하여 최소 3개 이상 제작해주세요.
*참고자료 : 참고할 만한 예시 자료, 템플릿, 광고 소재 제공 예정
*과제 결과물 : 이미지 또는 영상 광고 소재 3개 이상 제작
서류와 면접으로 보여주기 어려운 실력과 잠재력을 실무과제로 보여줄 수 있어요.
채용 기업의 현직자와 일해보고, 조직과 직무가 적성에 맞는지 확인할 수 있어요.
번거롭고 긴 채용절차를 간소화하고, 단 3주 만에 쉽게 취업할 수 있어요.
익스턴십을 왜 들어야 하나요?
직접 경험하는 것이 직무를 이해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익스턴십은 실무 과제를 풀어보며 직무경험을 할 수 있고, 우수자는 해당 기업의 채용 제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채용 대상 기업에 실제 재직 중인 리드멘토를 통해 회사 내 실제 업무 상황, 기업 문화 등도 상세히 파악해 볼 수 있는 기회입니다.
익스턴십에 참여하면 참여 기업에 무조건 취업이 가능한가요?
참여 멘티 중 우수자는 채용 제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성실히 과정에 참여한다면 충분히 가능성 있으니, 도전해보세요!
익스턴십 수강 대상의 레벨이 어떻게 되나요?
설명에 작성된 선수지식을 보유하고 있거나 선수지식이 없더라도 그에 준하는 역량이 있다면 참여할 수 있습니다.
궁금한 것이 있으면 아무 때나 멘토에게 물어볼 수 있나요?
과정 기간 동안 오픈채팅방을 통해서 언제든지 멘토님과 대화할 수 있습니다. 다만, 재직 중인 현직자 분들이시기 때문에, 실시간 답변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질문은 과정이나 취업에 대한 일반적인 내용은 어떤 것이든 가능하지만, 기업의 규정상 답하기 어려운 비밀이 포함된 질문이나 자기소개서 첨삭 등 과정 범위 밖의 질문은 할 수 없습니다.
프로그램 분위기를 흐리거나 불성실하게 행동하는 분이 있을 시 참여 제재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최소 인원 모집 미달 시 과정 일정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