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을 활용한 영업/마케팅 데이터 분석으로 업무 생산성 높이기
Excel∙PowerQuery 실무 만큼은 제대로 배울 수 있습니다.
엑셀을 활용한 영업/마케팅 데이터 분석으로 업무 생산성 높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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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험자 대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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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행 과정
55개의 강의와 3회의 실무과제가 제공됩니다.

트레이닝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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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해보고

    VOD에 담긴 실무 노하우는 실무 과제를 통해 연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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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족한 부분은 언제든 다시 들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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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브 트레이닝을 받은 분들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저는 완전히 모르는 상태에서 시작했고 기대도
높지 않았는데, 끝까지 해내고 보니 굉장히
성장한 느낌
이에요.
직장 다니면서 뭔가 끝까지 해본 게 처음이라..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도 할 수 있어요'라는 문구가 진짜 거짓이 아니었네요.

- 수료생 김태희님

매주 받는 강의 자료랑 과제 내용이 업무에서
흔하게 일어날 수 있는 상황 중심
이어서,
'우리 회사라면 이런 식으로 해볼 수 있겠다.'
라고 생각하며 수업을 들었구요.

이론도 실무랑 연계되는 내용으로 알려주셔서
바로 업무에 적용할 수 있었어요.

- 수료생 김태형님

라이브니까, 공부하면서 궁금한 걸 바로바로
물어볼 수 있는게 제일 좋았어요!


VOD 강의 많이 들어봤지만 VOD는 궁금한 걸
물어볼 수도 없고, 물어볼 수 있다고 해도
답변 받는데 진짜 오래 걸렸거든요.
소통이 즉각적이라는 게 가장 좋았어요.

- 수료생 임미성님

멘토님도 퇴근하고 강의하시느라 힘드실 텐데
라이브 강의 때마다 정말 정성스럽게
과제 리뷰랑 피드백
을 너무 잘 해주셨구요.

꼭 강의 때가 아니더라도 어려운 거 있을 때마다
하나하나 같이 해주시고 질문도 잘 받아주셔서

더 열심히 할 수 있었어요.

- 수료생 강지현님

단순 실적 정리를 자동화하고,
데이터 분석에 깊이를 더해드릴게요!

안녕하세요.

'엑셀을 활용한 영업/마케팅 데이터 분석으로 업무 생산성 높이기' 강의를 진행하게 된 멘토, '영원한 배움'이라고 합니다.


저는 13년차 직장인으로 영업관리 7년, 영업기획 및 지원 업무 4년을 거쳐 현재는 온라인 데이터 분석 업무를 2년째 담당하고 있습니다.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은 몸담고 있는 조직에서 성과를 인정받고 싶어합니다.

성과를 인정받기 위해 내가 할 수 있는 최대치의 성과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기도 하죠.

하지만 이런 의욕과 목표가 있다해도, 현업에서 뚜렷한 성과를 만들어내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저 또한 이런 고민을 가지고 있었고, 저는 이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엑셀을 파고들었습니다.

그 결과, '올해의 영업인상', 3년 연속 최고 등급 평가 등의 성과를 내었으며, '일 잘 하는 직원' 이라는 이미지도 갖게 되었습니다.


제가 이런 성과를 낼 수 있었던 것은, 저만의 성과를 만들었기 때문입니다.

저는 저만의 성과를 만들기 위해 엑셀과 데이터 분석을 깊이 공부했습니다.

제가 엑셀을 배우면서 데이터 분석을 함께 공부했던 것은 정말 의미있는 성과를 내기 위해 엑셀과 함께 데이터 분석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저 뿐만 아니라 주변의 많은 직장인들이 엑셀을 더 잘 하기 위해 공부합니다. 

다양한 기능을 익히고, 이 기능을 활용해서 화려한 엑셀 실적표를 만들어내기도 합니다.

그렇지만 실적표를 잘 만드는 것은 누구나 조금만 배우면 할 수 있는 일이기 때문에 나만의 성과라고 부르기 애매한 일입니다.

