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 단위 예산으로 억 단위 매출 내는 개인화 CRM 마케팅 플로우 설계 기초
CRM 실무 만큼은 제대로 배울 수 있습니다.
백 단위 예산으로 억 단위 매출 내는 개인화 CRM 마케팅 플로우 설계 기초

업계 선배와 만나
배우고, 나누고, 성장해요!

누구나 시행착오를 겪습니다.
이미 겪어본 사람의 ‘경험'을 배울 수 있다면 어떨까요?
실무VOD에서 라이브로 검증된 현직자의 노하우를 얻어보세요!
  • 언제 어디서나

    라이브에 참여하지 못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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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직자의 노하우를 얻어요.

  • 실무 노하우

    강의로 한 번, 과제로 또 한 번.
    업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실무 노하우를 담았어요.

  • 바로 적용

    오늘 익힌 실무 스킬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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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놀라운 경험으로 이어져요.

주니어 CRM 마케터 분들을 위한
CRM 마케팅 플로우 설계하기 트레이닝입니다.

입문자 대상
입문자 대상 베이직 트레이닝입니다.
진행 과정
18개의 강의와 3회의 실무과제가 제공됩니다.

트레이닝은
이렇게 활용하세요.

  • 듣고

    실무 노하우가 가득 담긴 현직자 VOD를 수강합니다.

  • 해보고

    VOD에 담긴 실무 노하우는 실무 과제를 통해 연습합니다.

  • 복습하며

    부족한 부분은 언제든 다시 들을 수 있습니다.

  • 성과내요!

    연습한 노하우를 실무에 적용해보며 성과를 만듭니다.

라이브 트레이닝을 받은 분들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저는 완전히 모르는 상태에서 시작했고 기대도
높지 않았는데, 끝까지 해내고 보니 굉장히
성장한 느낌
이에요.
직장 다니면서 뭔가 끝까지 해본 게 처음이라..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도 할 수 있어요'라는 문구가 진짜 거짓이 아니었네요.

- 수료생 김태희님

매주 받는 강의 자료랑 과제 내용이 업무에서
흔하게 일어날 수 있는 상황 중심
이어서,
'우리 회사라면 이런 식으로 해볼 수 있겠다.'
라고 생각하며 수업을 들었구요.

이론도 실무랑 연계되는 내용으로 알려주셔서
바로 업무에 적용할 수 있었어요.

- 수료생 김태형님

라이브니까, 공부하면서 궁금한 걸 바로바로
물어볼 수 있는게 제일 좋았어요!


VOD 강의 많이 들어봤지만 VOD는 궁금한 걸
물어볼 수도 없고, 물어볼 수 있다고 해도
답변 받는데 진짜 오래 걸렸거든요.
소통이 즉각적이라는 게 가장 좋았어요.

- 수료생 임미성님

멘토님도 퇴근하고 강의하시느라 힘드실 텐데
라이브 강의 때마다 정말 정성스럽게
과제 리뷰랑 피드백
을 너무 잘 해주셨구요.

꼭 강의 때가 아니더라도 어려운 거 있을 때마다
하나하나 같이 해주시고 질문도 잘 받아주셔서

더 열심히 할 수 있었어요.

- 수료생 강지현님

몇 억을 벌어오는 CRM 마케팅 설계 노하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국내 프리랜서 마켓 No.1 '크몽'에서 CRM 마케터로 있는 Dave(데이브) 입니다.


CRM 마케팅에 관심이 많으신가요? CRM 마케팅 성공 사례로 자주 언급되는 기업의 체계적인 CRM 마케팅 실무 노하우, 캠페인마다 몇백만 원 투입 비용으로 몇 억을 벌어오는 CRM 마케팅 설계 노하우를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다양한 미디어를 통해 이미 아시는 것처럼 근래 CRM 마케팅이 대세라는 이야기를 들어보셨을 겁니다. 특히 구글, 페이스북, 애플 등 글로벌 기업에서 개인 정보 이슈 등으로 3rd-Party Data를 활용하는 퍼포먼스 마케팅 제한이 점점 심해지면서 우리 고객 데이터인 First-Party Data를 활용하는 CRM 마케팅이 대세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고객의 잔존율(Retention)이 중요하다는 이야기는 많이 언급되고, 그 영향으로 CRM 마케팅 관련 다양한 아티클과 영상 등을 통해 CRM 마케팅 관련 정보들이 많아지고 있지만 아쉽게도 대부분 개론에 머문 내용입니다.


