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회차
-
01
SOLID 개발 원칙에 따른 소프트웨어 설계 및 데이터 컨슈머 구현
2회차
-
01
데이터 프로세서 구현
3회차
-
01
데이터 스토리지 프로바이더 구현
4회차
-
01
빌드・실행・컨테이너화
5회차
-
01
Kubernetes 배포
6회차
-
01
로그와 메트릭스 모니터링
라이브에 참여하지 못해도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현직자의 노하우를 얻어요.
강의로 한 번, 과제로 또 한 번.
업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실무 노하우를 담았어요.
오늘 익힌 실무 스킬이
즉시 내 업무 성과가 되는
놀라운 경험으로 이어져요.
실무 노하우가 가득 담긴 현직자 VOD를 수강합니다.
VOD에 담긴 실무 노하우는 실무 과제를 통해 연습합니다.
부족한 부분은 언제든 다시 들을 수 있습니다.
연습한 노하우를 실무에 적용해보며 성과를 만듭니다.
저는 완전히 모르는 상태에서 시작했고 기대도
높지 않았는데, 끝까지 해내고 보니 굉장히
성장한 느낌이에요.
직장 다니면서 뭔가 끝까지 해본 게 처음이라..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도 할 수 있어요'라는 문구가 진짜 거짓이 아니었네요.
- 수료생 김태희님
매주 받는 강의 자료랑 과제 내용이 업무에서
흔하게 일어날 수 있는 상황 중심이어서,
'우리 회사라면 이런 식으로 해볼 수 있겠다.'
라고 생각하며 수업을 들었구요.
이론도 실무랑 연계되는 내용으로 알려주셔서
바로 업무에 적용할 수 있었어요.
- 수료생 김태형님
라이브니까, 공부하면서 궁금한 걸 바로바로
물어볼 수 있는게 제일 좋았어요!
VOD 강의 많이 들어봤지만 VOD는 궁금한 걸
물어볼 수도 없고, 물어볼 수 있다고 해도
답변 받는데 진짜 오래 걸렸거든요.
소통이 즉각적이라는 게 가장 좋았어요.
- 수료생 임미성님
멘토님도 퇴근하고 강의하시느라 힘드실 텐데
라이브 강의 때마다 정말 정성스럽게
과제 리뷰랑 피드백을 너무 잘 해주셨구요.
꼭 강의 때가 아니더라도 어려운 거 있을 때마다
하나하나 같이 해주시고 질문도 잘 받아주셔서
더 열심히 할 수 있었어요.
- 수료생 강지현님
안녕하세요. 현재 미국 대기업에서 Go 언어로 고성능 데이터 처리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있는
Principal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영스톤" 입니다.
요즘은 누구나 코딩을 할 수 있는 시대입니다.
하지만, 급변하는 비즈니스 요구사항을 빠르게 소프트웨어에 녹여내면서
확장성이 높고 유지보수성이 좋은 코드를 만들어내는 것은 아무나 할 수 없는 일입니다.
단순 코드를 짜는 역할을 넘어서, 시간의 흐름에 따라 소프트웨어에 발생하는 기술부채를 해결하며
신규기능을 반영할 수 있도록 설계하고 관리하는 것을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그러한 일을 해내야 하는 사람을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라고 합니다.
이 차이를 알고 일하는 사람과 아닌 사람은 속한 조직과 시장에서 부여하는 가치가 확연히 다릅니다.
그러한 소프트웨어 엔지니어가 되기 위해서는 객체 지향 개발 원칙을
제대로 이해하고 실무에 적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Go 언어를 배워서 쓰고 있지만 운영 배포 때마다 늘어나는 오류와 버그로 고민하고 계시나요?
마이크로서비스 아키텍처가 대세라고 해서 Go 언어를 적용했는데
객체 지향 패턴 기반 설계를 어떻게 실무에 적용해야할지 고민하고 계시나요?
보다 좋은 Go 언어 프로그램을 만드는 방법을 같이 배워봅시다!
영스톤 멘토님
현) Principal Software Engineer
전) BespinGlobal Cloud Solutions Architect - Fullstack Developer
전) LG CNS Programming Analyst
Go 언어로 고성능 데이터 처리 소프트웨어 MVP 개발하기
Go 언어(Golang)은 단순함과 실용성, 안정성, 쉬운 프로그래밍을 목표로 두고 있는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언어로 여러 서비스에서 도입하고, 많은 개발자가 관심 갖고 학습하고 있습니다. 대용량 데이터를 실시간 처리하는 고성능 데이터 처리 소프트웨어의 객체 지향 설계/개발/테스트/ 배포/로그 모니터링/통합 메트릭 대시보드 제작까지, Go 언어 개발 실무의 모든 것을 익힙니다.
