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부트캠프 배너 배경 이미지

제품 기획부터 브랜드 론칭까지, 화장품PM이 되어보고 취업하자!

현직자와 함께하는 PM직무 3주 익스턴십

PM 10년차 이상 현직자 SJ 멘토입니다. 저와 함께 PM 실무자로 일해보시겠어요?

[회사 소개]

'세상 사람들의 피부를 더욱 건강한 피부로 바꾸어 행복한 삶을 살도록 돕는 것'


UBI Corporation은 현재 3가지 브랜드를 운영중이며,

그 중 대표 브랜드인 네추럴더마프로젝트 라인은 무신사 및 와디즈에 입점 되는 등 계속해서 빠르게 성장 하고 있습니다.


‘영감을 주는 것, 그 이상의 브랜드를 만들기 위해’ UBI Corporation(주식회사 유비아이코퍼레이션)은 설립되었습니다.

그 시작은 우리가 잘 할 수 있는 화장품입니다.


우리가 직접 사용하고 효과를 느끼고, 그래서 건강한 피부를 통해 사람들을 행복하게 만드는 화장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합니다.


더 자세한 소개는▶https://bit.ly/38R0nuj


--


[리드멘토 인사말]

제품을 기획해서 출시하고, 브랜드로 성장시키는 경험을 조금이라도 함께 나누면 좋겠습니다.


멘토 사진
멘토 연차 정보
10년차 이상 현직자
멘토 닉네임
SJ
인증 멘토
인증 멘토

현) 화장품 브랜드사 CEO

- 기업 경영, 브랜딩, 마케팅 총괄


전) 헤어케어 브랜드 해외 본부장

- 중국, 일본, 동남아 진출


전) 뷰티 스타트업 브랜드 총괄 부사장

- 메이크업, 스킨케어 브랜드 출시 및 성장


전) In-house 해외 사업개발 및 마케팅

- 국내 대기업 해외 사업 진행


전) 외국계 기업 Brand Marketing

제품 기획부터 브랜드 론칭까지, 화장품PM이 되어보고 취업하자!를 통해 멘티님의 역량으로 평가받고 취업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PM 3년차 실무자인 멘티님은 팀장님에게 아래와 같은 업무를 부여받게 됩니다.
직무부트캠프 과제 예시 멘토님 프로필
BM 팀장

김대리님, 우리 브랜드가 성장을 하면서 다양한 라인을 원하는 고객의 요청이 있는데, 새로운 카테고리의 제품이 필요하지 않을까요? 우리는 이미 진정관련해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으니, 이번에는 고객의 피부탄력, 주름 같은 고민을 해결해주는 안티에이징 라인을 출시해보는 것은 어때요? 특히 요즘 미생물 공학과 같은 바이옴 계열이 시장에서 많이 회자가되던데, 이런 성분들은 우리 브랜드와 잘 맞을까요?

출시되는 신제품은 초기 고객을 단기간에 많이 유입하기 위해 타겟티드 마케팅을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은데, 런칭 마케팅 플랜에 대한 아이디어 회의 한번 해볼까요?

화장품 신제품은 어떻게 기획하고 출시되는 것일까요? 제품을 기획하고 출시하는 화장품 Product Manager의 업무를 아래 3개의 과제를 통해서 배워봅시다.


화장품 Brand Management에서 첫 시작은 Product Manager가 제품 개발과 출시 기획을 하는 것에서 시작됩니다. 여러분은 현 브랜드 내에서 신상품을 출시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1. 시장 및 고객 분석을 통한 개발 방향 수립 (개발 목적, 시장 및 고객 분석)
  2. 상품 기획서 작성 (개발 목적, 상품 컨셉, 예상 스펙, 생사 및 출시항목(견적, 이익율, 부자재별 수량 체크 등))
  3. 프로모션 및 마케팅 운영 계획 (제품 Concept Board, 교육자료, 마케팅 운영안, 월매출, 이익 계산 등)

상세한 스케쥴을 설명드리겠습니다.

3회의 강의와 2회의 업무를 통해 현업자 수준의 직무 이해도를 얻게됩니다.

