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무 노하우가 가득 담긴 현직자 VOD를 수강합니다.
VOD에 담긴 실무 노하우는 실무 과제를 통해 연습합니다.
부족한 부분은 언제든 다시 들을 수 있습니다.
연습한 노하우를 실무에 적용해보며 성과를 만듭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국내 프리랜서 마켓 No.1 '크몽'에서 CRM 마케터로 있는 Dave(데이브) 입니다.
CRM 마케팅에 관심이 많으신가요? CRM 마케팅 성공 사례로 자주 언급되는 기업의 체계적인 CRM 마케팅 실무 노하우, 캠페인마다 몇백만 원 투입 비용으로 몇 억을 벌어오는 CRM 마케팅 설계 노하우를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다양한 미디어를 통해 이미 아시는 것처럼 근래 CRM 마케팅이 대세라는 이야기를 들어보셨을 겁니다. 특히 구글, 페이스북, 애플 등 글로벌 기업에서 개인 정보 이슈 등으로 3rd-Party Data를 활용하는 퍼포먼스 마케팅 제한이 점점 심해지면서 우리 고객 데이터인 First-Party Data를 활용하는 CRM 마케팅이 대세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고객의 잔존율(Retention)이 중요하다는 이야기는 많이 언급되고, 그 영향으로 CRM 마케팅 관련 다양한 아티클과 영상 등을 통해 CRM 마케팅 관련 정보들이 많아지고 있지만 아쉽게도 대부분 개론에 머문 내용입니다.
막상 CRM 마케팅을 하다 보면 막히는 부분들이 많아서 어려우셨을 것 같습니다. 체계적으로 CRM 마케팅을 하셨다기보다는 고군분투했을 모습이 상상이 됩니다. 그만큼 풍부한 퍼포먼스 마케팅 자료들과 비교했을 때 당장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CRM 마케팅 정보가 많이 없기 때문입니다.
이번 기회를 통해서 CRM 마케팅 성공 사례로 자주 언급되는 기업의 CRM 마케팅 노하우를 체계적으로 배우고, 실무에 활용하세요. 이미 우아한형제들, 사람인, 리디, 강남언니, 에이블리, 마이리얼트립, 펫프렌즈, 하이퍼커넥트 등 많은 현직 CRM 마케팅 실무자들이 선택한 클래스입니다.
이번 클래스를 듣고 나면 여러분은 아래 내용을 할 수 있게 됩니다.
- CRM 마케팅 진행을 위한 이론을 체계적으로 이해합니다.
- CRM 마케팅에 활용하는 채널의 종류와 채널 별 특성을 이해합니다.
- 개인화 ∙ 자동화된 CRM 마케팅을 위한 데이터 텍소노미를 이해하고, 설계할 수 있습니다.
- 개인화 ∙ 자동화된 CRM 마케팅 플로우를 설계할 수 있습니다.
- Amplitude(앰플리튜드)를 활용하여, 우리 고객의 행동을 분석을 할 수 있습니다.
곧 여러분들과 만날 날을 기대하겠습니다. 그럼 클래스에서 뵙겠습니다.
▶️ Dave 멘토님의 CRM 마케팅 성공 사례 인터뷰 확인하기(Clic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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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 국내 프리랜서 마켓 No.1 '크몽' CRM 마케터
- Dave 멘토님의 CRM 마케팅 성공 사례 인터뷰 확인하기 (Click)
전) CRM 마케팅 솔루션 B사 퍼포먼스 ∙ CRM 마케터
전) 성인 실무 교육 F사 퍼포먼스 마케터
전) 상하이 소재 E사 디지털 ∙ CRM 마케터
01. CRM 마케팅 기초 & 데이터 텍소노미 설계
CRM 마케팅은 우리 고객의 행동과 상태에 따라 적재적시에 알맞은 마케팅 액션을 취하여 고객의 관여도를 지속적으로 높임으로써, 고객을 구매 전환 시키거나 잔존율을 높이기 위해 실행합니다. CRM 마케팅을 본격적으로 실행하기 전에 CRM 마케팅에서 활용 가능한 채널의 종류와 그 특성 및 CRM 마케팅 실행 4단계를 학습하고, CRM 마케팅을 위해 필수로 준비해야 하는 ‘데이터 텍소노미 설계’를 ‘크몽' 서비스의 주요 이벤트에 대한 텍소노미를 직접 설계해 보며 익힙니다.