막상 CRM 마케팅을 하다 보면 막히는 부분들이 많아서 어려우셨을 것 같습니다. 체계적으로 CRM 마케팅을 하셨다기보다는 고군분투했을 모습이 상상이 됩니다. 그만큼 풍부한 퍼포먼스 마케팅 자료들과 비교했을 때 당장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CRM 마케팅 정보가 많이 없기 때문입니다.


이번 기회를 통해서 CRM 마케팅 성공 사례로 자주 언급되는 기업의 CRM 마케팅 노하우를 체계적으로 배우고, 실무에 활용하세요. 이미 우아한형제들, 사람인, 리디, 강남언니, 에이블리, 마이리얼트립, 펫프렌즈, 하이퍼커넥트 등 많은 현직 CRM 마케팅 실무자들이 선택한 클래스입니다.


이번 클래스를 듣고 나면 여러분은 아래 내용을 할 수 있게 됩니다.

- CRM 마케팅 진행을 위한 이론을 체계적으로 이해합니다.

- CRM 마케팅에 활용하는 채널의 종류와 채널 별 특성을 이해합니다.

- 개인화 ∙ 자동화된 CRM 마케팅을 위한 데이터 텍소노미를 이해하고, 설계할 수 있습니다.

- 개인화 ∙ 자동화된 CRM 마케팅 플로우를 설계할 수 있습니다.

- Amplitude(앰플리튜드)를 활용하여, 우리 고객의 행동을 분석을 할 수 있습니다.


곧 여러분들과 만날 날을 기대하겠습니다. 그럼 클래스에서 뵙겠습니다.


▶️ Dave 멘토님의 CRM 마케팅 성공 사례 인터뷰 확인하기(Click)

▶️ Dave 멘토님의 'CRM 자동화 툴 브레이즈' 실무PT 확인하기(Click)

CRM 마케터 7~10년차

데이브dave 멘토님

현) 국내 프리랜서 마켓 No.1 '크몽' CRM 마케터

- Dave 멘토님의 CRM 마케팅 성공 사례 인터뷰 확인하기 (Click)


전) CRM 마케팅 솔루션 B사 퍼포먼스 CRM 마케터

전) 성인 실무 교육 F사 퍼포먼스 마케터

전) 상하이 소재 E사 디지털CRM 마케터

강의에서
저와 함께 다루게 될 내용입니다

CRM 마케팅 기초 & 데이터 텍소노미 설계

CRM 마케팅은 우리 고객의 행동과 상태에 따라 적재적시에 알맞은 마케팅 액션을 취하여 고객의 관여도를 지속적으로 높임으로써, 고객을 구매 전환 시키거나 잔존율을 높이기 위해 실행합니다. CRM 마케팅을 본격적으로 실행하기 전에 CRM 마케팅에서 활용 가능한 채널의 종류와 그 특성 및 CRM 마케팅 실행 4단계를 학습하고, CRM 마케팅을 위해 필수로 준비해야 하는 ‘데이터 텍소노미 설계’를 ‘크몽' 서비스의 주요 이벤트에 대한 텍소노미를 직접 설계해 보며 익힙니다.

CRM 마케팅을 위한 고객 행동 분석(feat. Amplitude)

CRM 마케팅은 우리 제품에 유입된 고객과 계속 커뮤니케이션하여 최종 전환 시키는 것이 목적이며 고객이 어떤 퍼널에서 어떻게 행동하고 있는지를 유심히 살펴 고객 행동에 맞게 적절한 마케팅 메시지로 고객을 설득해야 하므로, CRM 마케팅은 고객 행동 분석이 몹시 중요합니다. 고객 행동 분석에 가장 대표적이면서도 유용한 앰플리튜드(Amplitude)를 활용하여 고객 행동 분석 차트를 직접 제작해 보며, CRM 마케팅을 위한 고객 행동 데이터 분석 활용법을 익힙니다.

