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정보

브랜드 캠페인 전략부터 크리에이티브 기획까지, 마케팅기획 A to Z

광고 10년차 이상 현직자 로렌 멘토입니다.
저와 함께 진짜
광고
실무에 대해 알아보실래요?

멘토 사진
멘토 닉네임
로렌
멘토 연차 정보
10년차 이상 이상 현직자
인증여부
︎ 인증 멘토

문화예술기획 디렉터

- 청소년 대상 국악, 클래식 공연 콘텐츠 개발

- 문화예술 워크샵 기획 / 진행


청소년, 대학생 대상 자기계발·직무 강사


전 디지털에이전시 기획팀/AE (6년 이상)

- 푸드, 코스메틱,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등 다수의 디지털 캠페인 기획 및 제안

- 분야별 9개 브랜드의 페르소나 분석 및 커뮤니케이션 전략 설계(ex. 스포츠웨어브랜드의 ‘브랜드가 줄 수 있는 새로운 경험 디자인’, 유통채널브랜드의 ‘신규 마트브랜드의 핵심 소비자 분석 및 상품 개발’ 등)

- 브랜드 온드미디어 채널별 방향 기획 및 운영

교육 스타트업 마케터

-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캠페인 영상 제작

- 온드미디어 채널 운영 전략 및 실행

- 사람들에게 의미와 즐거움을 주는 콘텐츠 기획자

- 다수의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캠페인 제안과 실행까지 A to Z 경험

- 남다른 상상력과 발빠른 실행력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끌어올리는 마케터


저는 브랜드 전략에 기반해 아이디어를 구체화 하며 광고 캠페인을 기획하는 업무를 했습니다. 기획력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인풋에서 영감을 받는 것과 발빠른 실행력, 그리고 피드백을 반영하는 것이 중요했습니다. 매일 아침 업무 시작 전, 최소 30분~1시간 케이스 스터디 및 인사이트 분석을 하는 것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출퇴근 시간을 활용해 틈틈이 독서를 하며 지적인 자극을 받으며 새로운 것들을 배우려 노력했습니다. 무엇보다 광고 캠페인 기획자 영감의 원천인 생활 속의 자극을 놓치지 않기 위해 수시로 아이디어 노트를 기록했습니다. 실제 아이디어 노트에 기록한 아이디어들이 실행 기회를 부여하는 사내 콘테스트에 두 차례 선정되었고, 시민 공모전 당선작으로 발전되기도 했습니다. 저는 제 업의 기준을 다음과 같이 정의했습니다. "일상의 모든 순간에서 의미있는 콘텐츠를 만드는 사람" 콘텐츠를 통해, 삶이 회복되거나, 즐거움을 찾고, 편해지게 되고, 도전받는 등의 여러 가치들을 전할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저의 직업적인 신념에 맞게 광고 분야에서 문화예술 분야에서 기획자로 진심을 다해 일해왔습니다. 앞으로 계속 안주하지 않고, 더 나은 가치들을 담은 퀄리티 있는 콘텐츠들을 기획하고 실행하는 일들을 하고 싶습니다. 주니어시절부터 맨 땅에 헤딩하듯 배운 여러 노하우들을 이제는 나누고 싶습니다.

환불규정

단건 대여 환불 규정

  • [구매 후 7일 이하 경과시]

  • - 총 재생시간 7% 이내: 100% 환불

  • - 총 재생시간 7% 이상 10분 미만: 구매금액 x (총 재생시간 / 총 시간)

  • - 총 재생시간 10분 이상: 환불 불가

  • - 취소하면 결제에 사용된 할인 쿠폰은 소멸되며 재사용할 수 없습니다.

  • [구매 후 7일 이상 경과시]

  • - 환불 불가