반면, 데이터 분석은 실적표에 숨은 의미를 찾아내서 의사결정권자들에게 중요한 의미를 제공할 수 있기 때문에 나만의 성과로 인정받기 좋은 방법입니다.


이런 이유 때문에 저는 데이터 분석을 공부했고, 데이터 분석을 위해 제가 가장 많이 사용하던 엑셀을 데이터 분석에 활용하였습니다.

그 과정에 많은 시행착오를 경험했고, 그 덕에 문과 출신 영업관리자가 온라인 사업의 데이터 분석가로 활동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이러한 제 경험을 다른 분들께도 공유하고 싶어서 이번 강의를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데이터 분석을 위해 활용했던 엑셀의 다양한 기능을 공유하고, 이를 통해 더 많은 분들이 자신만의 성과를 만들어낼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싶습니다.


제가 이 강의를 통해 말씀드리고자 하는 것은 크게 세 가지 입니다.


1) 데이터 수집 자동화

 - 엑셀을 사용하는 실무자가 데이터 엔지니어링 관점에서 데이터 구성을 효율적으로 하지 않으면, 길어지는 로딩 속도 & 효율이 나지 않는 분석 방식을 벗어날 수 없게 됩니다.

 - 중견 사원이 되면 조금씩 무거운 데이터를 다루게 되는데, 데이터 정리를 제대로 하지 못하면 현업에서 요구하는 데이터에서 인사이트를 도출하기란 어렵습니다.

 -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제안드리겠습니다.


2) 단계적 실적 분석법

 - 데이터가 준비되고, 실적표를 정리했음에도 막상 데이터 분석을 하려고 하면,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는 사람이 꽤 많습니다.

 - 이번 강의에서는 샘플 데이터를 활용하여 데이터를 수집 / 정리하고 이를 단계적으로 분석할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하겠습니다.


3) 설득력있는 레포트 작성 (by 대시보드)

 - 분석을 했다면 어떤 Tool로든 시각화를 해야 하는데, 대부분의 실무자가 이를 어려워합니다.

 - 이번 강의에서는 시각화를 위해 대시보드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저는 이렇게 세 가지 방법을 통해 데이터 분석을 하고, 나만의 성과를 만들어낼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영업관리 10년차 이상

영원한배움 멘토님

현) 국내 가전제품 대기업 온라인 데이터 분석

- 온라인 스토어 KPI 지표 관리

- 대시보드 설계 및 구현

- 유저 행동 및 결과 데이터 분석을 통한 마케팅 전략 수립


전) 국내 가전제품 대기업 B2C 영업지원

- 오프라인 판매 채널별 손익 분석

- 영업팀별 연간 KPI 설계 및 계획 수립

- 채널 및 제품별 성과 분석


전) 국내 가전제품 대기업 B2C 영업관리

- 매장별 판매 전략 수립 및 실행

- 매장 제품 진열 및 연출 관리

- 판매 직원 교육 및 성과 관리

강의에서
저와 함께 다루게 될 내용입니다

파워쿼리(PowerQuery)로 단순 반복 업무 시간을 줄이기

실무에서 가장 빈번하게 발생하는 업무는 복사와 붙여넣기를 활용한 영업 ∙ 마케팅 실적 데이터 정리 같은 단순 반복 업무입니다. 그런데, 이 단계를 자동화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이번 클래스의 1주 차 ‘데이터 수집 자동화’로 여러분이 데이터 분석을 위한 시간을 확보할 수 있도록 파워쿼리 기능을 배워 봅니다. 더 나아가 제대로 데이터 분석을 할 수 있도록 데이터 분석의 첫 단계인 수집부터 최종 단계인 시각화까지 각 단계별로 실제 데이터를 활용해 강의와 실습을 함께 진행할 예정입니다.

피벗(Pivot)으로 영업관리 KPI 분석 Tool 만들기

영업관리 ∙ 마케팅 담당자에게 KPI 분석은 데이터 분석의 핵심 업무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관리할 데이터 양이 점차 방대해질수록 기존에 활용하던 조건부 함수(SUMIF, AVERAGEIF 등)만으로는 처리 속도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 정리만 하는데도 상당한 시간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피벗 기능을 활용해서 조건부 함수를 대체하고, KPI를 설계 및 관리할 수 있는 Tool을 함께 만들어 봅니다.