개인화 ∙ 자동화 CRM 마케팅 플로우 설계

일회성 메일, 문자 메시지를 고객에게 전송하는 것만이 CRM 마케팅은 아닙니다. CRM 마케팅은 고객의 제품에 대한 관여도를 지속적으로 높이는 것임으로, 고객의 행동에 맞게 ‘개인화'된 액션이 필요합니다. 개인화된 CRM 마케팅을 실행하기 위해서는 사전에 어떤 조치를 취해야 하는지를 학습하고, 플로우 차트를 활용하여 고객 여정에 기반한 개인화 CRM 마케팅 플로우를 직접 설계해 봅니다.

CRM 마케팅에 활용하는 툴의 이해

CRM 마케팅을 훨씬 쉽게 실행하기 위해서 현업에서 주로 활용하는 툴이 있습니다. CRM 마케팅 솔루션인 브레이즈, 채널톡, 빅인이 있으며 대표적인 고객 행동 분석 툴인 앰플리튜드, 빠른 콘텐츠 제작에 활용하는 피그마가 있습니다. CRM 마케팅 실무에 주로 활용하는 툴의 장단점과 적절하게 활용하는 방법을 학습합니다.

회차별 트레이닝 과정을 알려드립니다

1회차

CRM 마케팅 기초 & 데이터 텍소노미 설계
  • 01

    오리엔테이션

  • 02

    CRM 마케팅이란?

  • 03

    잘 나가는 기업들이 CRM 마케팅을 꼭 하는 이유

  • 04

    CRM 마케터에게 요구되는 역량

  • 05

    CRM 마케팅 채널 종류

  • 06

    CRM 마케팅 레벨 4단계

  • 07

    데이터 텍소노미 이해와 설계하기

  • 과제

    크몽의 주요 이벤트에 대한 데이터 텍소노미 설계

2회차

고객 행동 분석하기(feat. Amplitude)
  • 01

    고객 행동 분석이 필요한 이유

  • 02

    고객 행동 분석 끝판왕 Amplitude(앰플리튜드)

  • 03

    GA(구글 애널리틱스)와 Amplitude(앰플리튜드) 비교 분석

  • 04

    Amplitude(앰플리튜드) 데모 실습 환경 설정하는 법

  • 05

    Amplitude(앰플리튜드) 고객 행동 데이터 분석 활용법

  • 06

    고객 분석 이후 Braze(브레이즈)와 연동한 CRM 마케팅 활용법

  • 과제

    Amplitude(앰플리튜드)를 활용한 고객 행동 분석

3회차

개인화 CRM 마케팅 플로우 설계하기
  • 01

    우리 주변 CRM 마케팅 예시

  • 02

    개인화 된 CRM 마케팅 준비물 (타겟, 타이밍, 채널, 프로모션 설계 등)

  • 03

    플로우 차트를 활용한 CRM 마케팅 설계

  • 과제

    고객 여정 기반 개인화 CRM 마케팅 플로우 설계

4회차

CRM 마케팅에서 자주 활용하는 Tool의 장단점
  • 01

    CRM 마케팅에 필요한 실무 역량, 스킬

  • 02

    CRM 마케팅에서 자주 활용하는 Tool의 장단점

수강 후에는
이런 일을 할 수 있습니다

CRM 마케팅 실행에 필요한 데이터 텍소노미를 설계할 수 있습니다.

개인화 ∙ 자동화 된 CRM 마케팅 플로우를 설계할 수 있습니다.

CRM 마케팅으로 유입된 고객의 행동을 추적 ∙ 분석할 수 있습니다.

CRM 마케팅 채널 별 특성을 이해하고, 적절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런 분들을 위한 과정입니다

CRM 마케팅을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막막한 주니어 마케터

기대한 만큼 CRM 마케팅 성과가 나오지 않아 고민인 주니어 마케터

CRM 마케팅의 실무 프로세스를 확실하게 정립하고 싶은 주니어 마케터

많은 기업의 실무자가 함께한 트레이닝 과정입니다.

  • 카카오엔터테인먼트
  • LG
  • 아이디어스
  • 라인플러스
  • 쿠팡
  • 카카오페이
  • 쏘카
  • SK브로드밴드
  • 사람인
  • 해커스
  • 차이커뮤니케이션즈
  • 그린랩스
  • LG전자
  • 아모레퍼시픽
  • 중고나라
  • 삼성증권
  • 하이퍼커넥트

트레이닝 도입 문의
도입 문의를 남겨주시면 우리 기업을 위한 맞춤 트레이닝 상담을 제공합니다.

고민이 길어지면 가격은 올라갑니다.