객체 지향 개발을 따라 Go 언어 클린코드를 만들고 기술 부채 줄이기
Go 언어 코드를 쓸 수 있다고 해도, 원칙 없이 속성으로 개발하며 클린코드를 만들지 않는다면 소프트웨어 개발에는 버그, 운영 이슈 등의 기술 부채가 늘어나게 됩니다. 결국, 버그를 찾고 수정하는데 대부분의 시간을 낭비하고, 전체적인 개발 속도가 느려지는 문제가 발생할 수밖에 없습니다. SOLID 객체 지향 개발 패턴의 개념을 이해하고, Go 언어로 유지 보수가 쉬운 클린코드를 만들어봅니다.
마이크로서비스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확장성/안정성 있는 소프트웨어 개발하기
기업 비지니스가 확장됨에 따라 자연스럽게 소프트웨어가 감당할 수 있는 트래픽도 증가해야 하고, 그에 걸맞게 확장성을 가지고 있어야 새로운 비지니스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배포 이후에 에러, 버그가 없는지를 실시간으로 확인해야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습니다. 확장성/안정성이 뛰어난 소프트웨어 개발에 필수인 마이크로서비스 아키텍처 관련 기술과 툴을 익힙니다.
1회차
SOLID 개발 원칙에 따른 소프트웨어 설계 및 데이터 컨슈머 구현
2회차
데이터 프로세서 구현
3회차
데이터 스토리지 프로바이더 구현
4회차
빌드・실행・컨테이너화
5회차
Kubernetes 배포
6회차
로그와 메트릭스 모니터링
객체 지향 개발에 따라 Go 언어를 활용해 개발할 수 있습니다.
Go 언어로 클린코드, 확장성이 뛰어난 코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Go 언어로 데이터 처리 소프트웨어를 개발·배포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서비스 아키텍처 관련 기술과 툴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Go 언어로 클린코드를 만들고 기술 부채를 줄이고 싶은 개발자
Go 언어로 확장성•안정성이 뛰어난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싶은 개발자
Go 언어로 고성능 데이터 처리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싶은 개발자
Q.
Go 언어를 사용해본 적이 전혀 없는 데 과정을 들을 수 있나요?
A.
다른 언어로 개발해본 경험이 있다면 충분히 수강할 수 있습니다.
물론, Go 언어에 대한 문법적 이해가 없다면 SOLID 개발 원칙을 정확히 이해하기가 조금 어려울 수 있지만,
수강 과정에서 이해할 수 있을 때까지 설명을 해드리겠습니다.
Q.
다루는 기술이 상당히 많은데 다 배울 수 있나요?
A.
마이크로서비스 아키텍처와 이벤트 주도 아키텍처에서는 사용하는 기술이 많기 때문에
다루게 되는 주제도 많습니다. 하지만, 실무 관점에서 꼭 필요한 핵심만 다루기 때문에
6주안에 충분히 익힐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구성했습니다.
Q.
과정간 실습을 위해서 필요로 하는 최소 컴퓨터 요구사항이 어떻게 되나요?
A.
VirtualBox를 이용해 가상머신을 띄우고 쿠버네티스 환경을 구동해야 하기 때문에
최소 4Core CPU, 16GB RAM를 권장해 드립니다.
실습 환경에 사용되는 여러 소프트웨어 들을 손쉽게 설치하고 따라 하기 위해서는 MacOS를 권장해 드립니다.
Windows에서는 실습환경 설정이 조금 힘들 수 있습니다.
Q.
실무VOD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A.
Q.
강의자료는 다운로드 받을 수 있나요?
A.
Q.
VOD 수강 기간을 연장할 수 있나요?
A.
Q.
법인카드 결제로 인한 증빙자료가 필요한데, 어떻게 받을 수 있나요?
A.
Q.
기업 교육도 가능한가요?
A.
[수강기간]
실무 VOD의 수강 기간은 평생교육법 시행령 제23조에 따라 정상 수강기간(유료)와 복습 수강기간(무료)로 구성됩니다. 정상 수강기간(유료)는 결제일로부터 30일까지 해당되며, 이후에는 복습 수강기간으로 제공됩니다. (사전 예약 강의의 경우 강의 오픈일부터 30일)
과정에 따라 복습 수강기간이 평생 수강기간으로 대체되어 제공될 수 있습니다.
[환불규정]
환불은 정상 수강기간(유료)에 한해 가능하며 복습 수강기간은 부가적 서비스로 환불 대상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환불은 정가가 아닌 실제 결제금액을 기준으로 계산됩니다. 수강 진도율은 환불 요청일을 기준으로 산정되며, 수강 진도율 50% 이상을 달성했을 경우 환불이 불가합니다.
- 결제 후 7일 이내 : 수강 이력 및 자료 열람 이력이 없는 경우 전액 환불
- 결제 후 7~10일 이내, 진도율 33% 이하 : 수강료의 2/3에 해당하는 금액 환불
- 결제 후 7~10일 이내, 진도율 33%~50% 이하 : 수강료의 1/2에 해당하는 금액 환불
- 결제 후 11~15일 이내, 진도율 50% 이하 : 수강료의 1/2에 해당하는 금액 환불
[동시접속 안내]
동일한 ID로 2대 이상의 기기에서 접속을 하는 경우, 수강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