02. CRM 마케팅을 위한 고객 행동 분석(feat. Amplitude)
CRM 마케팅은 우리 제품에 유입된 고객과 계속 커뮤니케이션하여 최종 전환 시키는 것이 목적이며 고객이 어떤 퍼널에서 어떻게 행동하고 있는지를 유심히 살펴 고객 행동에 맞게 적절한 마케팅 메시지로 고객을 설득해야 하므로, CRM 마케팅은 고객 행동 분석이 몹시 중요합니다. 고객 행동 분석에 가장 대표적이면서도 유용한 앰플리튜드(Amplitude)를 활용하여 고객 행동 분석 차트를 직접 제작해 보며, CRM 마케팅을 위한 고객 행동 데이터 분석 활용법을 익힙니다.
03. 개인화 ∙ 자동화 CRM 마케팅 플로우 설계
일회성 메일, 문자 메시지를 고객에게 전송하는 것만이 CRM 마케팅은 아닙니다. CRM 마케팅은 고객의 제품에 대한 관여도를 지속적으로 높이는 것임으로, 고객의 행동에 맞게 ‘개인화'된 액션이 필요합니다. 개인화된 CRM 마케팅을 실행하기 위해서는 사전에 어떤 조치를 취해야 하는지를 학습하고, 플로우 차트를 활용하여 고객 여정에 기반한 개인화 CRM 마케팅 플로우를 직접 설계해 봅니다.
04. CRM 마케팅에 활용하는 툴의 이해
CRM 마케팅을 훨씬 쉽게 실행하기 위해서 현업에서 주로 활용하는 툴이 있습니다. CRM 마케팅 솔루션인 브레이즈, 채널톡, 빅인이 있으며 대표적인 고객 행동 분석 툴인 앰플리튜드, 빠른 콘텐츠 제작에 활용하는 피그마가 있습니다. CRM 마케팅 실무에 주로 활용하는 툴의 장단점과 적절하게 활용하는 방법을 학습합니다.
이 강의는 영상, 수업 노트, 첨부 파일이 제공됩니다. 미리보기를 통해 콘텐츠를 확인해보세요.
CRM 마케팅 실행에 필요한 데이터 텍소노미를 설계할 수 있습니다.
개인화 ∙ 자동화 된 CRM 마케팅 플로우를 설계할 수 있습니다.
CRM 마케팅으로 유입된 고객의 행동을 추적 ∙ 분석할 수 있습니다.
CRM 마케팅 채널 별 특성을 이해하고, 적절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CRM 마케팅을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막막한 주니어 마케터
기대한 만큼 CRM 마케팅 성과가 나오지 않아 고민인 주니어 마케터
CRM 마케팅의 실무 프로세스를 확실하게 정립하고 싶은 주니어 마케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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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강기간]
실무 VOD의 수강 기간은 평생교육법 시행령 제23조에 따라 정상 수강기간(유료)와 복습 수강기간(무료)로 구성됩니다. 정상 수강기간(유료)는 결제일로부터 30일까지 해당되며, 이후에는 복습 수강기간으로 제공됩니다. (사전 예약 강의의 경우 강의 오픈일부터 30일)
[환불규정]
환불은 정상 수강기간(유료)에 한해 가능하며 복습 수강기간은 부가적 서비스로 환불 대상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환불은 정가가 아닌 실제 결제금액을 기준으로 계산됩니다. 수강 진도율은 환불 요청일을 기준으로 산정되며, 수강 진도율 50% 이상을 달성했을 경우 환불이 불가합니다.
- 결제 후 7일 이내 : 수강 이력 및 자료 열람 이력이 없는 경우 전액 환불
- 결제 후 7~10일 이내, 진도율 33% 이하 : 수강료의 2/3에 해당하는 금액 환불
- 결제 후 7~10일 이내, 진도율 33%~50% 이하 : 수강료의 1/2에 해당하는 금액 환불
- 결제 후 11~15일 이내, 진도율 50% 이하 : 수강료의 1/2에 해당하는 금액 환불
[동시접속 안내]
동일한 ID로 2대 이상의 기기에서 접속을 하는 경우, 수강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