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주차
-
01
오리엔테이션
- 멘토 및 클래스 메이트 자기소개
- 클래스 대상 및 목표 안내
- 전체 커리큘럼 안내
-
02
데이터 수집-분석 프로세스
-
03
UA vs GA4의 차이점 및 GA4의 구조
-
04
GA4 보고서 활용 방법
- GA4 맞춤 보고서 종류 및 구성 알아보기
- 세그먼트 생성하기
-
05
실시간 Q&A
-
과제
맞춤 보고서 만들기
- 원하는 주제를 분석하기 위해서 측정할 지표 설정
- 분석을 위한 맞춤 보고서 생성
2주차
-
01
1주차 세션 회고 및 과제 피드백
-
02
GA4 보고서 활용 방법
- 탐색 보고서 활용 방법 자세히 살펴보기
- 필터 생성 및 정규식 활용 방법 알아보기
-
03
루커 스튜디오 (구글 데이터스튜디오) 대시보드 생성 방법
- 대시보드 생성을 위한 기본 구성 파악하기
- 대시보드 구성을 위한 심화 기능 파악하기(필터/블렌디드 기능)
- 분석을 위한 대시보드 활용 방법
-
04
디지털 마케팅 데이터 분석 방법
- 유입 및 유입 이후(콘텐츠/퍼널) 데이터 분석 방법
-
05
실시간 Q&A
-
과제
대시보드 생성하기
- 분석 주제와 부합한 대시보드 구성하기
3주차
-
01
2주차 세션 회고 및 과제 피드백
-
02
페이지 뷰 데이터 수집하기
- GA4 데이터 수집을 위한 데모 페이지 준비
- GA4 태그 설치하기
-
03
HTML 기초
- 태깅을 위한 HTML 기초
-
04
실시간 Q&A
-
과제
페이지뷰 데이터 태깅하기
4주차
-
01
3주차 세션 회고 및 과제 피드백
-
02
HTML 기초
- 태깅을 위한 CSS Selector 기초 다지기
-
03
GTM을 통한 기본 태깅
- GTM을 활용해 페이지뷰 데이터 수집하기
- GTM을 활용해 이벤트 데이터 수집하기
-
04
실시간 Q&A
-
과제
GTM을 활용한 데이터 수집하기
- GTM을 활용해 페이지뷰 데이터 수집하기
- GTM을 활용해 이벤트 데이터 수집하기
5주차
-
01
4주차 세션 회고 및 과제 피드백
-
02
GTM 전자상거래 알아보기
- GA4의 구매 퍼널과 관련된 전자상거래 기능 알아보기
- DataLayer 알아보기
- GTM 전자상거래 태깅하기
-
03
Q&A 및 GA4 태깅할 때 자주 발생하는 실수 알아보기
-
04
5주간 진행 Wrap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