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멘토 사진
- 멘토 연차 정보
- 멘토 닉네임
- 비트
- 인증 멘토
현) 마케팅 에이전시 오피노 마케팅 퍼포먼스 마케팅팀
- 마케팅 전략 수립 및 운영
- GTM 셋업
- 제안서 작성
※본 채용연계과정은 2022 경기대학교 산학연계 과정의 일환으로 진행됩니다.
(경기대학생이 아니어도 자격요건을 충족하는 누구나 지원 가능합니다.)
[오피노마케팅 소개]
"규율의 문화를 기반으로 쉬운 마케팅을 추구하는 퍼포먼스/그로스 에이전시"
오피노마케팅은 고객의 성장 만을 고민하고 움직이며 마케팅의 올바른 선택을 돕는 마케팅 에이전시입니다.
컨버스, 닥터마틴 등 패션 브랜드 뿐만 아니라 현대자동차, SK 텔레콤 등의 대기업 까지 다양한 고객사의 성장을 위해 일합니다.
최고의 복지는 동료와 함께 일하는 환경이라는 신념 아래 모든 구성원이 서로를 신뢰하고 스스로 행복을 찾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저희 오피노 마케팅과 함께 퍼포먼스 마케터로서의 꿈을 시작해보세요!
오피노마케팅 > www.opinno.co.kr
[우대사항]
[멘토 소개]
안녕하세요 저는 오피노마케팅에서 퍼포먼스 마케터로 일하고 있는 멘토입니다.
코멘토 익스턴십을 통해 퍼포먼스 마케터 직무 취업을 희망하는 여러분을 만나 뵙게 되어 진심으로 반갑습니다.
퍼포먼스 마케터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문제의 맥락을 파악하고 적절한 전략을 세워 문제를 해결합니다.
하지만 실제로 퍼포먼스 마케팅 실무를 경험해보기 전까지는 퍼포먼스 마케터에게 필요한 역량이 무엇인지, 진짜로 하는 일이 무엇인지 체감하기가 어려운데요,
저 역시 퍼포먼스 마케터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직무를 위해 어떤 것들을 배워야 할지, 배웠다면 어떻게 실습하고 경험할 수 있을지 고민이 많았습니다.
많은 멘티님들께서 저와 같은 고민을 하실 것 같아 도움을 드리고자 익스턴십 과정을 개설하게 되었습니다.
본 과정을 통해서 퍼포먼스 마케팅 직무에 여러분이 채용되면 주로 어떤 일을 하게 되는지, 어떤 역량이 필요한 지에 대해 설명 드릴 예정입니다.
더불어 제게 주어졌던 프로젝트들을 과제로 같이 풀어나가고 피드백 받는 과정을 통해서 퍼포먼스 마케터는 어떤 일을 하는지, 어떤 역량이 필요한지 함께 경험해보고
나의 강점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저와 함께 즐겁게 익스턴십 캠프를 수행하고 실제로 저희 회사로의 채용까지 이어지는 좋은 결과를 얻어가시길 바라겠습니다!
현) 마케팅 에이전시 오피노 마케팅 퍼포먼스 마케팅팀
- 마케팅 전략 수립 및 운영
- GTM 셋업
- 제안서 작성
여러분들은 본 과정을 통해 3주 동안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한 가설 및 전략 도출부터 광고 매체와 콘텐츠 소재까지 선정해 보는 퍼포먼스 마케팅의 주요 실무를 경험하게 됩니다.
주차 별 과제를 수행하시면서 퍼포먼스 마케터가 하는 업무의 큰 프로세스를 경험해보면서, 퍼포먼스 마케팅이라는 직무에 어떤 역량이 필요한 지 알 수 있습니다.
1주차 과제
데이터를 분석하는 part 1 과제와 추출해낸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전략을 수립하는 part2 과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코호트 차트를 분석해보고 분석 결과를 통해 가설/전략 수립하는 업무를 진행하게 됩니다.
2주차 과제
제품 별로 적절한 근거에 따라 매체를 선정하는 part 1 과제와 광고 콘텐츠를 선정하는 part2 과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미디어 매체와 콘텐츠에 대한 이해력을 바탕으로 마케팅 목표를 달성해보는 업무를 진행합니다.
3회의 강의와 2회의 업무를 통해 현업자 수준의 직무 이해도를 얻게됩니다.
Part 1. 코호트 차트 분석
코호트 차트를 분석해 가능한 많은 정보(인사이트)와 가설을 추출해 주세요.
-인사이트에 대한 근거 필수
*참고 자료 : 코호트 차트와 상황 설명 제공 예정
*과제 결과물 : ppt/word 5 page 이내로 작성
Part 2. 데이터 기반 가설/전략 설정
추출한 정보(인사이트)와 가설을 활용할 방안을 작성해 주세요.
*참고 자료 : 코호트 차트와 상황 설명 제공 예정
*과제 결과물 : ppt/word 5 page 이내로 작성
Part 1. 매체 선정
두 제품에 적합한 매체를 각각 선정하고 이유를 작성해 주세요
-제품 별 상황/조건을 고려 필수
*참고 자료 : 제품 별 상황/조건 제공 예정
*과제 결과물 : ppt/word 10 page 이내로 작성
Part 2. 콘텐츠 선정
4가지 광고 소재 중 가장 높은 CTR을 보였을 것으로 예상하는 소재와 이유, 그리고 가장 높은 구매를 일으켰을 것으로 예상하는 소재는 무엇인가요?
-예상에 대한 이유 필수 포함
*참고 자료 : 광고 소재와 상황 설명 제공 예정
*과제 결과물 : ppt/word 10 page 이내로 작성
서류와 면접으로 보여주기 어려운 실력과 잠재력을 실무과제로 보여줄 수 있어요.
채용 기업의 현직자와 일해보고, 조직과 직무가 적성에 맞는지 확인할 수 있어요.
번거롭고 긴 채용절차를 간소화하고, 단 3주 만에 쉽게 취업할 수 있어요.
익스턴십을 왜 들어야 하나요?
직접 경험하는 것이 직무를 이해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익스턴십은 실무 과제를 풀어보며 직무경험을 할 수 있고, 우수자는 해당 기업의 채용 제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채용 대상 기업에 실제 재직 중인 리드멘토를 통해 회사 내 실제 업무 상황, 기업 문화 등도 상세히 파악해 볼 수 있는 기회입니다.
익스턴십에 참여하면 참여 기업에 무조건 취업이 가능한가요?
참여 멘티 중 우수자는 채용 제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성실히 과정에 참여한다면 충분히 가능성 있으니, 도전해보세요!
익스턴십 수강 대상의 레벨이 어떻게 되나요?
설명에 작성된 선수지식을 보유하고 있거나 선수지식이 없더라도 그에 준하는 역량이 있다면 참여할 수 있습니다.
궁금한 것이 있으면 아무 때나 멘토에게 물어볼 수 있나요?
과정 기간 동안 오픈채팅방을 통해서 언제든지 멘토님과 대화할 수 있습니다. 다만, 재직 중인 현직자 분들이시기 때문에, 실시간 답변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질문은 과정이나 취업에 대한 일반적인 내용은 어떤 것이든 가능하지만, 기업의 규정상 답하기 어려운 비밀이 포함된 질문이나 자기소개서 첨삭 등 과정 범위 밖의 질문은 할 수 없습니다.
프로그램 분위기를 흐리거나 불성실하게 행동하는 분이 있을 시 참여 제재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최소 인원 모집 미달 시 과정 일정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