지속 활용 가능한 대시보드와 보고서 제작하기

현업에서 상사의 분석 요청은 단발성으로 끝나지 않습니다. 동일한 분석을 매월 해야 할 때도 있고, 더 깊이 있는 자료를 요청하기도 합니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3주 차에서 피벗 차트 및 슬라이서를 활용한 반복 사용 가능한 보고서를 만들고, 4주 차에서는 대시보드를 구성해 정제한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보고하는 방법에 대해서 학습하게 됩니다.

회차별 트레이닝 과정을 알려드립니다

1회차

데이터 분석 1단계 : 데이터 수집 자동화
  • 01

    1-1. 강의 소개

  • 02

    1-2. 데이터 분석 개념익히기

  • 03

    1-3. 데이터 수집 단계의 개념과 데이터 수집 Do & Don't

  • 04

    1-4. 파워쿼리란?

  • 05

    1-5-1. 엑셀 버전 확인하기

  • 06

    1-5-2. 엑셀2013 환경설정하기

  • 07

    1-6. 파워쿼리 둘러보기

  • 08

    1-7. 단일 파일을 불러오는 쿼리 만들기

  • 09

    1-8. 파워쿼리 편집창 살펴보기

  • 010

    1-9. 폴더에 있는 여러 파일을 합치는 쿼리 만들기

  • 과제

    1-10. 과제 안내

  • 12

    1-11-1. 과제 해설

  • 13

    1-11-2. 과제 해설

2회차

데이터 분석 2단계 : 데이터 전처리를 통해 Raw Data만들기
  • 01

    2-1. 챕터 설명

  • 02

    2-2. 데이터 전처리의 개념

  • 03

    2-3. 데이터 전처리 Do&Don't

  • 04

    2-4-1. 인덱스 데이터란?

  • 05

    2-4-2. 인덱스 데이터 만들기

  • 06

    2-5. 병합이란?

  • 07

    2-6. Raw Data 만들기

  • 08

    2-7. 데이터 전처리 상황 알아보기

  • 09

    2-8. 결측치 수정하기

  • 010

    2-9. 열 나누기

  • 11

    2-10. 열 병합하기

  • 12

    2-11. 조건부 열 생성하기

  • 과제

    2-12. 과제 안내

  • 14

    2-13. 과제 해설

3회차

데이터 분석 3단계 : KPI 분석하기
  • 01

    3-1. 강의소개

  • 02

    3-2. 데이터 분석이란?

  • 03

    3-3. 데이터 분석 Do & Don't

  • 04

    3-4. Report Data 와 Raw Data

  • 05

    3-5. KPI란?

  • 06

    3-6. 피벗 기능이해하기

  • 07

    3-7-1. 표기 형식 기능_신장율 계산하기

  • 08

    3-7-2. 표기 형식 기능_판매 비중 계산하기

  • 09

    3-8. 그룹화 기능_분기별 매출 계산하기

  • 010

    3-9. 계산 필드 기능_ASP 계산하기

  • 11

    3-10-1. 슬라이서 기능_슬라이서 만들기

  • 12

    3-10-2. 슬라이서 기능_필터 연결하기

  • 13

    3-11-1. 성과 분석하기_분석 샘플 보기

  • 14

    3-11-2. 성과 분석하기_분석 실습하기

  • 과제

    3-12. 과제 안내

  • 16

    3-13. 과제 해설

4회차

데이터 분석 4단계 : 시각화 하기
  • 01

    4-1. 강의 소개

  • 02

    4-2. 데이터 시각화란?