과정 시작일
1주차

6월 23일(목) 20:00~22:00
세션
현직자 직무 에센스 강의 및 Q&A
- 직무 입문 방법
- 직무담당자가 실제로 하는 일
- 직무담당자로 일하는 장, 단점과 요구 역량
- 주차 별 프로젝트 소개 및 선정 이유
- 직무 커리어 패스
6월 27일(월) 00:00까지
1차 업무
제품기획서 작성 (개발 목적, 시장 및 고객 분석)

상품 기획에서 가장 중요한 시장 및 고객 분석을 통한 개발 방향을 수립하고 제품 기획서를 작성합니다.


1. 시장 및 고객 분석

2. 출시 및 개발 목적 (이 제품을 왜 만들어야 하는지)

3. 신제품 컨셉 (디자인 컨셉, 내용물 컨셉, 가격 용량 설정)


*참고자료 : 참고할 만한 예시 자료 및 템플릿 제공 예정

*과제 결과물 : ppt 10 page 이내로 작성

2주차

6월 30일(목) 22:00까지
세션
과제발표 및 리드멘토 1차 과제 피드백
7월 4일(월) 00:00까지
2차 업무
마케팅 및 프로모션 계획 수립

출시 마케팅 및 프로모션을 통해 신제품 출시가 성공적으로 진행되도록 합니다.


1. 마케팅 실행 계획 작성

2. 프로모션 내용, 행사, 가격/판매 시뮬레이션 진행

 

*참고자료 : 참고할 만한 예시 자료 및 템플릿 제공 예정

*과제 결과물 : ppt / 엑셀로 작성

3주차

7월 7일(목) 20:00~22:00
세션
과제발표 및 리드멘토 2차 과제 피드백

익스턴십에 참여하면
이런 점이 좋습니다.

실무과제로 직무역량 검증

서류와 면접으로 보여주기 어려운 실력과 잠재력을 실무과제로 보여줄 수 있어요.

실무과제로 직무역량 검증

채용 기업의 현직자와 소통

채용 기업의 현직자와 일해보고, 조직과 직무가 적성에 맞는지 확인할 수 있어요.

채용 기업의 현직자와 소통

복잡한 채용 절차 간소화

번거롭고 긴 채용절차를 간소화하고, 단 3주 만에 쉽게 취업할 수 있어요.

복잡한 채용 절차 간소화

자주 묻는 질문

  • Q.

    익스턴십을 왜 들어야 하나요?

    직접 경험하는 것이 직무를 이해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익스턴십은 실무 과제를 풀어보며 직무경험을 할 수 있고, 우수자는 해당 기업의 채용 제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채용 대상 기업에 실제 재직 중인 리드멘토를 통해 회사 내 실제 업무 상황, 기업 문화 등도 상세히 파악해 볼 수 있는 기회입니다.

  • Q.

    익스턴십에 참여하면 참여 기업에 무조건 취업이 가능한가요?

    참여 멘티 중 우수자는 채용 제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성실히 과정에 참여한다면 충분히 가능성 있으니, 도전해보세요!

  • Q.

    익스턴십 수강 대상의 레벨이 어떻게 되나요?

    설명에 작성된 선수지식을 보유하고 있거나 선수지식이 없더라도 그에 준하는 역량이 있다면 참여할 수 있습니다.

  • Q.

    궁금한 것이 있으면 아무 때나 멘토에게 물어볼 수 있나요?

    과정 기간 동안 오픈채팅방을 통해서 언제든지 멘토님과 대화할 수 있습니다. 다만, 재직 중인 현직자 분들이시기 때문에, 실시간 답변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질문은 과정이나 취업에 대한 일반적인 내용은 어떤 것이든 가능하지만, 기업의 규정상 답하기 어려운 비밀이 포함된 질문이나 자기소개서 첨삭 등 과정 범위 밖의 질문은 할 수 없습니다.

유의사항

  • 프로그램 분위기를 흐리거나 불성실하게 행동하는 분이 있을 시 참여 제재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최소 인원 모집 미달 시 과정 일정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