정가 700,000원
2차 얼리버드 혜택 - 560,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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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80% 할인

자주 묻는 질문


  • Q. 

    이번 수업을 수강하기 위해 CRM 마케팅 툴이 필요할까요?

    A. 

    본 강의는 CRM 자동화 툴 이외의 전반적인 CRM 마케팅 프로세스와 핵심 업무 스킬을 학습하는 클래스입니다.


    이에 따라, Braze와 같은 CRM 자동화 툴 활용법을 배우지는 않습니다.


    과제 진행과 참조 자료 공유를 위한 구글 Gmail 계정만 있으면 되며, CRM 마케팅 툴(브레이즈, 채널톡, 빅인 등)을 활용하고 있지 않으셔도 괜찮습니다.


  • Q. 

    CRM 마케팅을 잘 몰라도 강의를 들을 수 있을까요?

    A. 

    마케팅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가 있다면 전혀 문제없습니다.


  • Q. 

    CRM 자동화 툴 관련 강의는 없을까요?

    A. 

    다음은 제가 진행하고 있는 Braze 수업입니다.

    - 개인화 메시지로 성과를 만드는 CRM 마케팅 feat. Braze(브레이즈)

    * 바로가기 : https://me2.do/xOmwN1ze


  • Q. 

    실무VOD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A. 

    구매 후 마이페이지 > 내 클래스룸을 통해 구매한 클래스를 바로 수강할 수 있습니다.
    제공된 VOD는 구매일로부터 90일간 수강 가능하며,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 Q. 

    강의자료는 다운로드 받을 수 있나요?

    A. 

    마이페이지 > 내 클래스룸 VOD 재생기 '강의자료' 메뉴에서 멘토님이 제공하는 강의자료와 실무 과제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 Q. 

    VOD 수강 기간을 연장할 수 있나요?

    A. 

    네, 90일의 수강 기간이 종료되면 1회에 한해 최대 90일까지 유료 연장이 가능합니다.
    수강 기간 연장에 대한 내용은 코멘토 상담 채널로 문의를 남겨주시면 최대한 빠르게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Q. 

    법인카드 결제로 인한 증빙자료가 필요한데, 어떻게 받을 수 있나요?

    A. 

    법인 증빙자료의 경우 법인마다 다른 경우가 많아, 상담 채널로 문의해주시면 더욱 빠르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수료증의 경우 프로그램의 70% 이상 참여한 경우에만 발급됩니다.

  • Q. 

    기업 교육도 가능한가요?

    A. 

    네, 물론입니다! 실무PT는 기업 단체 구매 또는 기업 맞춤 교육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업 교육 도입에 대한 문의를 남겨주시면 담당자가 최대한 빠르게 연락을 드리겠습니다.

환불규정

  • [수강기간]

  • 실무 VOD의 수강 기간은 평생교육법 시행령 제23조에 따라 정상 수강기간(유료)와 복습 수강기간(무료)로 구성됩니다. 정상 수강기간(유료)는 결제일로부터 30일까지 해당되며, 이후에는 복습 수강기간으로 제공됩니다. (사전 예약 강의의 경우 강의 오픈일부터 30일)


  • 과정에 따라 복습 수강기간이 평생 수강기간으로 대체되어 제공될 수 있습니다.

  • [환불규정]

  • 환불은 정상 수강기간(유료)에 한해 가능하며 복습 수강기간은 부가적 서비스로 환불 대상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환불은 정가가 아닌 실제 결제금액을 기준으로 계산됩니다. 수강 진도율은 환불 요청일을 기준으로 산정되며, 수강 진도율 50% 이상을 달성했을 경우 환불이 불가합니다.


  • - 결제 후 7일 이내 : 수강 이력 및 자료 열람 이력이 없는 경우 전액 환불

  • - 결제 후 7~10일 이내, 진도율 33% 이하 : 수강료의 2/3에 해당하는 금액 환불

  • - 결제 후 7~10일 이내, 진도율 33%~50% 이하 : 수강료의 1/2에 해당하는 금액 환불

  • - 결제 후 11~15일 이내, 진도율 50% 이하 : 수강료의 1/2에 해당하는 금액 환불

  • [동시접속 안내]

  • 동일한 ID로 2대 이상의 기기에서 접속을 하는 경우, 수강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데이브dave 리드멘토
멘티님께 더욱 자세한 과정을 소개해 드리고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