  • 03

    4-3. 데이터 시각화 Do & Don't

  • 04

    4-4. 자주 쓰는 데이터 유형

  • 05

    4-5-1. 대시보드의 개념

  • 06

    4-5-2. 대시보드의 구성요소

  • 07

    4-6. 대시보드 제작 프로세스

  • 08

    4-7. 대시보드 청사진 그리기

  • 09

    4-8. 대시보드 Back Sheet 만들기1

  • 010

    4-8. 대시보드 Back Sheet 만들기2

  • 11

    4-9. 대시보드 구성요소 제작하기1

  • 12

    4-9. 대시보드 구성요소 제작하기2

  • 13

    4-9. 대시보드 구성요소 제작하기3

  • 14

    4-9. 대시보드 구성요소 제작하기4

  • 15

    4-10. Wrap Up

수강 후에는
이런 일을 할 수 있습니다

단순 반복 업무에 할애하던 시간을 크게 단축할 수 있습니다.

대용량의 데이터를 더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됩니다.

피벗을 활용해 다각도 분석을 진행하고 인사이트를 도출할 수 있습니다.

대시보드 및 유동적 보고서를 활용해 설득력 있는 보고를 할 수 있습니다.

이런 분들을 위한 과정입니다

단순 실적 정리에서 벗어나 분석을 제대로 해보고 싶은 영업관리 ∙ 마케팅 담당자

데이터 정리 및 분석을 자동화 하고 싶은 영업관리 ∙ 마케팅 담당자

데이터가 너무 많아 느려진 엑셀 처리 속도가 참 답답한 영업관리 ∙ 마케팅 담당자

분석 결과를 시각화해 논리적이고 설득력 있게 전하고 싶은 실무자

많은 기업의 실무자가 함께한 트레이닝 과정입니다.

  • 카카오엔터테인먼트
  • LG
  • 아이디어스
  • 라인플러스
  • 쿠팡
  • 카카오페이
  • 쏘카
  • SK브로드밴드
  • 사람인
  • 해커스
  • 차이커뮤니케이션즈
  • 그린랩스
  • LG전자
  • 아모레퍼시픽
  • 중고나라
  • 삼성증권
  • 하이퍼커넥트

트레이닝 도입 문의
도입 문의를 남겨주시면 우리 기업을 위한 맞춤 트레이닝 상담을 제공합니다.

고민이 길어지면 가격은 올라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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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 묻는 질문


  • Q. 

    엑셀에 대한 지식이 어느 정도 수준이어야 하나요?

    A. 

    본 과정은 4~6년 차 정도의 실무자 분들의 데이터 분석 역량을 높이기 위한 수업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엑셀의 기본 함수(기본 통계 함수, 조건부 함수, 찾기 함수 등)에 대한 지식은 필수입니다.


    - 기본 통계 함수: SUM, AVERAGE, COUNT, MAX, MIN, MEDIAN, MODE, SUBTOTAL 등

    - 조건부 함수: IF, SUMIF(S), AVERAGEIF(S), COUNTIF(S), IFERROR 등

    - 찾기 함수: LOOKUP, VLOOKUP, HLOOKUP 등


  • Q. 

    4~6년 차 정도의 실무자가 아니라면 수강이 어렵나요?

    A. 

    그렇지는 않습니다. 그럼에도 연차의 기준을 들어 말씀을 드린 것은 다음의 조건을 충족하신 분들이 이 수업의 대상자이기 때문입니다.


    1. 엑셀의 기본 함수(기본 통계 함수, 조건부 함수, 찾기 함수 등)를 알고, 활용할 수 있을 것.

    2. 현업에서 방대한 데이터를 다루고 있고, 이 데이터 정리를 제대로 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일 것(중견 사원이 되면서 조금씩 무거운 데이터를 받게 되기 때문).

    3. 영업관리 직군에 대한 도메인 지식을 갖추고 있을 것


    위의 조건을 충족하고 계시다면, 혹은 조금 부족하더라도 감내하고 따라와 주실 수 있는 학습의지가 있으시다면 언제든 환영입니다!


  • Q. 

    회사에서 Excel 2013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래된 버전인데 본 수업을 들을 수 있나요?

    A. 

    네. 충분히 들으실 수 있습니다.


    파워쿼리는 Excel 2013부터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회사에서 Excel 2013 이상을 사용하시면 누구나 수강이 가능합니다.

    단, Excel 2010 이하 버전을 사용하시면 파워쿼리가 지원되지 않으므로 아쉽지만 수강이 어렵습니다.


  • Q. 

    회사를 다닌 지 4년은 넘었지만 영업관리직은 아닌데 수강이 가능한가요?

    A. 

    네. 가능합니다.


    수업 내용에 다루는 지표들이 영업관리 담당자를 위한 지표이긴 하나, 데이터 분석 과정은 회사의 전 직무에서 활용하실 수 있는 내용입니다. 또한 파워쿼리, 피벗 등 엑셀의 각종 기능을 활용한 자동화도 어느 직무에서나 활용하시면 좋은 기능이기 때문에 충분히 도움이 되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 Q. 

    실무VOD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A. 

    구매 후 마이페이지 > 내 클래스룸을 통해 구매한 클래스를 바로 수강할 수 있습니다.
    제공된 VOD는 구매일로부터 90일간 수강 가능하며,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 Q. 

    강의자료는 다운로드 받을 수 있나요?

    A. 

    마이페이지 > 내 클래스룸 VOD 재생기 '강의자료' 메뉴에서 멘토님이 제공하는 강의자료와 실무 과제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VOD 과정의 경우 별도의 실무 과제 피드백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 Q. 

    VOD 수강 기간을 연장할 수 있나요?

    A. 

    네, 90일의 수강 기간이 종료되면 1회에 한해 최대 90일까지 유료 연장이 가능합니다.
    수강 기간 연장에 대한 내용은 코멘토 상담 채널로 문의를 남겨주시면 최대한 빠르게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Q. 

    법인카드 결제로 인한 증빙자료가 필요한데, 어떻게 받을 수 있나요?

    A. 

    법인 증빙자료의 경우 법인마다 다른 경우가 많아, 상담 채널로 문의해주시면 더욱 빠르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수료증의 경우 프로그램의 70% 이상 참여한 경우에만 발급됩니다.

  • Q. 

    기업 교육도 가능한가요?

    A. 

    네, 물론입니다! 실무PT는 기업 단체 구매 또는 기업 맞춤 교육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업 교육 도입에 대한 문의를 남겨주시면 담당자가 최대한 빠르게 연락을 드리겠습니다.

환불규정

  • [수강기간]

  • 실무 VOD의 수강 기간은 평생교육법 시행령 제23조에 따라 정상 수강기간(유료)와 복습 수강기간(무료)로 구성됩니다. 정상 수강기간(유료)는 결제일로부터 30일까지 해당되며, 이후에는 복습 수강기간으로 제공됩니다. (사전 예약 강의의 경우 강의 오픈일부터 30일)


  • 과정에 따라 복습 수강기간이 평생 수강기간으로 대체되어 제공될 수 있습니다.

  • [환불규정]

  • 환불은 정상 수강기간(유료)에 한해 가능하며 복습 수강기간은 부가적 서비스로 환불 대상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환불은 정가가 아닌 실제 결제금액을 기준으로 계산됩니다. 수강 진도율은 환불 요청일을 기준으로 산정되며, 수강 진도율 50% 이상을 달성했을 경우 환불이 불가합니다.


  • - 결제 후 7일 이내 : 수강 이력 및 자료 열람 이력이 없는 경우 전액 환불

  • - 결제 후 7~10일 이내, 진도율 33% 이하 : 수강료의 2/3에 해당하는 금액 환불

  • - 결제 후 7~10일 이내, 진도율 33%~50% 이하 : 수강료의 1/2에 해당하는 금액 환불

  • - 결제 후 11~15일 이내, 진도율 50% 이하 : 수강료의 1/2에 해당하는 금액 환불

  • [동시접속 안내]

  • 동일한 ID로 2대 이상의 기기에서 접속을 하는 경우, 수강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영원한배움 리드멘토
멘티님께 더욱 자세한 과정을 소개해 드리고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